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4 2020년 09월

14

14 2020년 09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2] 길은 돌아오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김다현:보이스트롯-첨부)

♥ 길은 돌아오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길은 떠나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돌아오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인간이 길을 만들기 이전에는 모든 공간이 길이었다. 인간은 길을 만들고 자신들이 만든 길에 길들여져 있다. 그래서 이제는 자신들이 만든 길이 아니면 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나의 인간은 하나의 길이다. 하나의 사물도 하나의 길이다. 선사들은 묻는다. 어디로 가십니까? 어디서 오십니까? 그러나 대답할 수 있는 자들은 흔치 않다. 때로 인간은 자신이 실종되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길을 간다. 인간은 대개 길을 가면서 동반자가 있기를 소망한다. 어떤 인간은 동반자의 짐을 자신이 짊어져야만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어떤 인간은 자신의 짐을 동반자가 짊어져야만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길을 가는 데 가..

14 2020년 09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1] 사랑은 마음이 아름다울 때 향기롭습니다./ 오영록(청학동 국악소녀 김다현 . )

♥사랑은 마음이 아름다울 때 향기롭습니다./ 오영록♥ 사랑은 꽃향기가 날 때 그의 미소에 감미로운 향기가 피고 사랑은 서로의 마음을 안아줄 때 따스한 불꽃처럼 뜨겁게 빛납니다. 사랑은 단비처럼 서로에게 감미로운 미소를 뿌려야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당신이 꽃에게 바라는 그 마음처럼 우리의 사랑도 무럭무럭 자라날 것입니다. 꽃과 사람의 마음이 하나가 될 때 우리의 사랑도 불꽃이 되어 떠오르듯 앞으론 서로가 서로에게 아름다운 꽃씨를 뿌릴 때 우리의 사랑이 피어날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상큼한 봄비 되어 녹는 날 아름답게 핀 그 싱그러운 풀꽃처럼 우리의 사랑도 맑게 피어나 서로를 향해 미소 짓는 아름다운 생각만 예쁘게 싹터 갈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i4CNAgK..

14 2020년 09월

14

따뜻한 하루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존재 (20.09.14.월)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존재 페이 샨 타오는 1998년 8월 싱가포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가 태어났을 때 의사들은 아이의 팔다리가 다른 아이에 비해 현저히 짧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검사를 해봤지만 정확한 병명을 찾을 수 없었으며 태어난 지 석 달 만에 성장을 멈췄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온갖 질병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그녀는 동화에 나오는 이야기처럼 1살짜리 몸에 갇혀 살게 된 것입니다. 17년이 지났을 때도 그녀의 얼굴과 팔다리에는 여전히 통통한 젖살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녀는 아기처럼 매일 기저귀를 사용해야 했고 폐활량이 적어 산소마스크 없이는 생활할 수 없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아이를 온종일 돌보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그리고 택시 운전을 하는 아버지는 쉬지 않고 일하면서 딸의 엄..

14 2020년 09월

14

고도원의 아침편지 산림욕 하기 좋은 시간 (20.09.14.월)

2020년. 다함께 모여서 새해덕담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산림욕 하기 좋은 시간 산림욕 하기에 좋은 시간은? 피톤치드 발산량은 기온과 관계 있는데, 정오부터 오후 2시 사이가 가장 많다. 그러나 이때는 기온이 높기 때문에 몸에서 땀이 많이 나고 쉽게 피로해진다. 따라서 우리가 가장 쾌적하게 느끼고 비교적 피톤치드 발산량도 많은 오전 10시경이나 오후 2시경이 산책하기에 좋은 시간이다. - 신원섭의《숲으로 떠나는 건강여행》중에서 - * 산림욕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가을, 산림욕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코로나 사태로 그 어느 때보다 산림욕이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산으로 가면 삽니다. 숲길 산책만으로도 마음이 가라앉고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피톤..

14 2020년 09월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