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4 2020년 08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2] 나에게 고마운 사람(영상글 첨부)

♥ 나에게 고마운 사람 ♥ 우리 오랜 친구로 남아 있자, 어떻게 변할줄 모르는 인생 지금 앞서거니 뒤서거니 계산하지 않는 그저 옆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친구로 남아아 있자! 도움이 되지는 못해도 누가 되지 않는 가까이 살지는 못해도 일이 있을 때 한 달음에 달려와 주는 허물없이 두 팔로 안을 수 있는 친구로 남아 있자, 우리가 함께한 추억이 세상사는 기억으로 옅어질지라도 서로 만나면 밤늦도록 옛 추억꺼리로 진한 향기 풍기는 라일락 같은 친구로 남아 있자, 어찌 친구라 해서 늘 한결같을 수 있으며 늘 곁에 있을 수 있겠냐만은 따뜻한 사랑과 너그러운 인품을 지닌 진실한 친구로 남아 있자, 우리 어떤 모습이든 자랑스러운 친구로 어떤 상황이든 서로 격려하고 변치않는 친구로 서로를 비쳐주는 등불같은..

14 2020년 08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2] 70대 노인 별곡(영상글 첨부)

♥ 70대 노인 별곡 ♥ 인생의 후반은 마무리의 시간들이다 정리하고 즐기며,마무리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이다 아는 것도 모르는 척, 보았어도 못본 척 넘어가고, 내 주장 내세우며 누굴 가르치려 하지 말자. 너무 오래 살았다느니, 이제 이 나이에 무엇을 하겠느냐는 등등 스스로를 죽음으로 불러들이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말자. 살아 숨쉬는 것 자체가 生의 환희 아니던가 ?! 아무것도 이룬것이 없더라도 살아있는 人生은 즐거운 것이다. 가족이나 타인에게 서운한 마음이 있더라도 그 책임은 나의 몫이라고 생각하자. 그리고 노인의 절약은 더 이상 미덕이 아니다. 있는 돈을 즐거운 마음으로 쓸 줄 알아야 따르는 사람이 많은 법 ... 축구에서 전/후반전을 훌륭히 마치고 연장전에 돌입한 당신의 능력을 이미 관중들..

14 2020년 08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1] 성공을 원한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성공 명언 모음영상 첨부)

♥성공을 원한다면 반드시 해야 할 것♥ 만일 당신이 인생에서 성공을 원한다면 많은 것들과 친해져야 한다. 인내심은 당신의 소중한 친구로, 경험은 친절한 상담자로, 신중함은 당신의 형으로, 희망은 늘 곁에서 지켜주는 부모님처럼 친해져야 하는것이다. - J.에디슨- 두려움은 적게 희망은 많이. 먹기는 적게 씹기는 많이. 푸념은 적게 호흡은 많이. 미움은 적게 사랑은 많이 하라. 그러면 세상의 모든 좋은 것이 당신의 것이다. -스웨덴 격언 독서의 습관을 몸에 지닌다는 것은 인생의 거의 모든 불행으로부터 당신을 지켜주는 피난처를 마련한다는 것이다. -서머셋 모음 개미처럼 부지런히 일하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가?" 이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작가,..

14 2020년 08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2] 매일 새기는 다섯가지 마음(렌즈끼는 사람이 꼭 지켜야할 5가지 영상)

♥ 매일 새기는 다섯가지 마음 ♥ ♡-지켜야 할 마음 5가지-♡ 1. 신심(信心) 모든 것을 믿는 마음이다. 2. 대심(大心)이다.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이다. 3. 동심(同心) 같은 마음을 품고 같은 생각을 가지고 같은 보폭으로 어깨하며 걸어주는 동무와 같은 마음이다. 4. 겸심(謙心) 작은 손길에도 고개를 끄덕이며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어리석은 탓이라도 자기 탓으로 돌리며 오히려 가슴을 내밀어 회초리로 자기 발을 때리는 스승의 마음이다. 5. 칭심(稱心) 칭찬은 작은 이를 큰 사람으로 만든다. ♡- 버려야 할 마음 5가지-♡ 1. 의심(疑心) 자신의 귀한 존재를 의심하지 마라. 2. 소심(小心) 큰 사람이 되자 큰마음을 갖자. 3. 변심(變心) 끝은 처음과 꼭 같아야 한다. 4..

14 2020년 08월

14

따뜻한 하루 어머니의 편지 (20.08.14.금)

어머니의 편지 프랑스의 공군 조종사이자 외교관, 소설가였던 로맹 가리는 어렸을 때 어머니가 장신구를 팔아서 겨우 생계를 이어 나갈 만큼 가난했습니다. 힘겨운 어린 시절이었지만, 어머니는 늘 로맹 가리에게 희망의 말을 전해주며 용기를 북돋워 주었습니다. "너는 훌륭한 소설가도 되고 외교관도 될 거야." 시간이 흘러 공군 조종사가 된 로맹 가리는 국가의 부름을 받고 전쟁터로 떠나야 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전쟁터에 있는 아들에게 계속 편지를 보내서 아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었습니다. "무엇이든지 네가 마음먹은 대로 분명히 이루어질 거야." 어머니는 편지로 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려고 애썼습니다. 아들은 3년 동안 어머니를 만나지 못했지만 어머니의 사랑이 듬뿍 담긴 편지를 계속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고향으로..

14 2020년 08월

14

고도원의 아침편지 세상을 더 넓게 경험하라 (20.08.14.금)

옹달샘 도서관에서 인생의 책을 만나고, 책으로 꿈을 이야기하는 '네이처 북테라피'는 자연에서 책으로 하는 명상입니다. 세상을 더 넓게 경험하라 우리 사회는 꿈도, 직업도 일찍 정해야 한다는 압박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자신의 창의적인 능력을 온전히 펼쳐 보이기 위해서는 일찍부터 한 분야에만 매몰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넓게 세상을 경험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나는 깊게 파기 위해 넓게 파기 시작했다."라는 철학자 스피노자의 말처럼 말이죠. - 이화선의《생각 인문학》중에서 - * 경험은 두 가지입니다. 직접 경험과 간접 경험. 직접 경험은 몸으로 부딪치는 삶 자체이고, 간접 경험은 독서나 공부로 터득하는 지식입니다. 깊은 경험 없이 세상에 나가는 것은, 무기 없이 전장에 나가는 병사나 다름없습니다.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