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금능해변에서의 일몰 - 다음번 금능해변에서의 더 멋진 일몰을 기대하며..(제주도 일몰 포인트/제주여행/제주 가볼만한곳/금능 으뜸원 해변)

댓글 0

실크로드 - 여행/제주특별자치도

2018. 1. 10.



< 그날의 흐린 날씨 만큼이나 어둡고 칙칙하던 금능해변의 일몰..>







1. 여행개요


◈ 일 시 : 2017.09.05 (화), 날씨 : 구름많음, 흐림

◈ 장 소 : 제주 금능해변 일대 ( 주차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47-22 )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여행지 소개




금능 으뜸원 해변


제주올레 14코스를 걷다 보면, 제주도에서 손꼽히는 예쁜 바다들을 만날 수 있다.

바로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한 금능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인데, 이웃하고 있는 두 해수욕장이 마치 쌍둥이처럼 닮아있다.

투명하게 시작해 에메랄드를 거쳐 파란색까지. 점점 진해지는 색상표를 펼쳐놓은 것 같은 바다 빛이다. 

하늘과 바다 경계에는 어린 왕자 속 보아뱀을 삼킨 코끼리 그림 같은 섬 ‘비양도’가 있다.
이렇듯 두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풍경과 최고의 바다 빛을 사이좋게 공유하고 있다. 규모로는 금능해수욕장이 동생이며, 금능으뜸원해변이라고도 불린다.


 





3. 여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여행지도





5. 여행이야기 - 불타는 금능 해변의 일몰을 보고 싶었지만...


어제는 비가 왔었고...오늘은 일몰 시간대가 왔지만 날씨가 흐리다.

그렇다고 그냥 있을 수 만은 없지...!! 일단 금능 으뜸원 해변으로 가 본다. 만약에라는게 있으니까...ㅎㅎ


어느정도 일몰 시간대에 맞춰 해변에 도착했지만.. 날씨가 흐린게 계속 이어진다.

금능에서 우중충하고 어두운 사진만을 남긴채..쓸쓸히 돌아서야만 했다. ㅋ


다음에 또 제주에 와야할 이유가 생겼지 뭐.. ^^








금능 으뜸원 해변을 향해 차를 몰고 가다가 해안가쪽으로 향긋한 향기가 풍겨온다..

바로 뭔가 있을것 같은 향기.. 차를 세우고 해변가로 나오니 그럴싸한 풍경이 펼쳐진다.





사진찍기 좋은곳이라고 적힌 팻말까지 있는걸 봐서.. 역시나 포토 포인트였다.

이곳은 협재해변 도착 전 1km 거리에 있는 어느 펜션 옆.. (헤밍웨이 하우스라는 이름의 펜션이었다)





나는 이 펜션 이용객이 아니라 멀치감치 벤치만 찍어보았고..ㅎㅎ





날씨가 좋았다면 이곳 또한 정말 멋졌을것 같다.










제주도 본 섬에서 뻗어 있는 현무암 해안 암초와.. 비양도의 방파제 끝자락 등대가 보이는군..





협재포구 끝자락..





차는 협재해변 주차장에 해놓고, 조금 걸어와서 금능 으뜸원 해변으로 넘어왔다.










바닷가쪽으로 걸어가보자..










협재보다는 덜 알려졌지만 그만큼 한적해서 매력 있는 곳이다.  두 곳 모두 낙조가 환상적인데, 금능해수욕장 옆에 자리한 야영장에서 캠핑하며

조용히 일몰을 감상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야자나무 아래, 텐트와 해먹을 치면 진정한 제주도 푸른 밤을 만끽할 수 있다.
바다에 물이 빠지면 긴 백사장이 이어지고, 수심이 얕은 편이라 어린이가 있는 가족단위 휴가지로도 좋다.
주변 관광지로는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 금능석물원, 월령선인장자생지 등이 있다.





웨딩사진 찍고 있는 팀도 있었다..

물론 그 사진은 인물에 중점을 맞추터라 날씨에 큰 영향을 받진 않았겠지만..그래도 사진사의 입장에서는 아쉬웠을꺼다.





어둑어둑한 날씨에 검은색 현무암 돌들이 겹쳐 분위기가 참...ㅎㅎ





날씨가 좋을 때에는 비양도를 배경으로 참 멋진 경관을 선물해주는곳인데..




















이 날의 태양도 수평선으로 사라지기 훨씬 전, 구름에 가려 모습을 감춰버렸다.






아쉬움에 쉽게 발걸음을 못 떼는 저분...ㅎㅎ


다음에 또 와야할 이유가 생긴거겠지..?!



 

 

 

 

http://blog.daum.net/callseok

 

이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