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4 2020년 08월

24

마음의 비타민 글[2]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영상 첨부)

♥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 ☆서른살 빈털터리 대학생이 메이지대 교수가 될수 있었던 이유는? 사람들은 누구나 다 힘든시기가 있다. 각각이 자신만의 돌파구를 찾으려고 부단한 노력을 한다. 독자는 자기 자신에게 떨어진 시련을 미친듯한 독서로 극복하였다 나라는 사람은 독서를 통해서 에베레스산을 갈수도 있고, 소크라테스를 만날수도 있다. 간접경험을 통해 자신을 돌보고 새로운 세상을 꿈꿀수도있다.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꾼 이야기... "재수생 시절은 물론 대학원에서 기약 없이 공부만 하며 시간 강사로 살던 시절에도 나를 붙잡아 준 것은 책이었다. 인생의 방향이 틀린 것은 아닌지 불안할 때마다 지혜로운 사람들의 인생 이야기를 읽으며 답을 찾았고, 책에 몰입하며 스트레스로 복잡한 마음을 털어 버렸다. ..

24 2020년 08월

24

마음의 비타민 글[1] 신뢰를 얻는 25가지 심리 기술(임영웅&신유 ‘나쁜남자’ ♫)

♥신뢰를 얻는 25가지 심리 기술♥ 01. 자신으로부터 시작하라 02. 30초 규칙을 실천하라 03. 도움을 요청하라 04. 추억을 만들고 종종 꺼내보라 05. 공개적으로 칭찬하라 06. 사람들의 숨은 장점을 끄집어내라 07. 적당한 때에 적절한 말을 하라 08. 꿈을 격려하라 09. 다른 사람들에게 공로를 돌려라 10. 당신의 최선을 제공하라 11. 비밀을 나눠라 12. 다른 사람의 선한 의도를 찾아라 13. 자신에게서 눈을 떼라 14. 사람들이 스스로 할 수 없는 일을 도와라 15. 마음의 소리에 귀기울여라 16. 마음을 여는 열쇠를 찾아라 17. 가장 먼저 도와주는 사람이 돼라 18.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하라 19. 사적인 이야기를 기억하라 20.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라 21. 대가를 바라지 말고..

24 2020년 08월

24

따뜻한 하루 오늘은 무엇이 궁금하니? (20.08.24.월)

오늘은 무엇이 궁금하니? 미국의 저명한 물리학자로, 1944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이시도어 아이삭 라비는 어느 날 한 기자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기자가 물었습니다. "어떻게 이처럼 영향력 있는 과학자가 될 수 있었나요?" 그러자 라비는 대답했습니다. "나는 어릴 때부터 과학자가 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잠시 옛 생각에 잠긴 라비는 말을 이어갔습니다. "그건 순전히 어머니의 영향 때문이었습니다. 어머니가 저를 과학자로 만들었어요." 그가 잊을 수 없었던 것은 어머니의 교육이었는데 어린 시절, 라비가 학교에서 돌아오는 날이면 늘 어머니는 이렇게 묻곤 하셨습니다. "얘야, 오늘은 무엇이 궁금하니?" 어떠한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른 사람들의 핵심 자질은 바로 호기심과 창의력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

24 2020년 08월

24

고도원의 아침편지 '나는 가운데에서 왔습니다' (20.08.24.월)

책이 건네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입니다. 책속에서 내게 말을 걸어오는 단어를 고르고, 문장을 고릅니다. 책과 대화를 나눕니다. '나는 가운데에서 왔습니다' 1966년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평화의 행진에서, 한 기자가 나에게 "당신은 북베트남에서 왔나요, 남베트남에서 왔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내가 북에서 왔다고 하면 그는 내가 친공산주의자라고 생각했을 것이고, 남에서 왔다고 하면 내가 친미주의자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가운데에서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자신의 개념을 내려놓고, 자신 앞에 놓여 있는 현실과 만나도록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이것은 선(禪)의 언어입니다. - 틱낫한의《틱낫한 불교》중에서 - * 잘 알려진 대로 틱낫한은 고국으로부터 추방당했습니다. 세계에서 존경받는 고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