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9 2020년 08월

29

마음의 비타민 글[1] 삶에 필요한 10가지 도구(정동원★고장난벽시계등 수곡/(허리수품바공연단 깜짝출연)

♥ 삶에 필요한 10가지 도구♥ 1. 올바른 지식 인생을 항해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2. 지혜 자신의 존재와 현재를 발견하는 데 유용하도록 과거에 축적된 지식을 사용할 수 있다. 3. 동정 자신의 사고 방식을 견지하면서, 자신과 다른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같이 활동할 때, 그들을 부드럽고 이해심있게 받아들여 주게 된다. 4. 조화 인생의 자연스러움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준다. 5. 창조성 자신의 인생 항로가 곤란에 처했을 때 다른 일로 인도하거나 새로운 길을 찾게 해준다. 6. 건강 두려움에 대항해 싸울 수 있는 힘을 주고, 어떤 확증이나 보수없이도 모험을 걸 수 있게 한다. 7. 평화 자신을 안정되게 해준다. 8. 기쁨 항상 즐겁게 노래하고, 웃고 춤출 수 있게 한다. 9. 사랑 자신을..

29 2020년 08월

29

29 2020년 08월

29

마음의 비타민 글[2] 같음과 다름 (Highest level of Mountain Biking영상 첨부)

♥ 같음과 다름♥ 사람들과 친해지는 계기는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꼽자면 동질감입니다. 그와 내가 처지와 성향이 같은데서 오는 동질감에 끌리는 것이지요. 같다는 것에서 오는 친근감이 마음을 묶으면서부터는 내게 없는 상대의 특별함을 발견합니다. 그 특별함에 끌리기도 하고, 때로 그 특별함으로 인하여 나와 다름이 오해와 갈등을 빚기도 합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주춤하거나 몇 발짝 물러서는 이유는 상대에게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따지고 보면 내게 있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같다는 것은 비슷하다는 것이지 완전히 닮은꼴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서로 다를 수밖에 없으며 그 다름을 서로 인정해주어야 하고 존중해주어야만 합니다. 같음이 동지로, 다름이 적으로 구분되어질 수는 없는 것이지요..

29 2020년 08월

29

따뜻한 하루 작은 일도 소홀히 하지 말라(20.08.29 .토)

작은 일도 소홀히 하지 말라 런던 빈민가에서 필경사로 일하던 한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밤늦게까지 남의 책을 베끼는 일을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청년은 첫 직업인 이 일을 초라하고 보잘것없는 단순노동으로 여기지 않았고, 의미를 찾아가며 열심히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환경을 탓하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는 필경사의 일을 바탕으로 마침내 35세 때, '파리대왕'이란 첫 소설을 발표했습니다. 이 작품은 무려 450만 부나 팔리는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가 바로 1983년 노벨문학상을 받은 윌리엄 골딩입니다. 날마다 주어지는 내 몫의 일에 만족하시나요? 혹시 그 일이 하찮고, 쓸모없어 보여서 대충, 하고 있지는 않나요? 성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우리 앞에 놓인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29 2020년 08월

29

고도원의 아침편지 지금 이 순간을 미워하면서도 (보낸날짜 : 20.08.29 .토)

2019년 31일 밤 10시 30분, 드디어 '해맞이 송년음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음악회는 연주자와 아침편지가족이 다함께 카운트다운을 하며 2020년 새해를 맞이하고, 신년 축하 연주와 새해덕담을 나눈 후 마무리 됩니다. 사회를 맡은 아침지기 윤나라님입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이연욱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지금 이 순간을 미워하면서도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나를 팔아먹은 적 있다 뱀의 혓바닥으로 세상을 향해 날름거린 적 있다 지금 그 순간을 미워하면서도 찢어버리진 못한다 찢어버린다면 온전한 인생이 아니기 때문이다 - 방우달의《절》중에서 - * 지나간 시간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이미 벌어진 일을 덮거나 바꿀 수도 없습니다. 있었던 그대로 직시하여 평가하고 반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