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4 2020년 10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1] 서로 다른 생각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아름다운 피아노 사랑 노래-첨부)

♥ 서로 다른 생각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 두 사람의 친구가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가야 할 길은 멀고도 아득했습니다. 목적지까지 가려면 높은 산과 바다와 골짜기도 넘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길을 걷던 한 친구가 말했습니다. 갈 길이 아직도 멀지만 하늘을 바라보면서 가노라면 더 빨리 목적지에 닿을 수 있을 거야.” 그러자 다른 친구가 말했습니다. 길은 땅에 있어.땅을 보면서 걸어가야 해. 하늘을 본다고 길이 보여?” 그러자 친구가 발끈하며 대답했습니다. 하늘을 보면서 가야 할 방향을 알 수 있지. 나는 하늘을 보고 갈 거야.” 그러자 다른 친구도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땅을 봐야 길을 찾을 수 있지. 나는 땅을 보면서 갈 테야.” 이렇게 두 친구는 서로 자신들의 생각만 주장하다 결국 각자의 길..

14 2020년 10월

14

14 2020년 10월

14

마음의 비타민 글[2] 지금 이 순간을 놓치면 다시는 오지 않습니다.(영상글 첨부)

♥ 지금 이 순간을 놓치면 다시는 오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놓치면 다시는 오지 않습니다. 당신이 찾는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이 원하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지금 그대로 당신은 경이롭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습이 되기 위해 미래를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찾는 것은 이미 ‘지금 이 순간’ 있습니다. 하느님의 나라도 ‘지금 이 순간’ 있습니다. 당신의 깨달음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틱낫한< 포옹>중에서-- www.youtube.com/watch?v=tDfk-4uT5m4&feature=emb_logo

14 2020년 10월

14

따뜻한 하루 내 최고의 인생작은 아내입니다 (20.10.14.수)

내 최고의 인생작은 아내입니다 그는 사생아였습니다. 출생신고도 되지 않아서 동네 어르신들이 지어준 이름으로 살다가 중학생이 되어서야 드디어 자신의 이름 석 자를 가지고 출생신고를 했습니다. 10살 때 처음 아버지를 만났습니다. 아버지는 매일같이 어린 그를 폭행했습니다. 어머니는 아이들을 데리고 자살을 결심했을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는 아버지와 반대로만 행동하면 좋은 아버지가 될 거라고 믿고 살아왔습니다. 성인이 된 후 20년 동안 아버지를 한 번도 만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배우가 된 그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촬영 중에 들은 갑작스러운 소식에 머릿속이 하얘지면서 뭘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촬영 스태프들에게 양해를 구하..

댓글 따뜻한 하루 2020. 10. 14.

14 2020년 10월

14

14 2020년 10월

14

고도원의 아침편지 감사 훈련 (20.10.14수)

장독들이 제 자리를 잡자 마침 중년부부학교 참여자들이 장독대로 모여 들었습니다. 새로 생긴 장독대 앞에서 기념촬영도 하고 된장 향기에 끌려 저절로 발걸음이 옮겨지기도 합니다. 감사 훈련 감사가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순간은 우리의 온몸과 의식, 감정, 지각을 사용하여 사고과정을 초월한 의식을 확장할 때다. 이때 우리는 감사와 살아 있음을 몸으로 느끼면서 포괄적이고 막연한 감각에 이르게 된다. 훈련을 통해 당신도 경험할 수 있다. - 윌 파이의《인생이 바뀌는 하루 3줄 감사의 기적》중에서 - * 감사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아주 작은 것도 모든 의식과 감정과 지각을 사용하여 온몸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순간 우리는 상상 이상의 초월적 경험을 하게 됩니다. 도저히 감사할 수 없는 것조차도 깊이깊이 감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