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 바다에 흩뿌려진 섬들.. 등산객 발길 붙잡는 보물섬 > |
1. 산행개요
◈ 산행일시 : 2019년 10월 27일 (일), 날씨 : 맑음
◈ 산 행 지 : 망산(287m) - 경남 남해
◈ 산 행 자 : 나홀로산행
◈ 산행코스 : 천하몽돌해변, 송정솔바람해변 → 별마루펜션 → 망산(망운산) 정상 → 미조항 → 미조 하수종말처리장 → 빗바위 → 19번 국도따라 도보로 이동 →송정솔바람해변 주차장
◈ 산행시간 : 약 6시간 35분 ( 휴식, 촬영시간, 도보이동시간 포함 )
◈ 산행거리 : 약 11.6km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산행지 소개
< 남해 망산 > |
망산(286m)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조리와 설리 사이에 있는 낮은 산이지만, 또한, 아름다운 미항 미조항을 중심으로 송정솔바람해변과 여러가지 동물 모양을 한 다양한 섬들의 이야기를
|
3. 산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산행지도
5. 산행이야기 - 여행과 산행을 겸한 남해도 미조면 트레킹.. 우선 천하몽돌해변과 송정솔바람해변을 거닐어보자.
우선.. 오늘 산행지로 정한 곳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한 망산(286m)이다.
망산이라는 산 이름이 너무 흔해 이곳을 확실하게 지칭할려면, 행정구역인 미조면을 붙이는게 좋다.
망산이라는 이름의 산 중에는 가장 유명한 거제도 남부면의 망산이 있고, 남해안 전체적으로 봤을 때 12군데 정도 있는듯하다. 거제도에 3개, 통영 한산도, 미륵도에 각 1개, 경남 사천에 1개, 남해도에 2개, 금오도에 1개, 고흥반도에 2개, 평일도에 1개..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남해안에 한정해서다. 전국적으로 보면 몇 군데 더 있다.
산길에 접어들기전, 해변 두 곳을 들린다. 천하몽돌해변과 송정솔바람해변..
인근 상주은모래해변의 유명세 때문인지 몰라도 이 두 해변은 정말 한적했다. 여름철이 지나서 그런것일수도 있고..ㅎ
해변 구경 후.. 이제 망산으로 길을 찾아 올라간다.
해발고도 287m에 불과하지만, 나름 멋진 해안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미조항 어촌으로 하산 후.. 트레킹 거의 끝자락에 있는 빗바위를 보러 간다. 몰래 숨은 보물을 찾은 느낌..ㅎ
트레킹 시작을 늦게 시작한터라, 이미 날이 어둑어둑해졌고.. 이날 여정은 여기까지하기로 하고, 도로를 따라 다시 송정솔바람해변으로 복귀.. 마무리를 하게 된다.
북미조항으로 되돌아가서 도로 따라 약간 지루하게 다시 송정솔바람해변으로 걸어 돌아왔다..
남해도 최남단에서 숨겨진 비경을 맛보는 기분.. 다음에 또 기회봐서 다시금 오고 싶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 공감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