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4. 12. 13:11

성공의 비결
/ 다니엘 6:24∼28 /


 

여기 시계가 있습니다. 이 시계의 역할이 무엇일까요? 왜 사람들이 시계를 만들었을까요? 그것은 사람들에게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이 시계는 시계 주인에게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이 시계가 자기 마음대로 시간을 알린다면 그 시계는 주인에게 인정받지 못하게 될 것이고 그 시계는 더 이상 쓸모가 없어져 곧 버림을 받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에 볼펜이 있습니다. 이 볼펜은 예쁘고, 깜찍하고, 쓰기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볼펜 주인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면 아무리 예쁘고 깜찍하다 해도 한곳으로 버려질 것입니다.


저희 집에는 조그마한 강아지가 있습니다. 제가 가면 너무 좋다고 꼬리를 치며 달려옵니다. 그런데 만약 그 강아지가 주인인 저에게는 아는 척도 하지 않고 물끄러미 있다가 오히려 옆집 아저씨를 보고 좋다면서 꼬리를 흔들고 달려가서 안기면 그 강아지는 어떻게 될까요? 처음 한두번은 지켜보다가 계속 반복되면 애견 �에 팔아버릴 겁니다.


시계든, 볼펜이든, 강아지든 모든 것은 주인의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은 누구의 마음에 들어야 할까요? 사람들도 다른 사람들에게, 이웃들에게, 가족들에게만 인정받고, 칭찬 받으면 그것으로 만족스러운가요?


아닙니다. 사람은 하나님께 인정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바로 하나님께서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신 이유는 하나님께서 사람과 함께 하시기 위해서, 사람이 하나님과 함께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 사람이 하나님과 함께 살기 위해서, 사람이 하나님을 찬송케 하기 위해서 사람을 지으셨습니다. 마치 엄마 아빠가 어린 아기가 재롱을 떨면 너무 좋아하고 기뻐하는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기뻐하시기 위해 사람을 만드신 것입니다.


다니엘은 그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노력한 사람입니다. 그는 하루에 세 번 시간을 정하여 하나님께 기도를 드렸습니다. 다니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밥 먹는 시간보다 하나님과 대화하는 기도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니엘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임금님을 향해서 기도하고 절하는 것 외에 어떤 기도나 예배를 드리는 것을 하지 못하도록 금지시키는 법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니엘이 여전히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자 다니엘을 잡아 사자 굴속에 집어넣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기쁘게 하려다가 사자 굴속에 잡혀 들어간 다니엘을 그냥 내 버려 두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하나님은 사자의 입을 봉하고 사자의 옆에서 안전하게 다니엘을 지켜 주시며 사람들로부터 대단한 사람으로 인정받게 하셨습니다.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께 칭찬 받으려던 다니엘은 위험한 순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자 굴에서 안전하게 보호됨과 동시에 다니엘을 죽이려던 나쁜 사람들은 다니엘을 대신하여 사자들의 밥으로 던져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을 높여 드리는 사람을 반드시 성공시키십니다.
여러분 중에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축구선수로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에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도 보셨을 거예요. 지난해 `2002 월드컵 때에 우리 선수들이 꿈에 그리던 16강, 8강, 4강 진입이 확정됨과 동시에 이영표, 송종국, 최태욱 선수가 운동장 한곳에서 함께 모여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리는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모든 사람들이 선수들을 향해 박수 치고, 환호할 그때에 세 명의 선수들은 가장 먼저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기다리던 골이 터졌을 때에도 그들은 가장 먼저 무릎을 끓고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은 그 모습이 너무나 예쁘고 아름답기 때문에 1년이 지난 지금, 그 세 사람을 크게 성공시키셨습니다. 네덜란드에서, 그리고 한국에서, 이 세 사람을 최고의 선수로 성공시키셨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들이 잘해서 성공을 하게 된 것보다 하나님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고 영광을 받으시는 그것이 너무 기쁘셔서 하나님께서 그들을 성공시키신 것입니다.


여러분도 훌륭한 선생님이 되거나, 운동선수가 되거나, 사람들에게 존경받고 인정받는 사람이 될 때에 하나님의 이름을 높여드리고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 어떠한 위치에서, 어떠한 자리에서 사람들에게 칭찬 받는 것 보다 하나님의 이름이 높여지고 사람들이 아닌 하나님께 칭찬 받을 것을 바라고 그것을 향해 나아갈 때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사람이 될 것이고 하나님은 여러분을 반드시 성공시키실 것입니다.


사도 바울 선생님은 이런 말씀을 했습니다.
"우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먹는 것, 입는 것, 자는 것, 가장 기초적인 몸 동작 하나까지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될 때에 하나님은 덤으로 우리에게 성공이라는 기쁨도 가져다 주십니다. 그 성공의 비결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