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0 2020년 10월

20

마음의 비타민 글[1] 마음이 맑아 지는 글 (영상글 첨부)

♥마음이 맑아 지는 글♥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힌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더 아름답다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 부족한 사람에게서는 부족함을 넘치는 사람에게서는 넘침을 배웁니다.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할 수 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릴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소금 3퍼센트가 바닷물을 썩지 않게 하듯이 우리 마음 안에 있는 3퍼센트의 좋은 생각이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 중에서-- tv.kakao.com/channel/3259274/cliplink..

20 2020년 10월

20

마음의 비타민 글[2] 나를 지키는 법(영상글 첨부)

♥ 나를 지키는 법 ♥ 험담하는 이와 얘기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분명 당신 험담도 하고 다닐 테니까요 충고하는 이를 미워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정말 당신을 아끼는 사람일 테니까요. 칭찬하는 이를 멀리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필히 당신에게 배울점이 있을 테니까요 불평하는 이와 약속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당신이 힘들 땐 부탁을 거절할 테니까요 이 바쁜 이와 절교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훗날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테니까요 돈 못 버는 이를 무시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성공해 도움을 줄 수도 있을 테니까요 나이 적은 이를 싫어하지 마세요. 그 사람의 잠재력은 당신보다 더 높을 테니까요 나가는 이 때문에 슬퍼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당신의 행복한 모습을 바랄 테니까요 핑계 많은 이와 여행하지 마세요. 당신이..

20 2020년 10월

20

20 2020년 10월

20

마음의 비타민 글[1]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달라이라마(영상글 첨부)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달라이라마♥ 인생의 순간순간마다 함께 하고픈 사람이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인생의 험한 길목마다 마음을 내어주는 친구가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혹시 당신이 있는 그대로의 솔직함으로 사람을 당혹하게 만든다 하여도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자꾸만 마음을 닫게 만드는 상처 때문에 불신과 두려움을 거두기 힘들다 하여도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당신은 처음부터 좋은 사람이다. 당신의 솔직함. 당신의 따뜻함. 당신의 용기. 그리고 인내와 믿음. 당신은 모든 것이 좋은 사람이다. 당신은 선량함이 당신의 본성으로 깊게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에게 그리고 당신 자신에게 진정으로 마음을 다해 친절하기 때문이다. 친절에 값이 매겨지는 시대에 당신은 온전한 친절의 ..

20 2020년 10월

20

마음의 시(詩) 바람 속을 걷는 법 / 이정하 (영상시 첨부)

♥ 바람 속을 걷는 법 / 이정하 ♥ 바람 속을 걷는 법 1 바람이 불었다. 나는 비틀 거렸고 함께 걸어주는 이가 그리웠다. 바람 속을 걷는 법 2 바람 불지 않으면 세상살이가 아니다. 그래, 산다는 것은 바람이 잠자기를 기다리는게 아니라 그 부는 바람에 몸을 맡기는 것이다. 바람이 약해지기를 기다리는 게 아니라 그 바람속을 헤쳐 나가는 것이다. 두 눈 똑바로 뜨고 지켜볼 것, 바람이 드셀수록 왜 연은 높이 나는지. www.youtube.com/watch?v=4cUvmJZ9Kvk. 바람속을 걷는 법 3 이른 아침, 냇가에 나가 흔들리는 풀꽃들을 보라. 왜 흔들리는 지, 허구 많은 꽃들중에 하필이면 왜 풀꽃으로 피어 났는지 누구도 묻지않고 다들 제 자리에 서있다. 이름조차 없지만 꽃 필 땐 흐드러지게 핀다..

20 2020년 10월

20

마음의 비타민 글[1]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영상글 첨부)

♥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 어느 날 문득 아무 이유 없이 당신의 웃음이 내 눈 안에 가득 차고 당신의 어여쁜 미소가 내 마음에 기쁨이 되었습니다. 당신의 웃음은 선하고 착한 마음씨가 가득 차여 있어 바라만 보아도 즐거움이 저절로 생기고 흥얼흥얼 콧 노래가 저절로 나오게 됩니다. 이른 아침에는 태양보다 먼저 당신의 웃음이 떠올라 하루를 환하게 웃음꽃으로 피워주고 늘 오늘과 내일의 행복을 꿈꾸게 해주는 빛과 같은 존재입니다. 오늘도 희망을 꿈꾸게 해주는 당신의 웃음을 꼬옥 안아 보니 왜 이렇게 이유 없이 웃음이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당신과 함께 이 세상을 살아가는 오늘이 참 행복하기만 합니다. --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lWlIlb0F7KQ

20 2020년 10월

20

따뜻한 하루 해충기념탑을 세운 이유 (20.10.20.화)

해충기념탑을 세운 이유 미국 앨라배마 주 엔터프라이즈라는 작은 마을은 오래전 목화를 재배하며 살아갔습니다. 그러는 중 이 지역에 목화꽃이 피어나는 것을 방해하는 목화 벌레들이 기승을 부리더니 목화 수확량이 1/3로 줄었습니다. 목화 수입으로 살아가던 마을 사람들은 순식간에 빈곤해지고 실직자가 줄을 이었습니다. 심지어 굶주리는 사람들마저 생겨나더니 병자들이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견디다 못한 엔터프라이즈 마을 사람들은 특단의 조치로 평생 함께하던 목화밭을 포기하고 다른 작물을 키우기로 한 것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눈물을 머금고 밭의 목화를 모조리 뽑아내었습니다. 그리고 빈 터에는 땅콩을 심기 시작했습니다. 땅콩은 목화 벌레의 피해를 보지는 않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작물을 재배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

댓글 따뜻한 하루 2020.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