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IA TIMES

유럽.중동.아시아를 향한 윈도우. SOFIA TIMES - PANAX

쎌바이오텍(049960)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업체, 대장암 치료제 임상 준비 중

댓글 0

지식창고,뉴스/프로바이오틱

2020. 12. 3.

2020-12-03 11:12:49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업체

쎌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업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적절한 양으로 투여될 때 숙주에게 건강상의 이익을 부여하는 미생물이며, 현재까지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의 대부분은 유산균이다.

동사는 프로바이오틱스의 균주 개발부터, 배양,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맡고 있다.

2019 년 기준 국내 업체 중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기업이며 국내 주요 경쟁사는 종근당건강, 비피도 등이다.

 

주요 판매처는 약국, 병원, 면세점, 온라인 몰, 백화점, TV 홈쇼핑 등이다.

3Q20 기준 매출 비중은 완제품(듀오락 브랜드, 국내/해외 OEM 제품) 84%, 원말 16%다.

2019 년 대형 고객사의 이탈에 따른 매출 감소분이 지난해 모두 반영되었으며, 향후 유통채널 확대 및 신제품 출시 효과로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유통채널 확대 및 신제품 출시 효과 기대

쎌바이오텍은 유통채널 확대 및 신제품 출시로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동사는 기존 약국과 병원 유통망에서 벗어나 온라인몰과 TV 홈쇼핑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 중이다.

8 월 부터 NS 홈쇼핑과 CJ 홈쇼핑에서 듀오락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10월 듀오락 유기농 라인 3 종과 이마트 피코크 유산균 제품 3 종(OEM)를 출시해 신제품 효과에 따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한편 4Q20 부터 동사는 NGS 분석을 통한 장내 미생물 검사 결과에 맞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서비스를 마크로젠과 협력을 통해 런칭할 계획이다.




2021 년 대장암 치료제 임상 1 상 추진

1Q20 쎌바이오텍은 대장암 치료제에 대한 비임상 시험을 마쳤으며, 2021 년 상반기 중으로 임상1 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시장에서 시판되고 있는 항체치료제 또는 화학요법은 부작용, 내성, 높은 비용, 정맥투여에 따른 불편함 등이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다.

 

동사가 개발 중인 치료제는 항생제 내성 및 독성이 낮은 편이고 경구투여에 따른 편의성 증대가 기대된다.

유산균인 LR에서 항암활성효과가 확인된 단백질 P8 을 분리해 숙주인 PP 균에 도입하여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PP 균은 장내에서 증식하게 되며, P8 단백질 생산을 통해 대장암을 치료하는 원리다.

동사는 비임상시험에서 대장암 세포주인 DLD-1 세포를 이식한 마우스 모델에 경구 투여한 결과 종양 크기 및 무게가 유의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한 상황이다.

 

출처 : MK증권

기사원문 : vip.mk.co.kr/news/view/21/5/11810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