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8 2020년 08월

18

마음의 시(詩) 아침에 우리는 행복하자(영상시 첨부)

♥ 아침에 우리는 행복하자.♥ 오늘 아침에 우리는 서로에게 미소가 되자 어제보다 조금 더 겸손해져서 서로서로 대할때 얼굴에 가득한 미소가 되고 그 미소가 둘이 되고 셋이 되고 그 이상이 되어 행복한 마음으로 시작 한다면 얼마나 좋으랴 오늘 아침에 우리는 부드러움으로 하루를 열자 목소리는 조금 더 부드럽게 하여 듣는 이들과 함께하는 이들이 화평해지고 그 화평한 마음들이 동료가 되고 이웃이 되면 만나는 사람마다 얼마나 행복하랴 ​우리가 맞이하는 매일의 아침이 어느한 날 소중하지 않은 날은 없겠지만 ​내가 좀더 겸손하고 부드러움으로 아침을 맞이하여 만나는 이에게 미소가 되고 화평이 된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얼마나 행복하랴. ​--오광수 중에서-- 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

18 2020년 08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2]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영상글 첨부)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걸어도 걸어도 끝이없고 채워도 채워도 채울수 없는 생의 욕망이 있다면 마음 다하여 사랑 할 일이다 인연도 세월도 바람처럼 스쳐 지나는 생의 들판에서 무엇으로 위안삼아 먼길을 가랴 누구를 위하여 눈물을 삼키고 아파도 쓰러져도 가야하는 생의 길은 얼마나 긴 방황인가 파도처럼 밀려들어 부서지고 썰물처럼 사라져 가는 세월을 두고 덧 없음에 마음 둘 일이 아니다 진정 가슴을 열어 세월에 맞서 뜨겁게 태우고 태워 사랑할 일이다 애절한 그리움에 마음 다하고 눈물 겹도록 손길을 마주 한다면 가는 길이 멀어도 그리 거칠어도 미련 없을 세월이요 생 이리라 한없이 태워야할 생의 욕망이라면 진정 뜨거운 사랑을 하여야 할 일이다 스치는 바람도 사랑으로 머물고 스치는 계절도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

18 2020년 08월

18

건강정보 곶감이 좋은 8가지 이유(오승근x임영웅 [빗속을둘이서] 노래첨부)

♥ 곶감이 좋은 8가지 이유 ♥ 1. 풍부한 영양성분 곶감은 비타민A와 비타민C(사과의10배)가 풍부하여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2. 설사치료 곶감을 드실때 끝맛이 떫은 이유는 바로 타닌 성분 때문입니다. 이 타닌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고혈압 예방 곶감의 타닌 성분은 설사 치료및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세혈관 강화에 의해서 고혈압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숙취해소 음주 전후에 곶감을 3개를 물에 넣으신 후 달여서 1컵씩 하루에 세 번 복용하시면 매우효과적입니다. 5. 기관지 강화 한방에서 곶감 표면에 형성되는 하얀 가루를 기침이 많거나, 가래가 끓을때, 폐가 답답할때, 만성기관지염 등 치료에 쓰입니다. 6. 비위 강화 곶감은 몸을..

댓글 건강정보 2020. 8. 18.

18 2020년 08월

18

따뜻한 하루 약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노력 (20.08.18.화)

약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노력 1886년 6월, 로시 오페라단이 브라질에서 오페라 '아이다'를 공연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당시 이 오페라단의 오케스트라는 지휘자와 연주자들 간의 사이가 좋지 않았습니다. 공연하는 당일, 지휘자와 연주자들은 리허설 때부터 말다툼했습니다. 당연히 본 공연의 연주도 좋지 않아 관객들의 혹평과 야유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래저래 화가 난 지휘자는 급기야 공연 도중 몸이 아프다는 핑계를 대고 공연장을 나가 버렸습니다. 지휘자가 없어진 오케스트라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큰일이다. 지금 당장 아이다의 악보 전체를 파악하고 있는 지휘자를 어디서 구하지?" 궁리 끝에 연주자들은 아직 20살인 젊은 첼리스트를 지휘자로 내세웠습니다. 이 첼리스트는 시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연주를 할 때 ..

18 2020년 08월

18

고도원의 아침편지 많은 것들과의 관계 (20.08.18.화)

책으로 명상하는 공간, '꿈춤숲'으로 향합니다. 신록이 가득한 옹달샘은 어디나 그림 같습니다. 많은 것들과의 관계 "아이의 창의성을 키우려면 뭘 가르쳐야 하죠? 추천할 만한 교육센터가 있나요?" 창의성은 절대로 아이에게 무언가를 주입하는 식의 교육으로 기를 수 없습니다. 오히려 '교육'이라는 명목으로 아이들의 창의성 계발을 저해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개척하고 '진정한' 창의성을 펼치면서 사는 아이가 되길 바란다면, 많은 것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 이화선의《지금 시작하는 생각 인문학》중에서 - * 창의성을 키우는 것. 앞으로 펼쳐질 미래 교육의 핵심입니다. 지금까지의 주입식, 암기식, 서열식 교육으로는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기 어렵습니다. '많은 것들과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