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0 2020년 07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2] 힘들 때 나에게 필요한 것 (힘들고 우울한 나에게 필요한 것-영상첨부)

힘들 때 나에게 필요한 것 살다 보면 누구나 기대하지 않은 어려움으로 인해 좌절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발전합니다. 지금 감당하기 어려운 일에 부딪혀 있는 사람은 그 어려움이 나에게 온 축복이자 숙제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한결 편안해질 것입니다. 어려움 속에서 지혜를 얻지 못하고 불평불만만 하다 가면 이 세상에 와서 괜한 헛고생만 하는 셈이 됩니다. 사람을 제일 무력하게 만드는 것은 공포와 두려움과 절망입니다. 그러니 아무리 어렵더라도 두려움이나 절망감에 자신을 던지지 마세요. 그것은 바로 죽음 속에 자기 자신을 던지는 것이나 다름없으니까요.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은 용기와 뜨거운 가슴입니다. --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AZKAqhw35V0&fe..

10 2020년 07월

10

따뜻한 하루 내 모습 그대로 사랑하자 (20.07.10.금)

내 모습 그대로 사랑하자 미국에 사는 미건 바너드(Meagan Barnard)는 평범한 소녀였습니다. 그런데 15세가 되자 자신이 뭔가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춘기에 접어들자 2차 성장이 나타나는 대신 오른쪽 다리가 비정상적으로 붓기 시작한 것입니다. 병원에서는 발목이 삔 거라며 아스피린을 처방해 주는 게 다였습니다. 일주일이 지났지만, 증상은 나아지기는커녕 더 악화됐습니다. 검사 결과 미건은 체약 저류와 조직 팽창을 유발하는 만성 림프계 질환인 '림프부종'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반 친구들은 그런 그녀를 놀리기 시작했고, 미건은 극단적인 선택을 결심하기까지 했습니다. 훗날 미건은 그때를 회상하며 말했습니다. "제 인생이 15살에 끝나는 것 같았어요." 그렇게 9년이 흘렀습니다. 어느 날..

10 2020년 07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언니가 알려주는 남자들의 25가지 심리(남자심리영상 첨부)

언니가 알려주는 남자들의 25가지 심리 - 남자들은 여성에게는 나이에 대해 관대한 반면, 남자들간에는 매우 민감하다. - 남자들은 집착을 하는 경우는 잘 없다. 허나, 한번 집착하게 엄청나게 빠져든다. - 은근히 고지식한 부분들이 많아서, 본인이 약속시간에 조금이라도 늦으면 매우 미안한 감정을 가진다. - 좋으면 좋다고 싫으면 싫다고 정확하게 표현을 하지 못한다. - 여자를 볼 때 향기와 같은 부분들보다 여자의 시각적 요소에 크게 반응한다. - 분명히 말하지만, 뚱뚱한 여자를 싫어한다. -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의 외모가 '최소한' 기본은 넘는다고 생각한다. - 아, 이것도 확실하다. 남자는 늑대다. - 남자가 조심해야 할 것은 술과 도박 그리고 여자인데 이 3가지로 인생이 패망하는 경우가 많다. - 자..

10 2020년 07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2] 정말 자극되는 공부명언 30가지 (영상글 첨부)

정말 자극되는 공부명언 30가지 1. 10분 공부하면 남편 얼굴이 바뀐다. 10분 더 공부하면 아내 얼굴이 바뀐다. 2. 지금 이 순간에도 적들의 책장은 넘어가고 있다. 3.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지만 성공은 성적 순이다. 4. 최선은 나를 절대 배반하지 않는다. 5. 닭 대가리 보다는 소꼬리가 낫다. 6. 10분 뒤와 10년 후를 동시에 생각하라 7. 신은 잊어라 , 그는 영원히 방관자일 뿐이다. 8.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9. 지금 흘린 침은 내일 흘릴 눈물이 된다. 10. 눈이 감기는 가? 그럼 미래를 향한 눈도 감긴다. 11.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12. 남보다 더일찍 더 부지런히 노력해야 성공을 맛볼수 있다. 13. 죽어라 열심히 공부해도 죽지는 않는다. 14. 학교 수업 무시..

10 2020년 07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관계의 달인이 되는 법(인간관계 치명타영상 첨부)

관계의 달인이 되는 법 “관계란 자신이 한 만큼 돌아오는 것이네. 먼저 관심을 가져주고, 먼저 다가가고, 먼저 공감하고, 먼저 칭찬하고, 먼저 웃으면, 그 따뜻한 것들이 나에게 돌아오지. - 레이먼드 조, ‘관계의 힘’에서 - 퍼듀대학 공대 졸업생 대상 5년에 걸친 연구결과 성적이 우수한 상위그룹 학생들과 하위그룹 학생들 간 연봉차이는 200달러에 불과했습니다. 반면 대인관계능력의 상하위 간 연봉차이는 무려 33%에 이르렀습니다. 하버드대학 연구결과 해직자 중 ‘업무능력 부족’ 보다는 ‘관계능력 부족’이 두 배 많았다고 합니다. 관계능력이 승리의 비결입니다. 먼저 주는 것이 관계의 비결입니다. --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1oX47vKrEHw&feature=emb_logo ​

10 2020년 07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2] 내 편 만드는 41가지 인간관계의 말하기 기술(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나훈아 첨부)

내 편 만드는 41가지 인간관계의 말하기 기술 01. “안녕!” 먼저 말을 건네라 02. “조심해서 들어가세요” 처음과 끝이 중요하다 03. “멋지네요!”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말을 하라 04. “재미있겠다!” 앞 일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을 보여줘라 05. “이것 좀 해줄래요?” 상대를 존중하는 어투를 사용하라 06. “참 상냥하시네요” 칭찬은 아무리 해도 지나치지 않다 07. “그렇지 그럼!” 효과적인 맞장구는 대화를 기름지게 한다 08. “당신은 어떠신가요?” 대화의 에너지를 서로 상승케 하라 09. “특별히 어떤 점이 좋은가요?” 대화에도 폭과 깊이가 있다 10. “로또에 당첨되면 어디에 쓸래?” 비상용 질문을 준비하라 11. “정말 그렇구나!” 공감의 언어와 동의의 언어는 다르다 12. “계속 열심..

10 2020년 07월

10

고도원의 아침편지 눈물이 쏟아진다 (20.07.10.금)

숲에는 초록물이 뚝뚝 떨어질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가장 번화한 강남에 이렇게 깊고 푸른 공간이 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눈물이 쏟아진다 갑자기 목울대가 뜨거워진다. 알 수 없는 감동이 온몸 가득히 차오른다. 분명 기쁨도 아니고 슬픔도 아니다. 눈물이 쏟아진다. 내 몸 안에 숨어있던 눈물의 샘이 터진 것 같다. 울고 싶어도 울 수 없었던 날들이 참 길었다. 누구에게도 기댈 수 없었던 시간들, 혼자서 감당해야 했던 시간들이다. 가슴이 터질 것 같다. - 조송희의《길 위에서, 우리는 서로에게 깃든다》중에서 - * 눈물이 쏟아질 때가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고, 이유를 모를 때도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기댈 수 없어 혼자서 견디고 버티다가 터져 나오는 눈물입니다. 새소리 바람 소리에 외로움을 위로받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