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6 2020년 10월

06

06 2020년 10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2] 초심을 잃지 말자 / 조미하(영상글 첨부)

♥초심을 잃지 말자 / 조미하♥ 처음엔 무지갯빛 꿈을 안고 거창한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원위치다 마음이 시켜서 해놓고 마음이 포기하라 한다고 시도만 해놓고 중간에 포기한다 이유는 하나 초심을 잃었기 때문이다 꼼꼼하게 세웠던 계획은 어디로 갔는가 중간에 포기만 하지 않으면 반은 이룬 거나 마찬가지다 나머지 반은 꾸준함으로 승부하라 초심을 잃지 말고 마음 다지기를 하라 이루었을 때 기분 표정 성취감 미리 맛보아라 이미 이룬 것처럼 그러다 보면 그 좋은 기분이 계속될 것이고 좋은 에너지가 나와 어떤 것이든 원하는 걸 이룰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rBg6KRNUa00

06 2020년 10월

06

명언 모음 오늘의 명언 모음 (23)

오늘의 명언 모음 (23) # 오늘의 명언 실천은 생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책임질 준비를 하는 데서 나온다. - 디트리히 본회퍼 - # 오늘의 명언 사랑으로 병을 낫게 할 수 있다. - 한원주 원장 - # 오늘의 명언 어려울 때 우리는 가장 많이 성장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 조지 워싱턴 – # 오늘의 명언 마음은 팔 수도 살 수도 없지만 줄 수 있는 보물이다. – 플로베르 – # 오늘의 명언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 존 드라이든 – # 오늘의 명언 어디서 무엇을 하건 간에 적당히 대충 하지 말라. 열 가지를 해야 한다면 스무 가지를 하라. – 데니스 웨이틀리 – # 오늘의 명언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의 깊이는 측정할 수 없다. 그것은 다른 어떠한 관계..

댓글 명언 모음 2020. 10. 6.

06 2020년 10월

06

따뜻한 하루 바닥에 떨어진 핀 (20.10.06.화)

바닥에 떨어진 핀 프랑스 최고의 은행가라 평가받는 '자크 라피도'의 청년 시절 이야기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여러 가지 일을 전전하던 자크는 고용주들로부터 언제나 성실하고 꼼꼼한 사람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청년이 되어 이제 자신의 평생직장을 정해야 하는 자크는 곰곰이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고민 끝에 은행원이 되기로 결정하고 은행을 찾아갔습니다. 은행원이 자신의 꼼꼼한 성격과 능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직업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크가 찾아간 은행에서는 자크의 지원을 거절했습니다. "그런데 당신의 복장이 매우 허름하군요. 수많은 고객을 대하는 우리 은행에서 그 모습은 어울리지 않네." 실망한 자크가 은행 문을 나서는 데 은행 바닥에서 뭔가 반짝거리는 물건이 보였습니다. 자세히 보니 핀 하나..

06 2020년 10월

06

고도원의 아침편지 여기는 어디인가? (20.10.06.화)

이렇게 잘 묶은 장독들은 밖에 대기하고 있는 트럭까지 지게차로 옮겨 갑니다. 여기는 어디인가? 무엇을 위해 여기에 왔을까? 무엇 때문에 태어났을까? 여기는 어디인가? 현재를 살아간다는 건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 죽음이란 어떤 상태일까? 이 당연한 의구심을 한 번도 가져보지 않았다면 인간으로서 어딘가 이상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고이데 요코의《깨달음이 뭐라고》중에서 - * 좌표를 잃으면 자신이 서 있는 자리가 어디인지 모릅니다. 인생 목표가 없으면 방향을 잃고 표류합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그냥저냥 살다가 그냥저냥 떠날 수는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좌표와 목표를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최소한 지금 서 있는 곳이 어디인지 그것만이라도 살펴봐야 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