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 야경 명소 - 분산성에서 내려다 보이는 김해 도심지 야경 >
1. 여행개요
◈ 일 시 : 2019.08.15 (목), 날씨 : 비 온 뒤 구름많음
◈ 장 소 : 김해 분성산 분산성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여행지 소개
김해 분산성 사적 제66호. 둘레 약 929m. 김해의 북동쪽에 있는 분산에 위치하여 산꼭대기에 있는 평탄한 지형을 따라 그 주위에 남북으로 긴 타원형을 이루는 테뫼형 산성이다. 성벽은 산꼭대기의 평탄한 곳에서 약간 내려온 경사면에 축조했으며, 높이가 3~4m 정도로 거의 수직에 가깝게 이곳에 세워진 정국군박공위축성사적비에 따르면 이 산성은 조선초에 박위(朴葳)가 옛 산성에 의거해 수축한 뒤 인접한 곳에 가야의 고분군과 수로왕비릉, 구지봉이 위치하고 있어 그러한 추측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
3. 여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여행지도
5. 여행이야기 - 이렇게나 좋은 조망장소일줄은 미처 몰랐다..ㅎ
비교적 근처인 김해에 좋은 야경명소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고.. 마침 좋은 시정이 예상되는 날 한번 가보기로 한다.
해발고도 382m 분성산 정상부에 분산성이 축조되어 있고, 산성길을 따라 멋진 조망을 선물받을 수 있는곳이다.
정상부 근처에 김해천문대가 있어, 그곳에서도 꽤 괜찮은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비가 조금 흩뿌리던 날씨..
차를 이용해 분산성에 가장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곳까지 당도..약 60m만 가면 분산성 성벽이 보인다.
길이 자연스럽게 이어져서 산성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성벽을 따라 이동하게 된다.
구름이 많이 낀 상태지만 서서히 개이고 있는 중.. 미세먼지 없는 주변 풍광에 마음이 상쾌해진다.
산성 구석구석 살펴볼 마음은 없었고, 오늘 야경사진을 위해 왔으니 좋은 조망처부터 찾는게 우선..^^
성벽 적당한 곳에서 해가 지길 기다렸고.. 분성산 봉수대에서도 잠시 사진을 남기고..
만족스럽게 분성산 분산성에서 내려다보는 김해 일대의 야경을 즐기고 내려선다..ㅎ
가볍게 나선 분성산 분산성에서의 야경..
미세먼지 없는 좋은 날씨로 인해, 꽤 멀리까지 시야가 확보되어 좋은 사진도 많이 남겼다. ^^
이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하트♥)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