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IA TIMES

유럽.중동.아시아를 향한 윈도우. SOFIA TIMES - PANAX

경옥고·사물탕 등 3개 한약제제, 러시아 수출 승인

댓글 0

지식창고,뉴스/제약 바이오

2020. 11. 10.

한국한의약진흥원, 러 정부 최종 인허가 취득

  • 김준수 기자 emirate11@naver.com
  • 승인 2020.11.09 17:30
  •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준수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3종의 한약제제가 러시아 정부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최종 인허가 취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한의약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한의약 제품의 해외진출 지원 시범사업을 수행한 결과 ‘경방신약’의 경옥고, 사물탕, 보중익기탕이 1년 6개월의 노력을 통해 러시아 정부로부터 최종 인허가를 승인받았다.

한약제제‘사물탕’러시아 인허가 등록 인증서

러시아에서 한약제제는 일반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되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중국은 중약제제를 러시아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하여 현지 의료인 교육과 판매를 통해 중약제제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러시아 수출 인증을 받은 제품은 경방신약의 경옥고・사물탕엑스과립・보중익기탕엑스과립 3개 한약제제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삼과 국산 한약재로 제조한 제품으로 선별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관계자는 “러시아에서 식품으로 이용될 수 있는 소재와 러시아인들의 수요가 예상되는 제품으로 유기적인 컨설팅과 분석, 증빙자료를 통해 러시아 연방 소비자 권리 보호 및 복지 감독청에서 인허가 등록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출처 : 스포츠한국

기사원문 : www.dailysportshankoo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1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