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2 2020년 07월

02

따뜻한 하루 마음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20.07.02.목)

마음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한 스승의 마지막 수업 날이었습니다. 스승은 제자들을 데리고 들판으로 나가 빙 둘러앉게 했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물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앉아 있는 이 들판에는 잡초가 가득하다. 어떻게 하면 이 잡초들을 없앨 수 있느냐?" 평소에 생각해 보지 않은 질문이었기에 제자들은 깊이 있게 생각하지 않고, 건성으로 대답하기 시작했습니다. "삽으로 땅을 갈아엎으면 됩니다." "불로 태워버리면 깨끗이 없앨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뿌리째 뽑아 버리면 됩니다." 제자들의 모든 대답을 경청한 스승은 제자들을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이것이 너희들을 향한 나의 마지막 수업이다. 이제 집으로 돌아가 각자가 말했던 대로 자신의 마음에 있는 잡초를 없애 보아라. 만약 잡초를 없애지 못했다면 1년 ..

02 2020년 07월

02

마음의 비타민 글[1] 물처럼 살라는 것은 (영상긍 첨부)

물처럼 살라는 것은 물은 흐르다 막히면 돌아가고 갇히면 채워주고 넘어갑니다. 물은 빨리간다 뽐내지 않고 늦게간다 안타까워하지 않습니다. 물은 자리를 다투지않고 앞서거니 뒤서거니 더불어 함께 흐릅니다. 물은 흘러온만큼 흘러보내고 흘러간만큼 받아 들입니다. 물처럼 살라는 것은 막히면 돌아가고 갇히면 나누어주고 가라는 것입니다. 물처럼 살라는 것은 빨리간다 늦게간다 조급해 말고 앞선들 뒤선들 괘넘치 말라는 것입니다. 물처럼 살라는 것은 받는만큼 나누고 나눈만큼 받을것이라는 말입니다. 흐르는 물 못내 아쉽다고 붙잡아 가두면 언젠가 넘쳐가듯 가는 세월 못잊어 붙잡고 있으면 그대로 마음의 짐이되어 고통으로 남는답니다. 물처럼 살라는 것은 미움도 아픔도 물처럼 그냥 흘러 보내라는 것입니다. 물처럼 살라는 것은 강물처..

02 2020년 07월

02

마음의 비타민 글[2] 힘이 되어 주는 사람 (영상글 첨부)

힘이 되어 주는 사람 당신도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입니다. 힘들어하지 마세요. 좌절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때문에 행복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 때문에 살맛 난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이 있어 위안이 되고 감사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은 귀한 존재입니다. 나 또한 당신과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그러나 당신 때문에 때로는 웃음 찾고 행복해하고 당신이 주는 그리움으로 살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랑이 아니라면 당신에 대한 믿음이 아니라면 이 모든 것을 나 역시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신도 누구 때문에 위안을 받기도 하고 감사해 하겠지만 당신때문에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Ti71..

02 2020년 07월

02

마음의 비타민 글[1] 중산층과 억만장자들의 8가지 차이점(빗물(폴모리아 오케스트라)-뮤직영상첨부)

중산층과 억만장자들의 8가지 차이점 1. 자유가 아닌, 안락을 찾음 안락은 풍요의 적이고 재정의 가장 위험한 요소입니다. 모든 중산층은 안락을 찾죠. 부유한 자들은 자유를 찾고 돈이 더 이상 그들의 노력에 의존하지 않도록 풍요를 찾습니다. 2. 다양화 당신의 투자를 다양화하면 참으로 부유해질 수 없습니다. 월 스트리트의 증권가들은 사람들에게 다양화의 아이디어를 팔았던 훌륭한(?) 일을 수행했죠. 왜냐하면 그게 월스트리트에게 이득이 되는 일이니까요. 부자들은 “다양화는 바보를 위한 것 ”(Mark Cuban)이며 “한 바구니에 당신의 계란을 다 넣고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라 ”(Andrew Carnegie)고 합니다. 당신이 진짜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한 공간에 대해 모든 것을 배우고 올인(all in)하세요..

02 2020년 07월

02

마음의 비타민 글[2] 마음을 비워야 행복합니다(💮아름다운 여름바다/영상첨부)

마음을 비워야 행복합니다 술잔은 비워야 채워지게 마련이고, 마음은 비워야 행복해지게 마련입니다. 사랑은 자주 표현을 해야 깊은 맛이 나고, 이별은 짧을수록 아픔의 상처가 줄어들게 마련입니다. 사랑은 보듬을수록 뜨겁고 행복해지고, 이별은 보듬을수록 아프게 마련이며 행복은 기뻐할수록 커지게 마련이고, 불행은 불행하다고 느낄수록 슬프게 마련입니다. 기쁨은 나눌수록 두 배로 커지고, 슬픔은 나눌수록 절반으로 줄어들며 사랑은 받은 사람보다 사랑을 주는 사람이 더 행복하게 마련입니다. 아파서 흘리는 눈물은 무쇠처럼 무겁고, 좋아서 흘리는 눈물은 바람처럼 가벼우며 슬퍼서 흘리는 눈물은 얼음처럼 차갑고, 기뻐서 흘리는 눈물은 불꽃처럼 뜨겁게 마련입니다. 욕심은 부릴수록 불행이 늘어나고, 욕심은 줄일수록 행복이 늘어납니..

02 2020년 07월

02

고도원의 아침편지 흥미진진한 이야기(보낸날짜 : 20.07.02.목)

"역사의 숨결이 흐르는 선정릉에서 걷기명상을 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쁩니다. 대신 이 공간에서는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이 있습니다." 아침지기 윤나라님이 오늘의 행사에 관해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나는 어떤 이야기도 그럴듯하게 만들 수 있다. 정말이지 허접한 이야기도 흥미진진하게 바꿀 수 있다. 그런데 각색을 한다고 모든 이야기가 훌륭해지지는 않는다. 가장 훌륭한 이야기는 실화다. 불필요한 부분들만 깔끔하게 정리하면 누구든 이야기를 잘할 수 있다. - 숀다 라임스의《1년만 나를 사랑하기로 결심했다》중에서 - * 작가는 이야기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허접하다고 생각하는 바로 그 지점에서 보석을 발견하는 것이 작가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만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이야..

02 2020년 07월

02

따뜻한 하루 실수에 대처하는 자세(보낸날짜 : 20.07.01.수)

실수에 대처하는 자세 날마다 가족을 위해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는 엄마는 그날도 정성스럽게 저녁을 준비했습니다. 웬일인지 평소보다 더 분주했던 엄마는 식초병을 참기름병으로 착각하고 찌개에 넣고 말았습니다. 순간 아차 했지만, 정성스레 만든 음식을 차마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엄마는 아까운 마음에 그냥 식탁에 내놓았습니다. 식구들이 식탁에 둘러앉아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중학생 큰딸이 찌개 맛을 보더니 잔뜩 찌푸린 채 말했습니다. "엄마 찌개 맛이 너무 이상해서 도저히 먹을 수가 없어요." 그러자 초등학생 둘째 딸도 기다렸다는 듯이 언니가 했던 말을 엄마에게 말했습니다. 자식들의 쏟아지는 음식 불평에 엄마는 미안해서 아무 말도 못 했습니다. 그런 두 딸을 가만히 지켜보던 아빠가 딸들에게 말했습니다.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