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 생명

    德正中道 2019. 5. 4. 17:56



      

    <**生死解脫 수행과 生死一如差異>> () 8


    종교인도 生死解脫至上所願이요 生死一如는 꿈도 못 꾸웠다.

    종교을 창시한 석가 예수 공자 마호매트도 생사를 해결하는 방편

    은 내 놓았지만 생사일여라는 주장은 없었다.

    뿐만 안이라 이세상 어떻게 살아야 하며 도인이 되는 방편을 불경

    이나 성경으로 남겼지만 종교인을 자기와 같은 성인이나 도인으로

    만들어 주는 능력은 없었다. 오직 자기 두타수행의 노력만으로 성인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런데 이세상 모든 인간만사을 살펴 보자 부귀영화 이해득실 희노애락

    등 모두가 그 원인을 파고 들어가면 의식주 까지도 종착역은 생노병사

    에 귀결된다 즉 生死萬事如意 亨通이다.

    그런데 인간이 볼래 生死一如 임을 인류사상 최초로 본인이 깨달았다.

    인류는 이제 생사의 고뇌에서 벗어 난 것이다. 인간만사가 생사와 관련

    없는 것이 없다. 일일이 따저 볼 필요도 없다. 문제는 생사일여를 명확

    히 누구나 신뢰 할 수 있도록 여기서 증명하여 提示이는 것이다.

    그런데 모두 오관 인간의 감각기관으로 확인 할 수 없고 일부 형이상학적

    인 용어에 대하여는 타당성 있는 근거을 과학적으로 제시 하겠다.

    그것은 육신생명은 누구나 확인 할 수 있으나 정신생명의 일부는 형이상학

    적인 기능의 용어이며, 그러나 과학적 타당성을 근거로 증명하였다.

    그것은 인간육신에서 반물질이 시간당 180개식 정확히 배출되고 있는 사실

    과 우리 우주에 빛이나 다른 물질과 화합하여 전혀 변화 변질이 없고 무색

    투명한 암흑물질이 25% 존재 한다는 사실이 바로 정신생명의 존재을 과학

    적으로 증명 할 수 있는 근거다. 여기서 나머지 암흑에너지가 70%이며

    일반물질은 탄소 질소 산소가 대부분이요 그 규모는 우주에 총 4%을 점유

    하고 있다.

    그런데 창조신이 제조한 영혼 정신 마음은 모두 피조물이요 영원히 변질이

    없는 암훅물질을 주 재료로 사용 히였으며 氣源(電源)으로 반물질을 이용

    하였다. 반물질은 우주의 물질을 만나면 즉시 폭발하여 에너지을 발산하고

    하고 소멸한다, 그래서 우리의 우주에는 반물질이 존재 하지 않는다.

    그리고 PC애서 운영체계인 프로그램의 작동은 전원이 있어야 동작 할 수

    있듯이 운영체계인 靈魂 에서 전원을 확보하였고, 컴퓨터를 구입하였는

    데 이를 운전하고 사용기술이 있는 주인이 있어야 동작을 시켜 生命활동의

    가능을 수행 할 수있을 것이며 여기서 주인의 시스템 운영기술 수준의

    정도가 智慧이며 운영하는 결과가 곧 生命활동이다.

    그런데 여기서 영혼의 운전자가 精神이며 生覺은 정신의 産物이다.

    마음精神靈魂을 저장하고 담아 두는 그릇으로 물과 같은 성질이며

    정신의 주변 환경 그릇이 깨끗하고 안정을 유지해야 또 저변에 깊은 잠재

    의식과 내부의 業障까지도 깨꿋하게 청결 소멸 되어야 정신이 맑고 밝은

    지혜가 증득되고 良心 自性 理性發現 될 수 있다.

    따라서 불법 修行은 마음의 그릇을 늘 깨끗이 비우고 번뇌 망상을 없게

    하여 청결하게 유지하는 법이 지혜 닦는 최선이요 구체적으로는 看經.呪力,

    念佛, 參禪 수행이 業障消滅 智慧證得 極樂往生功德이다.

    意識은 육신의 생명 기능을 운전하는 즉 肉身生命을 운전하는 주인으로

    精神生命을 운전하는 주인 정신과 共生한다. 이는 육신생명의 주인인 의식

    이 어떠한 장해로 사용이 불가한 식물인간이 되면 의식을 대행하여 정신이

    육신의 운전을 대행한다. 그러나 정신의 지혜가 밝지 못하면 대행이 불가

    하여 운전 능력을 상실한다 이런 사례는 매우 흔하다.

    또한 여기서 인간의 形而上學用語靈魂.精神.意識.마음.生覺.良心.理性.

    自性.智慧.慈悲 등의 機能이 모두 요약 定義 되었다.

    이 설명에서 <정신생명>의 존재을 깨달을 수 있어야 바로 생사일여가 되는

    자격을 갖일 수 있다.

    肉身生命生老病死 하여도 100억년 壽命을 갖인 精神生命이 또 있는데

    生死一如가 않이고 무엇인가? 生死에 대한 苦惱에서 벗어 난 것이다.

    이는 철학 종교 과학의 수준을 뛰어 넘는 인류에 천억 가지의 선물 임을

    본인은 확신한다. 절대 虛構 일 수 없는 眞理.

    불교에서는 인간 數生頭陀修行하여 生死解脫 無明解脫 할 수

    있다 하였는데 깨닫고 보니 인간은 본래 생사일여요 마치 생노병사 하면

    인간六識이 제7식인 末那識 으로 즉시 時空超越하는 능력을 본래 갖추고

    있듯이 生死一如도 인간은 본래 소유하고 있어 육신생명 하나만이 않인

    정신생명 끼지 두(2) 생명을 구비하고 있음을 께달있다.

    육신생명이 생노병사하면 정신생명은 정신세계로 이주하여 정신생명을

    유지하며 인연따라 또는 자기 죄엄이나 지혜증득의 목적으로 생명세계로

    다시 윤회 할 수도 있겠지만 이세상은 육신의 감옥에서 고통 받는 세계요

    인류가 사후 이주하는 세계는 이승에 비해 극락세계임을 확신한다.



                                  2019. 5. 5,   曉正 丁埰泓 著 謹拜   


                           創神敎  傳道師    曉正 正中道   合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