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생활/자동차&DIY

GT3565 2014. 1. 5. 23:23

안녕하십니까?

GT3565입니다.


이번은 범퍼이식의 다른 옵션인 프로젝션 안개등에 기능을 추가하는 다이입니다.

프로젝션 램프들의 최적 옵션인 데빌아이입니다.

투스카니 FL1 범퍼를 이식을 생각하게 된 또다른 조건이 프로젝션 안개등을 적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프로젝션 안개등에 데빌아이를 적용하고 안개등커버에 DRL을 적용해봤습니다.


 

첫번째 데빌아이는 간단히 2:1 3528 LED 모듈을 가지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라메니닷컴의 라메니님이 협찬해주셨습니다.

데빌아이 하나당 2:1 모듈 2개를 병렬로 연결하여 모듈을 만들고 프로젝션 안개등 내의 쉴드부분 건너편에 투명 실리콘으로 고정했습니다..

 

프로젝션 안개등은 밀폐된 타입이기 때문에 렌즈 하우징에 구멍을 뚫고 배선을 뺐습니다..
그리고 역시 실리콘으로 구멍을 막아 안으로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했습니다.

데빌아이의 작동은 안개등이 작동하면 오프가 되도록 - 선을 안개등 +선에, 그리고 스위치로 온오프할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안개등 벌브에서 나오는 열에 의해 LED의 수명이 짧아지기 때문에..
LED보호를 위해 안개등 작동시 오프가 될수 있도록 할겁니다.

 

두번째 안개등 커버에 DRL 적용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3구 렌즈형 LED를 안개등 커버에 V자 모양으로 2개씩 심고 LED와 커버의 단차를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3M기스퍼티를 이용해 퍼티작업을 하고 원래 커버와 같은 색인 무광블랙 락카로 다시 도색을 했습니다.

렌즈형 LED가 이식된 안개등 커버부분의 방향이 정면을 향하지 않게 때문에 반대편 차량에 방해를 주지 않고..내차의 위치만 인식시켜주는 역할만 합니다.

 

실제 장착을 하고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아직 장착을 할수 있는 상황이 아닌 관계로...
나중에 확인을 하구요..

 

3구형 렌즈 LED는 이디야 춘천 벨몽드점의 레존파더차님이 협찬해주셨습니다.

자 이제 두가지 다이과정을 차례로 보시겠습니다.

 

 

 


이상..

데빌아이와 안개등 커버 DRL다이를 마칩니다.

전체적인 비용은 앞서 게시한 범퍼 이식 다이과정이 모두 끝난 마지막 글에서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