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1 2020년 08월

21

21 2020년 08월

21

마음의 비타민 글[2] 내 인생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영상 첨부]

♥ 내 인생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현실을 마주하는 내 마음이 내가 살고 있는 지금의 현실을 천국으로도, 지옥으로도 만든다. 내가 처한 상황과 환경, 외부로부터 오는 모든 문제와 사건들을 내가 다 어찌할 순 없다. 그건 마치 배를 모는 선장이 날씨를 보며 걱정하는 것처럼 무의미한 일일 거다. 하지만 그 상황 속에서 내가 어떻게 반응할지, 그 문제를 어떻게 해석할지, 내가 어떻게 행동을 취할지는 내가 결정할 수 있다. 인생이라는 항해를 할 때, 내가 ‘나’라는 배를 모는 선장으로서 비바람이 부는 날씨를 보며 사서 걱정하기 보단, 내 배의 키를 단단히 잡고, ‘배의 방향’을 내가 선택하는 건 어떨까. 나에겐 그 선택권이 주어져 있다. 항해가 두려워서 평생 항구에 가만히 머물러 있다가 서서히 녹슬어 침..

21 2020년 08월

21

마음의 비타민 글[1] 삶을 바꾼 말한마디 (영상글 첨부)

♥ 삶을 바꾼 말한마디 ♥ '수고했어' 라는 말 한마디가 피곤함을 씻어주고, '고마워' 라는 말 한마디가 새 힘을 얻게 하며, '괜찮아' 라는 말 한마디가 부담을 덜어주고, '사랑한다' 는 말 한 마디에 무한한 행복을 느끼고, '고생한다' 는 말 한마디에 힘든 줄 모르고, '잘한다' 는 말 한마디에 어깨가 으쓱해지고, '행복하다' 는 말 한마디에 자부심이 생깁니다. 이처럼 우리의 세심한 말 한마디가 상처를 없애주고, 때에 맞는 말 한마디가 긴장을 풀어주고, 부드러운 말 한마디가 마음의 문 열게 하고, 은혜스러운 말 한마디가 하는 일 평탄케 하고, 즐거운 말 한마디가 하루를 빛나게 합니다. --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xM8DH86cbs4

21 2020년 08월

21

마음의 비타민 글[2] 뒤끝을 흐리지 말라.(영상글 첨부)

♥ 뒤끝을 흐리지 말라.♥ 오는 손 부끄럽게 하지 말고 가는 발길 욕되게 하지 말라. 자랑거리 없다 하여 주눅 들지 말고 자랑거리 있다 하여 가벼이 들추지 말라. 멀리 있다 해서 잊어버리지 말고 가까이 있다 해서 소홀하지 말라. 부자는 빈자를 얕잡아 보지 말고 빈자는 부자를 아니꼽게 생각하지 말라. 은혜를 베풀거든 보답을 바라지 말고 은혜를 받았거든 작게라도 보답을 하라. 타인의 허물은 덮어서 다독거리고 내 허물은 들춰서 다듬고 고쳐라. 모르는 이 이용해 먹지 말고 아는 이에게 아부하지 말라. 공적인 일에서 나를 생각지 말고 사적인 일에서는 감투를 생각하지 말라. 공짜는 주지도 받지도 말고 노력 없는 대가는 바라지 말라. 세상에 태어났음을 원망 말고 세상을 헛되게 살았음을 한탄하라. 죽어서 천당 갈 생각..

21 2020년 08월

21

따뜻한 하루 당신의 우울은 특별합니다 (20.08.21.금)

당신의 우울은 특별합니다 나는 정신과 의사입니다. 나는 10대 시절부터 우울증에 시달렸던 정신과 의사입니다. 나는 우울증을 버텨냈고, 무사히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압니다. 나는 외과 의사가 되려고 했지만 실습 중 정신과 병동 환자를 진료했을 때의 특별한 경험은 나를 정신과 의사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불안 환자, 우울증 환자, 편집증 환자... 나는 그들 입장에서 생각하는 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환자들의 이야기는 공감이 잘 되었습니다. 그건 외부 관찰자로서가 아니라 내면에서의 공감이었습니다. 나를 힘들게 했던 우울증이 정신과 의사가 되어서는 사람들을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입니다. 자신의 힘든 마음을 밖으로 꺼내놓지 못하는 사람들, 불편한 감정과 행동이 짓누..

21 2020년 08월

21

고도원의 아침편지 내면의 에너지 장 (20.08.21.금)

조용히 누워서 바람이 지나가고, 푸른 잎이 자라는 숲의 소리를 듣습니다. 밀물이 밀려들 듯, 평화와 고요가 몸과 마음에 들어찹니다. 내면의 에너지 장 스스로에게 이렇게 물어보는 습관을 들이세요. 지금 이 순간 내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이 질문은 당신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줄 겁니다. 그러나 분석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그저 바라보세요. 내면에 집중하세요. 감정의 에너지를 느껴야 합니다. 만약 어떤 감정도 느껴지지 않는다면, 내면의 에너지 장에 더 깊이 집중합니다. 그것이 존재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 에크하르트 톨레의《이 순간의 나》중에서 - * 사람은 밖에서 에너지를 얻고 살아갑니다. 먹는 밥, 마시는 물, 들이키는 공기, 모두 바깥에서 얻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