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말글 2020. 5. 31. 15:34

동대문진학상담센터, 온라인 학부모 진학교실 운영

- 27()부터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www.ddmjinhak.co.kr)에 업로드...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 대방출

 

2020. 5. 31.()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 44만 명이 520일부터 등교를 시작한 가운데 8월까지 내신·수능 성적 관리로 숨 가쁜 일정을 보내게 될 전망이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주제로 학부모 진학교실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강의는 이석록 한국외대 선임입학사정관이 진행하며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문항별 작성전략, 자기소개서좋은 예나쁜 예등 자기소개서 작성 전에 알아야할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영상은 27()부터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www.ddmjinhak.co.kr)에 업로드 됐다.

 

학부모 진학교실은 매달 1회씩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는 학부모 대상 입시정보 제공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이번이 세 번째다.

 

유덕열 구청장은 세 차례나 개학이 연기되는 상황 속에서 답답해하는 학부모님과 수험생들에게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학부모 진학교실이외에도 비대면 화상 1:1 입시컨설팅,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해왔다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아끼지 않고 지원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으뜸교육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시 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에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1:1 자기소개서 첨삭 컨설팅도 운영할 예정이다. 미리 작성한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제출하면 컨설턴트가 사전에 검토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별 특성에 맞춰서 첨삭해주는 방식이다.

 

동대문구와 입시전문업체 유웨이가 손잡고 운영 중인 동대문진학상담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동대문구 수험생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각종 진학 관련 프로그램 이용과 예약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02-2127-508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