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5 2020년 08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소중한 인연 (영상글 첨부)

♥ 소중한 인연 ♥ 소중한 인연은 언제나 소리 없이 조용히 가슴에 새겨진다. 우리 자신이 거부해도 다가올 인연은 다가만 오고 내가 원해도 다가서지 않은 인연은 바람처럼 그냥 스쳐 지나간다. 마음은 언제나 흐르는 강물과 같아서 가다가 수초에 걸리기도 하고~ 바위에 부딪히기도 하며~ 아프면 아픈 채로 슬프게 갈라서기도 한다. 살아가면서 좋은 인연을 만들며 살라.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앞에 모난 것은 돌아오지 않는다. 서로의 가슴과 가슴이 열릴 때 삶도 열리고 행복도 열리는 것이다. 좋은 인연은 또한 함부로 만들어지지도 않으며 인연은 또 함부로 멀어지지도 않는다. 아름다운 인연을 많이 만들 때 삶도 아름다운 것이다.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itOuGzhx2fk

05 2020년 08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창업​을 꿈꾸는 者들에게 / 마윈(알리바바 그룹 회장)

창업​을 꿈꾸는 者들에게 마윈은 말한다. -창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념을 지킬 것/ 열정&끈기를 가질 것/ 실패를 통해 배울 것/ 먼저 사람이 될 것 ​-젊은이들은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능력이 많고 적음은 공부와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다. 사회에서 많은 사람의 능력은 실천을 통해 단련된 것이다. -당신이 언제 어디에 있든 자신이 만든 '모방의 굴레'에서 벗어나 부지런히 사고하고, 능숙하게 관찰하고, 용감하게 혁신을 단행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장점만 기억하고 단점은 잊어라. -날카로운 안목과 넓은 가슴을 가져야 합니다. 안목을 가지려면 책을 많이 보고 고수들과 교류해야 합니다. 나와 그들과의 거리가 꽤 멀다는 것을 발견하는..

05 2020년 08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부자가 되는 30가지 생각 (영상글 첨부)

♥ 부자가 되는 생각 ♥ 1. 가난한 사람은 푼돈을 모으고 부자는 큰 돈을 굴린다 2. 가난한 사람은 열심히만 일하고부자는 아이디어를 활용한다 3.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는 것을 특권이라 여기고 부자는 권리라고 생각한다 4. 가난한 사람은 복잡하게 생각하고 부자는 단순하게 생각한다 5. 가난한 사람은 고독한 싸움을 하고 부자는 협력 작업을 한다 6. 가난한 사람은 걱정하고 부자는 꿈을 꾼다 7. 가난한 사람은 부정적이고 부자는 긍정적이다 8. 가난한 사람은 부자들을 천박하다고 생각하고 부자는 전략적이라고 생각한다 9. 가난한 사람은 노동을 하고 부자는 생각을 한다 10. 가난한 사람은 소비를 하고 부자는 투자를 한다 11. 가난한 사람은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고 부자는 비판이 백만장자를 만든다고 생각한..

05 2020년 08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2] 마윈이 소통하는 기술(알리바바 그룹 회장)

마윈이 소통하는 기술(알리바바 그룹 회장) 1. '하지만' 대신에 '만약'을 사용하라. 동료와 일을 상의할 때 "내가 보기에 괜찮은데, 하지만 ......" 이라 하면 엉망이라는 평가처럼 들린다.​ 2. '필요 없어', '하지 마라'라는 말을 쓰리 마라. 부정적인 단어 사용X / '~라면 더 좋겠다, 했으면 한다' 3. '꼭', ​'반드시'라는 단어를 쓰리 마라. 업무를 분배할 때 강제성이 있는 단어 사용X​ 4. '원래', '처음부터'라는 말을 사용하지 마라.​ ​ 일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내가 처음부터 말했잖아. 그런데 왜 ......" 라고 하면 책임 회피, 뒷북치는 느낌. ​ *마윈이 자신의 아들에게 쓴 편지에서 꼭 알아야 할 3가지. 1. 항상 낙관적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2. 주체..

05 2020년 08월

05

따뜻한 하루 반 잔의 커피 (20.08.05 .수)

반 잔의 커피 대학생인 남녀가 친구의 소개로 소개팅을 했습니다. 남자의 첫인상이 여자는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남자는 여자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초콜릿도 선물하고 의자도 빼주는 등 남자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친절을 베풀었습니다. 그러나 여자는 그런 남자의 행동이 오히려 더 부담스럽고 싫었습니다. 여자는 여전히 남자에게 큰 호감은 없었지만, 이제는 가끔 차도 마시고 도서관도 함께 가는 정도의 가벼운 친구 관계로 유지했습니다. 그렇게 얼마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어느 가을, 여자는 도서관에서 책을 보다가 잠시 밖에 나왔는데, 창밖에는 부슬부슬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생각난 여자는 자판기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고장 난 커피 자판기... 커피를 마시려면 한참을 다른 곳으로 이..

05 2020년 08월

05

고도원의 아침편지 거룩한 나무 (20.08.05.수)

사인회를 시작하기 전에 고도원님의 사인을 받으려는 아침편지가족들이 모여듭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고도원님은 꿈의 대통령입니다. 거룩한 나무 참나무와 향엽나무는 구약성경에 비교적 자주 등장하는 거룩한 나무다. 이 두 나무에 얽힌 고대 이스라엘인의 종교심도 비슷한 점이 많다. 참나무를 뜻하는 히브리어 '엘론'과 향엽나무를 의미하는 '엘라'는 '높다', '세다', '첫째가다'를 뜻하는 고대 셈어 어근에서 파생한 단어다. 그래서 이 나무들의 이름을 직역하자면 '드높은 나무' 또는 '우두머리 나무' 정도가 될 것이다. - 주원준의《구약성경과 신들》중에서 - * 풀 이름, 꽃 이름 하나도 그냥 지어진 것이 없습니다. 나무 이름에도 반드시 그만한 뜻이 있습니다. 어떤 나무는 사람을 살리는 생명나무가 되기도 하고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