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4 2020년 10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1] 나는 배웠다/샤를르 드 푸코(Charles de Foucauld)[영상글 첨부]

♥나는 배웠다/샤를르 드 푸코(Charles de Foucauld)♥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을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사랑 받을만한 사람이 되는 것 뿐임을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의 선택에 달린 일 나는 배웠다 내가 아무리 마음을 쏟아 다른 사람을 돌보아도 그들은 때로 보답도 반응도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신뢰를 쌓는 데는 여려 해가 걸려도 무너지는 것은 한 순간임을 삶은 무엇을 손에 쥐고 있는가가 아니라 누가 곁에 있는가에 달려 있음을 나는 배웠다 우리의 매력이라는 것은 15분을 넘지 못하고 그 다음은 서로를 알아가는 것이 더 중요함을 다른 사람과 그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하기 보다는 내 자신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해야 함을 나는 배웠다 삶은 무슨 사건이 일어나는가에..

04 2020년 10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2] 삶이란 그렇다.(영상글 첨부)

♥ 삶이란 그렇다.♥ 오늘 하루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으니 감사해야 할까. 무슨 일이든 벌어져 롤러코스터를 타듯 스펙터클한 삶을 살아야만 열심히 사는 걸까. 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단정 지을 수 있을까. 어떤 삶을 살든 삶의 끝에서는 분명 각자의 기준으로 인생을 돌아보게 될 것이다. 인생이라는 악보에 어떤 음표를 그려 넣을지는 나 자신만 안다. 웅장하고 섬세한 음표로 삶을 창작하는 이도 있을 테고, 수수하고 간결한 음표로 창작해 나가는 이도 있을 것이다. 누구든 그 삶의 주인공이다. 나이가 들어가며 더 많은 음표를 그려 넣었다고 해서 더 아름다운 음악이라는 보장은 없다. 주위의 시선에 휘둘리기보다 내 음표를 잘 그려나가며 나다운 음악을 만들어 가는게 중요하다. 완벽한 음..

04 2020년 10월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