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7 2020년 08월

07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람의 마음 (영상글 텀부)

♥ 사람의 마음 ♥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안다는 것 그것은 어려운 일이다. 나의 마음도 잘 모르는데 어찌 남의 마음까지 알 수 있을까. 믿음보다는 불신의 골이 훨씬 깊은 세상 서로가 믿지 못하기에 서로의 마음을 알 수가 없다. 먼저 진실된 마음을 가질 일이다. 내가 거짓되면 상대도 거짓되고 내가 진실하면 상대도 진실할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을 얻은 자가 세상을 얻을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자가 세상을 움직일 수 있다. 무엇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을까. 돈으로 살 수 없고 권력으로 빼앗을 수 없다. 마음은 마음으로 얻는 법 사람의 마음은 오직 진실된 마음으로 얻을 수 있다. -- 중에서-- 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21&v=dLbP0cUr66E&feat..

07 2020년 08월

07

가장아름다운 우리말.자녀성공 비결 아이에 관한 좋은 글,명언(영상 첨부)

♥ 아이에 관한 좋은 글,명언 ♥ 부드럽게 키워야 강하게 자란다. 내 아이가 행여 나약한 아이가 될까 싶은 두려움에 더욱 강한 아이로 만들고 싶은 열망에 아이의 힘든 표정, 지친 어깨, 불평을 일부러 외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아이를 강하게 키워야지 앞으로 사회생활을 잘한다는 케케묵은 논리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아이의 나약한 모습이 사라진다고 해서 아이가 진정 강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아이 속은 곪아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강인함은 외적인 제약과 통제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엄하고 권위적인 방식으로 양육하면 겉보기에는 순종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것 같지만 아이는 불안과 두려움을 감추기 위해 순응하는 척하며 거짓 감정만 키워갈 뿐입니다. 타인의 시선에 민감하고 명령에 있어야 행동하는 ..

07 2020년 08월

07

마음의 비타민 글[2] 인생의 등대 (영상글 첨부)

♤ 인생의 등대 ♤ 사람을 만나세요. 세상에는 자신이 만나야 할 사람이 있습니다. 그대 자신이 이 땅에서 행하고 가야 할 사명을 가르쳐 줄 사람을 만나세요. 그 사람은 그대 자신의 무지를 자각시켜줄 사람입니다. 삶의 행복을 알게 해줄 사람입니다. 아난이 베나레스 숲속에서 석가를 만났을 때, 베드로가 갈릴리 호수에서 예수를 만났을 때, 플라톤이 아테네 거리에서 소크라테스를 만났을 때, 안연이 곡부의 학당에서 공자를 만났을 때, 이들은 자신의 무지를 자각하는 두 번째 탄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위대한 성인을 만남으로 해서 자신들이 해야 할 사명을 자각하고 그 사명을 향한 발걸음으로 자신의 인생을 살 수 있었습니다. 사람을 만나세요. 자신보다 나은 사람을 만나세요. 그러면 어두운 밤에도 그대 자..

07 2020년 08월

07

따뜻한 하루 오래된 나무의 지혜 ( 보낸날짜 : 20.08.07 .금)

오래된 나무의 지혜 세계에는 기원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만 탄생의 시점을 알 수 있는 생물들이 있습니다. 지구의 시작을 본 생물도 있고, 극심한 자연재해나 전쟁을 겪은 생물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령 생물들은 우리를 심원한 시간으로 인도하여 기원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해주곤 합니다. 크레타섬 맨 서쪽에 있는 '아노 보우베' 마을에는 고대 그리스 시대에 태어나서 아직도 살아 있는 올리브 나무가 있습니다. 이 나무는 서구 문명의 기초가 된 고대 그리스 문명을 지켜보았고, 오늘날에도 작고 조용한 마을인 아노 보우베를 넓은 세상과 연결해 줍니다. 4년마다 이 나무의 가지를 꺾어서 올림픽 월계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기원전부터 4년마다 자라나는 가지를 인간에게 양보하는 '착한 나무'인 것입니다. 우리는 보통 나..

07 2020년 08월

07

고도원의 아침편지 동사형 꿈 (20.08.07.금)

고도원님과 송하영님의 숲속사인회도 유쾌하고 즐겁습니다. 동사형 꿈 '동사형 꿈'은 어른들이나 외부의 시선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실현해가는 포부이자 가치 실현이다. 동사형 꿈은 빛을 투과하는 프리즘과 같다. 젊은 세대들이 저마다의 포부와 가치를 프리즘처럼 비춰 스스로 형형색색 꿈의 스펙트럼으로 만들어낸다. - 이광호의《아이에게 동사형 꿈을 꾸게 하라》중에서 - * '동사형 꿈' 매우 신선하게 들리는 새로운 개념입니다. 그렇습니다. 꿈은 고정된 명사형이 아닙니다. 동사형처럼 역동적이고, 쉼 없이 자라고, 수시로 바뀌고 변화무쌍합니다. 그러면서 저마다의 포부와 가치가 시시각각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을 냅니다. 별처럼 반짝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06 2020년 08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2] 부부 싸움 줄고 화목해질 수 있다 -전현수 박사의 마음테라피영상 첨부)

♥ 부부싸움 줄고 화목해질 수 있다 -전현수 박사 ♥ 부부가 이렇게만 대화해도 싸움이 줄고 화목해질 수 있다 부부간에 대화법 상대방의 마음과 처지를 헤아리며 대화하라 상대가 옳은 말을 할 때는 인정한다. 상대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것은 받아 주거나 받아 주지 못할 경우 타당한 이유를 납득할 수 있게 해준다. 주워 담을 수 없는 말이나 극단적인 말은 하지 않는다. 부부 싸움, 수습은 빠르게 [1 단계] 대화 중 실수를 했다면 진지하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한다. [2 단계] 배우자를 사랑하고 존경함을 알려준다. [3 단계] 후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www.youtube.com/watch?v=vkAZmn78sW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