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7 2020년 10월

27

마음의 비타민 글[2] 베풀면 베푼대로 되돌아온다.(명품 소리꾼 조엘라,명곡 ‘가슴앓이’♪)

♥ 베풀면 베푼대로 되돌아온다.♥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마음을 주고 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 과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 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속에 이리 흐르고 저리 딩굴다 결국은 마음의 주인에게 되찾아 온다. 좋은 마음은 좋은 마음대로 나쁜 마음은 나쁜 마음대로 되돌려 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이 세상엔 공짜가 그 무엇이 있겠는가. 되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 베풀면 배푼대로 인색하면 인색한 대로 다시 돌아온다. 우리네 인생살이 마음먹기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눠지듯이 작은 손 얇은 주머니 속이라 물질로 채워 줄 순 없어도 따듯한 마음만은 넉넉하게 채워줄 가슴이 있지 않은가. 그 마음 준다하여 우리에게 나무랄 그누가 어디 있을까. 인생은 미로같..

27 2020년 10월

27

마음의 비타민 글[2] 인생을 잘 살기위한 다섯가지 방법(,영상글 첨부)

♥인생을 잘 살기위한 다섯가지 방법♥ 첫째 눈이 즐거워야 한다. 눈이 즐거우려면 좋은 경치와 아름다운 꽃을 봐야 한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해외나 국내 여행을 자주 하여야 할 것이다. 둘째 입이 즐거워야 한다. 입이 즐거우려면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 있지 않은가? 셋째 귀가 즐거워야 한다. 귀가 즐거우려면 아름다운 소리를 들어야 한다. 계곡의 물소리도 좋고 이름모를 새소리도 좋다. 자기가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을 듣는 것도 귀가 즐거운 것이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치고 마음이 곱지 않은 사람이 없다. 넷째 몸이 즐거워야 한다. 몸이 즐거우려면 자기 체력과 소질에 맞는 운동을 하여야 한다. 취미에 따라 적당한 운동을 하면 건강에도 좋고 몸도 즐거운 것이다. 다섯째 마음이 즐거워야..

27 2020년 10월

27

따뜻한 하루 세 가지 보석 (20.10.27.화)

세 가지 보석 미국의 뉴멕시코주에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한 흑인 소년이 어머니의 임종 앞에서 흐느끼고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가쁜 숨을 몰아쉬며 마지막 유언을 남겼습니다. "아들아, 너에게 남겨줄 것이 아무것도 없구나. 그러나 이 어미의 이 말을 꼭 기억하거라. 인생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세 가지 보석이 있단다. 그것은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란다." 1년 전 아버지를 잃은 소년은 어머니마저 돌아가셔서 결국 할머니 집에서 자라게 되었습니다. 소년은 소아마비 장애인이어서 거동이 많이 불편한 데다가 흑인이어서 심한 인종차별과 지긋지긋한 가난, 병마의 고통이 그를 괴롭혔습니다. 그러나 그는 단 한 번도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과 미래에 대한 '소망'은 그를 UN 중재 담당관 자..

댓글 따뜻한 하루 2020. 10. 27.

27 2020년 10월

27

마음의 비타민 글[1] 아름다운 행복 (영상글 첨부)

♥ 아름다운 행복 ♥ 어떤 남녀가 사랑을 속삭이기 위해 동산에 올라 좋은 자리를 찾아 앉았습니다. 앉아서 보니 좀더 위쪽이 더 좋아 보여 그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그런데 이번엔오른쪽이 훨씬 더 아늑해 보여 다시 그쪽으로 자리를 옮겼으나 맞은편이 더 나아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연인은 한 번만 더 자리를 옮기리라... 생각하고 맞은편으로 갔습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것일까요? 다시 보니 아래쪽이... 가장 좋은 자리로 보여 한번만 더 하며 아래쪽으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아래쪽에 앉은 남녀는 똑같이 마주보고 쓴웃음을 지어야 했습니다. 그 자리는 자신들이 맨 처음... 자리잡았던 곳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스티븐슨 작품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좀더 좋은 것을 찾으려면 한이 없습니다. 행복은 현재의 자리에..

27 2020년 10월

27

고도원의 아침편지 '서번트십'이 답이다 (20.10.27 .화)

표고버섯 재배장을 둘러보며 아침지기 원우식소장의 설명을 듣습니다. 버섯을 얼마 전에 채취했다고 합니다. 아직 남아있는 버섯을 보고 신기한 듯 사진을 찍는 분도 계시네요. '서번트십'이 답이다 여러분은 재고품 목록과 수표책 또는 다른 수단들을 관리합니다. 심지어 여러분 자신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인격체를 관리할 수는 없습니다. 사물은 관리하는 것이지만, 사람은 리드하는 것입니다. - 제임스 C. 헌터의《서번트 리더십》중에서 - * 사람을 무엇으로 리드하는가. 미래 리더십을 위한 중요한 물음입니다. 무력으로? 권력으로?금력으로? 심지어 폭력으로? 아닙니다. 섬김으로 사람을 리드해야 합니다. 그 섬김의 리더십이 바로 '서번트십'입니다. 낮은 자리에서 다른 사람을 올려주고 높여주고 받쳐주는 것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