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1 2020년 08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2] 나에게 고마운 사람(영상글 첨부)

♥ 나에게 고마운 사람 ♥ 우리 오랜 친구로 남아 있자, 어떻게 변할줄 모르는 인생 지금 앞서거니 뒤서거니 계산하지 않는 그저 옆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친구로 남아아 있자! 도움이 되지는 못해도 누가 되지 않는 가까이 살지는 못해도 일이 있을 때 한 달음에 달려와 주는 허물없이 두 팔로 안을 수 있는 친구로 남아 있자, 우리가 함께한 추억이 세상사는 기억으로 옅어질지라도 서로 만나면 밤늦도록 옛 추억꺼리로 진한 향기 풍기는 라일락 같은 친구로 남아 있자, 어찌 친구라 해서 늘 한결같을 수 있으며 늘 곁에 있을 수 있겠냐만은 따뜻한 사랑과 너그러운 인품을 지닌 진실한 친구로 남아 있자, 우리 어떤 모습이든 자랑스러운 친구로 어떤 상황이든 서로 격려하고 변치않는 친구로 서로를 비쳐주는 등불같은..

11 2020년 08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영상글 첨부)

♥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 오늘 내가 헛되이 보낸 시간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그리던 내일입니다.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습니다.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 부족한 사람에게서는 부족함을, 넘치는 사람에게서는 넘침을 배웁니다.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할 수 있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릴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 오래 가지 않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소금 3퍼센트가 바닷물을 썩지않게 하듯이 우리 마음 안에 있는 3퍼센트의 고운 마음씨가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11 2020년 08월

11

"별아" 차영신 시인방 수마(水魔)/詩 별아 차 영 신

수마(水魔)/詩 별아 차 영 신 하늘이 길을 잃고 땅이 길을 끊고 사람과 사람의 연락이 끊어지고 밤새 들리던 빗방울소리 쉼없이 내리던비 이 나이에 처음본다 해마다 겪는일이지만 올핸 더욱 심각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 미리미리 돌아보고 살펴보아야한다 장마철엔 댐의 주변을 자주자주 검토하고 앞으로 더욱 자주 그럴것이다 강은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두어야 한다 범람으로 홍수피해를 주어선 않된다. 이 땅의 고귀한 생명을 지켜주어야 한다. 뿌린대로 거둔다고 했다.  자연속을 보호하고 나무 한그루 더 심어주어야 한다. 수마가 할퀴고 간 아픔 해마다 그랬다. 이제는 미리미리 돌아보고 이런 아픔이 없도록 해야겠다

11 2020년 08월

11

마음의 비타민 글[2] 정이란 무엇인가?(영상글 첨부)

♥ 정이란 무엇인가? ♥ 꽃은 피어날때 향기를 토하고 물은 연못이 될때 소리가 없다 언제 피었는지 알 수 없는 정원의 꽃은 향기를 날려 자기를 알린다 마음을 잘 다스려 평화로운 사람은 한 송이 꽃이피듯 침묵하고 있어도 저절로 향기가 난다 한평생 살아가면서 우리는 참 많은 사람과 만나고 참 많은 사람과 헤여진다 그러나 꽃 처럼 그렇게 마음깊이 향기를 남기고 가는 사람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인간의 정 이란 무엇일까 주고 받음을 떠나서 사귐의 오램이나 짧음과 상관없이 사람으로 만나 함게 호흡하다 정이 들면서 더불어 고락도 나누고 기다리고 반기고 보내는 것인가? 기쁘면 기쁜대로 슬프면 슬픈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또 아쉬우면 아쉬운대로 그렇게 소담하게 살다가 미련이 남더라도 때가 되면 보내는 것이 ..

11 2020년 08월

11

따뜻한 하루 버큰헤드호의 구조 원칙 (보낸날짜 : 20.08.11.화)

버큰헤드호의 구조 원칙 대영제국의 위세가 하늘을 찌르던 1852년, 영국 해군의 수송선이었던 버큰헤드호는 군인과 민간인 638명을 태우고 아프리카 남단을 항해 중이었습니다. 케이프타운에서 65km 떨어진 바다를 지나던 버큰헤드호는 2월 26일 새벽 2시, 그만 암초와 충돌하고 말았습니다. 서서히 침몰하던 배는 기울기 시작하더니 결국 차가운 바닷물이 들이닥치는 절체절명의 위기가 닥쳤습니다. 완전히 허리가 끊긴 배에는 고작 3척의 구명정이 있었는데 1척당 60명, 전부 합해 180명밖에 탈 수 없었습니다. 더구나 그곳은 사나운 상어 떼가 우글거리는 곳이었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풍랑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때, 그 배에 타고 있던 영국군 74 보병연대의 지휘관인 알렉산더 세튼 중령은 병사들을 갑판에 집..

11 2020년 08월

11

고도원의 아침편지 포트폴리오 커리어 시대 (20.08.11.화)

'심(心)톡(Spirit+Talk)'은 봄기운 가득한 자연에서 명상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마음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포트폴리오 커리어 시대 '포트폴리오 커리어의 시대'는 세계 최고의 경영사상가 찰스 핸디가 이미 오래전에 예측한 바 있다. 그는 포트폴리오 커리어의 시대에는 대부분의 생활이 일에 포함된다고 본다. 2가지 또는 그 이상의 영역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현상에 따른 것이다. '멀티-커리어리즘' (Multi-careerism)과도 연결된다. 이런 포트폴리오 커리어는 하나의 직무만으로 평생 먹고살기가 힘들어진다. 그런 미래가 우리 앞에 이미 현실화되었음을 시사한다. - 이광호의《아이에게 동사형 꿈을 꾸게 하라》중에서 - * 하나의 일, 하나의 직업으로 살아가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