피부가 건조할 때 많이 생기는 각질 어떻게 관리해주어야 할까?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댓글 0

볼거리 먹거리/건강정보

2019. 12. 3.





이 때문에 건조한 날씨에는 외출 전 늘 각질이 많이 생기는 부위를 체크해야 한다.

그렇지만 각질 제거가 우리 몸에 늘 좋은 것은 아니다.

‘때’처럼 보이지만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각질은 언제, 어떻게 제거하는 것이 좋을까?



한국 사람들은 목욕탕에 가서 ‘때 수건’으로 ‘때’를 미는 일이 많은데, 이 행위가 바로 각질 제거다.

또 알갱이가 들어있는 제품을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도 쉽게 각질을 탈락시키는 방법 중 하나다.





크림을 바를 때는 자신의 피부 유형을 먼저 살피는 것이 좋다. 피부는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중요한데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이 많이 함유된 크림을 바르면 오히려 트러블이 날 수 있다. 반대로 건성 피부는 수분크림 보다는 유분이 함유된 크림을 발라야 보습 효과가 좋다. 민감성 피부는 자극이 덜한 천연 성분의 크림을 골라야 각질 제거 후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724978607&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부야칼럼 '피부 개선하는 법'

1.체질한약 복용 중 체질식을 지켜주기

why? 내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은 내몸에 들어와서 노폐물, 피로물질이 됩니다.

2.물 많이 먹기

소양인은 특히 하루 1.5리터를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걷기운동하기

혈액은 다리에서 머리로 올라가는데 혈액순환이 안되시는 분들은 다리에서 머리까지 가는데 매우 불량합니다.

4.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중요

5. 설탕줄이기

당분이 피를 끈끈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방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