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0 2020년 10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모습 그대로 아름답게 비치는 거울 (영상글 첨부)

모습 그대로 아름답게 비치는 거울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 수 있는 솔직함과 아는 것을 애써 난 척하지 않고도 자신의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겸손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돋보이려 애쓰지 않아도 있는 모습 그대로 아름답게 비치는 거울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과 남에게 있는 소중한 것을 아름답게 볼 줄 아는 선한 눈을 가지고 남이 나를 알아주지 않을 때 화를 내거나 과장해 보이지 않는 온유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영특함으로 자신의 유익을 헤아려 손해보지 않으려는 이기적인 마음보다 약간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남의 행복을 기뻐할 줄 아는 넉넉한 마음이면 좋겠습니다 꾸며진 미소와 외모 보다는 진실된 마음과 생각으로 자신을 정갈하게 다듬을 줄 아는 지혜를 쌓으며 가진 것이 적어도 나눠주는 기쁨..

10 2020년 10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1]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영상글 첨부)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우리는 모두 태어날 때부터 창의력을 갖고 태어난다. ​ 다만 이 사실을 잊고 개발하지 않았을 뿐이다. 그런데 이런 생각의 바탕에는 창의력이 꼭 독창적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숨어 있을 때가 많다. 그런 편견이 창의력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다. ​ 하지만 창의력과 독창성은 전혀 다른 개념이다. 이런 말도 있지 않은가? ​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가벼운 마음으로 모방에서부터 시작해 보라. 쉽고 간단한 것부터 개선해 나가다 보면 아이디어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 그 과정에서 때로는 쓸만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커다란 아이디어로 가공, 발전해 가는 것이다. --윤생진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ejCaZkhOO0A ​ ​

10 2020년 10월

10

따뜻한 하루 단칼에 잘라내야 할 나쁜 습관 (20.10.10 .토)

단칼에 잘라내야 할 나쁜 습관 조선 중기, 존경받는 학자이자 정치가인 '율곡 이이' 선생은 평소 나쁜 습관에 대해서 경고를 하였습니다. 율곡 선생께서 쓴 '격몽요결'이라는 책에는 인생을 망치는 8가지 나쁜 습관이 무엇인지 가르치고 있습니다. 첫째, 일하지 않고 놀 생각만 하는 것. 둘째, 할 일 없이 하루를 허비하는 것. 셋째, 자기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만 좋아하는 것. 넷째,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려고 헛된 말과 헛된 글을 쓰는 것. 다섯째, 풍류를 핑계로 인생을 허비하는 것. 여섯째, 돈만 목표로 삼아 살아가는 것. 일곱째, 남의 성공을 부러워하고 열등감을 느끼는 것. 여덟째, 절제하지 못하고 돈과 여색을 탐하는 것. 율곡 선생은 격몽요결을 통해 이 나쁜 습관을 벗어나는 방법은 칼로 잘라내듯 습관을..

댓글 따뜻한 하루 2020. 10. 10.

10 2020년 10월

10

10 2020년 10월

10

마음의 비타민 글[2] 성공한 인생을 위해 꼭 필요한 18가지(성공한 인생을 위해 영상글 첨부)

♥성공한 인생을 위해 꼭 필요한 18가지♥ 1. 100% 자신의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친구를 가져라. 함께 꿈을 공유하고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고 같이 맘껏 웃을 수 있는 친구가 단 한 명이라도 옆에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2. 자신을 알고 인생의 가치가 무엇인지 찾아라. 3. 자주 보지 못하더라도 기쁜 소식은 전해주고, 힘들 때 전화로라도 응원해 줄 수 있는 친구를 사귀어라. 이런 종류의 우정이야말로 시공간을 초월할 변치 않을 우정이다. 4. 인생은 소중하고 그 누구도 확실한 미래는 없다는 것을 인정하라. 감사해야 할 사람 또 감사한 일을 생각하며 마음을 표현해 보라. 5. 세상에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고통과 고난도 있음을 받아들여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삶의 의미와 인생의 좋은 점을 발견하며 다시 살..

10 2020년 10월

10

고도원의 아침편지 모든 싸움은 사랑 이야기다. (보낸날짜 : 20.10.10.토)

두 번째 트럭도 옹달샘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트럭에는 통에 따로 뜬 간장도 실려 있네요. 고도원님이 마치 먼 길 온 자식을 마중하듯 장독들을 바라봅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박정은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모든 싸움은 사랑 이야기다 "찌를 수도 있지만 껴안을 수도 있는 관계, 상처를 줄 수도 있지만 치유를 할 수도 있는 관계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이다. 싸움을 하는 동안에는 못난 말들이 튀어나오고 찡그린 표정이 나오지만, 그 속에는 서로에게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은 연약한 마음이 들어 있다. 그래서 싸움은 서로의 가장 여린 부분을 보듬을 기회를 주기도 한다. 모든 싸움은 사랑 이야기다." - 정은혜의《싸움의 기술》중에서 - * 어떤 것이 약점이고 무엇이 심리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