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020년 09월

08

22 2020년 08월

22

카테고리 없음 부장님의 마스크

부장님의 마스크 저희 부서 부장님은 부하직원들이 대하기가 조금 어려운데 원칙을 벗어난 잘못이나 실수에는 용서가 없는 분입니다. 우리의 잘못이 명백한 상황에서는 사정없이 호통을 치셔서 별명이 폭풍우입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권위만 내세우는 분은 아닙니다. 거래처의 잘못으로 큰 손해가 났을 때 불같이 화를 내시는 사장님에게, '이 일은 우리 부서원들의 잘못이 아닙니다.'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시는 분이기도 합니다. 그런 부장님을 우연히 출근길에 만났습니다. 그런데 전혀 어울리지 않는 마스크를 하고 있었습니다. 마스크 앞면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혹시 다른 마스크와 착각을 해서 잘못 끼고 나오신 것은 아닐까 싶었습니다.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하나 우물쭈물 고민하다가 결국 넌지시 여쭤보았습니다. "부장님 마..

03 2020년 08월

03

포토1 인삼의 역사 따라 떠나는 별미 여행

인삼의 역사 따라 떠나는 별미 여행 인삼의 고장 금산, 이곳은 백제의 수도 부여 가까이 자리한 산악지대로 당시부터 ‘삼’으로 유명했다고 전해진다. 매년 가을 인삼 수확철이면 전국이 떠들썩해지는 인삼축제가 펼쳐지는 금산으로 수많은 인파가 모여든다. 우리는 그보다 한발 먼저, 초복을 앞둔 어느 여름날 금산으로 향했다. 인삼 따라 떠나는 몸보신 여행, 고고! 금산 인삼어죽마을 의 인삼어죽과 인삼튀김 1500여년의 역사를 품은 금산 인삼의 시작은 효(孝) 옛날 옛적, 천년도 더 전의 일이다. 금산 남이면 성곡리에 강씨 성의 처사가 살았다. 소문난 효자인 강처사는 홀어머니가 병들어 자리에 눕자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닌다. 그러다 진악산 관음굴에서 정성을 들여 모친의 병을 낫게 해달라고 빌고 또 빌었..

댓글 포토1 2020. 8. 3.

17 2020년 07월

17

카테고리 없음 '술' 한달만 끊어도 몸에 생기는 좋은현상 9가지

'술' 한달만 끊어도 몸에 생기는 좋은현상 9가지 의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무리 적은 양이라도 휴식기 없이 술을 마시면 간에 부담이 된다. 해외 매체 메트로 영국판이 지난 5일(현지 시간) 30일간 술을 끊었을 때 생기는 생체 변화들을 보도했다. 소주 한 잔, 맥주 한 캔에 흔들린 마음을 다잡을 시간이다. 1. 지방간 수치가 15% 떨어진다 과음하면 간에 지방이 쌓인다. 30일간 금주하는 것만으로 지방간 수치를 15%가량 줄일 수 있다. 2. 소식하게 된다 비만 저널(the journal of Obesity)의 실험 결과, 알코올 섭취가 많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0% 이상 많이 먹었다. 3. 일의 효율성이 17% 이상 증가한다 숙취가 없는 것만으로도 더 좋은 업무 성과를 낼 수 있다. 4..

09 2020년 06월

09

23 2020년 05월

23

카테고리 없음 감사 하는 인생

▒ 🌹 감사 하는 인생 ▒ 어떤 사람이 아직 동이 채 뜨기전 강가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어둠 속에서 강가를 거닐던 중 그는 무언가 자루 같은 것에 걸려 넘어졌습니다 넘어진채로 자세히 보니 그건 가방이었습니다 호기심에 그 가방을 열어보니 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심심하던 차에 그는 강가에 앉아서 가방속의 돌들을 하나씩 꺼내서 강속으로 던지기 시작했습니다. 던질 때마다 어둠속에서 첨벙 첨벙 들려오는 물소리를 즐기며 그는 해가 떠오르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개의 돌을 무심코 던지려는 순간 그는 깜짝 놀랐습니다. 손에 들고 있는 돌멩이가 떠오르는 태양 빛에 반짝이고 있는 것이 었습니다. 너무나 놀란 그는 돌을 들여다 보고서 가슴을 치며 통곡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마침 아침 산보객들이 모여들어 물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