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6 2020년 08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2] 부부 싸움 줄고 화목해질 수 있다 -전현수 박사의 마음테라피영상 첨부)

♥ 부부싸움 줄고 화목해질 수 있다 -전현수 박사 ♥ 부부가 이렇게만 대화해도 싸움이 줄고 화목해질 수 있다 부부간에 대화법 상대방의 마음과 처지를 헤아리며 대화하라 상대가 옳은 말을 할 때는 인정한다. 상대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것은 받아 주거나 받아 주지 못할 경우 타당한 이유를 납득할 수 있게 해준다. 주워 담을 수 없는 말이나 극단적인 말은 하지 않는다. 부부 싸움, 수습은 빠르게 [1 단계] 대화 중 실수를 했다면 진지하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한다. [2 단계] 배우자를 사랑하고 존경함을 알려준다. [3 단계] 후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www.youtube.com/watch?v=vkAZmn78sW4

06 2020년 08월

06

"별아" 차영신 시인방 노란 호박꽃/詩 별아 차 영 신

노란 호박꽃/詩 별아 차 영 신  이슬머금은 노란 호박꽃. 있는듯,없는듯 길섶에 새초롬히 피었구나 누가 너더러 아름답지 않다고하여 슬픈 것이었더냐. 호박잎을 따다 가지런히 정리하여 잎은 쪄서 강된장에뜨거운 밥에 함께하니 든든했구나. 어렸을때 어머니가 자주 해주셨는데. 이젠 귀한 음식이 되었구나. 이렇게 비가 내리면 입맛이 없는데 강된장에 잎을 싸먹었다. 우리들이 그때그때 먹는 음식 때론 자연속에서 발견하여 먹을수 있는행복. 꽃들은 저마다 빛깔,특성을 지니고 있다. 자연은 때묻고 지친 사람들을 쉬게한다. 꽃이피고 너를 만나고.

06 2020년 08월

06

06 2020년 08월

06

따뜻한 하루 농부의 후회 (20.08.06.목)

농부의 후회 오래전, 아직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미답지에 사람들이 몰려들어 새로운 논과 밭을 일구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한 농부는 운이 좋게도 가장 먼저 물이 흘러들어오는 비옥한 땅을 차지하게 되었는데 쌀농사를 짓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덕분에 그 농부의 논에는 가뭄에도 항상 물이 있었기에 매년 많은 쌀을 수확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 다른 사람들의 논에는 이 농부의 논에서 흘러내려온 물이 있어야만 농사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자신의 논 주변을 굽이쳐 흐르는, 수로의 물을 쳐다보던 농부는 물이 다른 사람의 논으로 흘러가 버린다는 것이 갑자기 아깝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농부는 흐르는 수로를 막아 물이 다른 논으로 흘러가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다른 논을 경작하던 사람들은 난리가 났습..

06 2020년 08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1] 해학이 있는 아침세상(정동원 미스터트롯 솔로곡 모음노래첨부)

♥ 해학이 있는 아침세상 ♥ 우리가 사는 삶의 푸념속에 이런 말이 있다 백번 잘했어도 한번 잘못하면 그 한번 잘못이 백번 잘한 공을 무력화 시킨다 반면에 그 한번 잘한일이 백번의 잘못을 덮어 버릴수가 있다 사회적 공이 많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어쩌다 한번 잘못에 몰려 단번에 몹쓸 사람이되는걸 우리는 뉴스에서 매일 보고 듣고 있다 백번 잘못한 사람도 한번의 잘한일이 생겨 공세우면 그 백번 잘못한일이 덮어지는 현실을 우리는 매일 뉴스에서 보고 듣고 있다 세상살면서 남의 잘못을 탓하려면 열번은 생각하고 탓해라 남의 잘한일을 칭찬 하려면 한번 생각으로 충분하다 잘못의 지적은 상대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것이고 칭찬을 하는것은 상대를 기분 좋게 하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 마음은 마음 상한 사람은 자신의 잘못을 반성 하기..

06 2020년 08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2]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묘약 ( 임영웅 [배신자] 노래첨부)

♥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묘약 ♥ 이 약은 신약도 아닙니다. 이 약은 한약도 아닙니다. 이 약을 만드느라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도 아닙니다. 이 약은 먹는 것도 아닙니다. 이약은 바르는 것도 아닙니다. 그저 사랑하는 사람에게 슬그머니 다가가서 팔만 벌리면 됩니다. 그리고는 살짝 안아만 주면 됩니다. 이 약은 큰 돈이드는 것도 아닙니다. 이 약은 땀흘려 수고하는 것도 아닙니다. 이 약은 아무리 주어도 밑천이 안듭니다. 이 약은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도 않읍니다. 이 약은 가장 적은 에너지를 사용해서 가장 많은 약효가 나타납니다. 이 약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행복감을 키워줍니다. 이 약은 특히 가슴에난 상처에 특효약입니다. 이 약은 전혀 부작용이 없으며 오히려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것이야 말로 ..

06 2020년 08월

06

고도원의 아침편지 논산 훈련소 신병 훈련병 (20.08.06.목)

'책톡' 참여자 20명에게 깜짝 선물이 있었습니다. 의자 밑에 노랑봉투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고도원님의 저서 '더 사랑하고 싶어서' 노트가 선물로 주어집니다. 논산 훈련소 신병 훈련병 논산 훈련소에서 신병 훈련을 받고 있는 젊은이에게는 불면증이라는 말이 달나라보다도 더 먼 나라의 이야기로 들립니다. 혹독한 신병 훈련소에서 어려운 상황에 적응하다 보니 고향, 부모, 두고 온 친구는 누워 눈을 감기 전에만 잠시 생각납니다. 왜냐하면 바로 그 순간에 이미 꿈나라로 떠났기 때문입니다. - 천종길의《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중에서 - * 논산 훈련소에서는 수면제 같은 것이 필요 없습니다. 하루 종일 신병 훈련에 땀 흘리다 누우면 곯아떨어집니다. 아침이면 벌떡 일어나 또다시 혹독한 하루를 보내야 합니다. 걱정할 시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