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3 2020년 09월

03

마음의 비타민 글[1] 따뜻한 이야기(애절하고 따뜻한 향수 음악 첨부)

♥ 따뜻한 이야기 ♥ 오늘 하루는 내 작은 인생이다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하는 이유는 오늘 하루가 내 작은 인생이기 때문이다.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준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다.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이며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된다.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 오늘은 결코 살아 있는 시간이 될 수 없으며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의 시간처럼 쓸쓸한 여운만 그림자처럼 ..

03 2020년 09월

03

03 2020년 09월

03

마음의 비타민 글[1] 참사랑의 길 (푸른사랑 참사랑의 길 眞心 첨부)

♥ 참사랑의 길 ♥ 사랑은 비교하지 않습니다 보잘것 없이 보인다 해서,빈약해 보인다 해서, 감추고 부풀리지 않습니다. 사랑은 구걸하지도 않습니다 초라해 보인다고 해서, 남의 사랑이 더 아름다워 보인다고 해서 화려한 것을 탐하지 않습니다. 있는 그대로... 존재하는 그대로... 두 사람 안에서만 함께 할 뿐입니다. 사랑은 또 비난하지 않습니다 방식이 다르다 해서.. 표현이 다르다 해서.. 헐뜯고 시기하는 잘못을 범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약속만 무성하게 남기지 않습니다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잠시 잠깐 현혹을 위해 무모한 다짐 하나도 주절 주절 내뱉지는 않습니다. 사랑은 배반하지도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 싫증이 난다해서, 더 나은 사랑이 앞에 있다 해서 오랜 나날 쌓아올린 탑을 일순간에 무너트리지 않습니다. 사..

03 2020년 09월

03

마음의 비타민 글[2] 사랑하는 사람에게 꼭 해주어야할 말 22가지(김호중노래모음/MUSIC사랑 첨부)

♥ 사랑하는 사람에게 꼭 해주어야할 말 22가지♥ 1. 정말 잘했어요. 역시 당신이네요 2. 당신하고 떨어져 있으면 왠지 허전해... 3. 지나고 생각해보니 그때 당신 판단이 옳았어.. 4. 당신이 있어서 얼마나 안심이 되는지 몰라. 5. 날마다 이 모든 일을 해줘서 정말 고마워... 6. 나와 가장 가까운 친구가 누군지 알아? 바로 당신이야.. 7. 결혼을 다시 해야 한다면, 그때도 난 당신과 할거에요.. 8. 하루종일 당신 생각한거 알아요? 9. 아침에 눈을 떴을때, 당신이 옆에 있어서 좋아요.. 10. 죽을때까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당신뿐이야.. 11. 당신은 언제봐도 멋있어요... 12. 난 당신을 믿어요... 13. 당신이 나한테 얼마나 큰 의지가 되어주는지 모르죠? 14. 우울하다가도 난 당..

03 2020년 09월

03

마음의 시(詩)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용혜원(영상시 첨부)

♥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용혜원 ♥ 그래 살자 살아보자 절박한 고통도 세월이 지나가면 다 잊히고 말테니 퍼석퍼석하고 처연한 삶일지라도 혹독하게 견디고 이겨 내면 추억이 되어 버릴테니 눈물이 있기에 살 만한 세상이 아닌가 웃음이 있기에 견딜 만한 세상이 아닌가 사람이 사는데 어찌 순탄하기만 바라겠는가 살아가는 모습이 다르다 해도 먹고 자고 걷고 살아 숨쉬는 삶에 흠 하나 없이 사는 삶이 어디에 있는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열심히 살다 보면 눈물이 웃음되고 절망이 추억 되어 그리워질 날이 올테니 좌절의 눈물을 닦고 견디면서 그래 살자 살아 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HJthf148NuI

03 2020년 09월

03

따뜻한 하루 아이스크림 콘(20.09.03 .목)

아이스크림 콘 1904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과학 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전 세계 과학자들이 각자의 발명품을 들고 박람회에 참가했습니다. 그런데 그 박람회에서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있는데 그것은 얇은 과자로 아이스크림을 싸 먹는 아이스크림 콘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아이스크림을 접시에 담아주었는데 찌는 듯한 더위가 한창이던 박람회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어찌나 잘 팔렸는지 아이스크림을 담아주는 접시가 그만 동이 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은 아직 많이 남아있었고 손님들은 계속 아이스크림을 찾았습니다. 전전긍긍하던 아이스크림 상인의 눈에, 옆 매장에서 페르시아 와플이라는 얇은 과자를 팔고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상인은 급한 마음에 접시 대신 그 과자에 아이스크림을 팔기..

03 2020년 09월

03

고도원의 아침편지 놀라운 기하급수적 변화 (보낸날짜 : 20.09.03.목)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비올리스트 김남중님과 러시아의 아코디어니스트 알렉산드르 쉐이킨의 무대입니다. 놀라운 기하급수적 변화 예를 들어 한 걸음에 1미터씩 걸어서 30발자국을 간다면 30미터를 갈 수 있다. 이것이 산술급수적 변화다. 그런데 만일 기계의 도움을 얻어 첫걸음에는 1미터, 두 번째 걸음에는 2미터, 세 번째는 4미터, 이렇게 2배씩 30발자국을 간다면 얼마나 걷게 될까? 불과 29번째 발걸음에 달에 도착하게 되고, 30번째 발걸음이면 다시 지구로 돌아오고도 남게 된다. 기하급수적 변화는 인간의 상상을 뛰어넘는다. - 이광호의《아이에게 동사형 꿈을 꾸게 하라》중에서 - * 21세기를 사는 우리는 놀라운 기하급수적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작은 칩 하나에 우주가 담기고, 인공지능이 인간의 뇌를 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