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5. 7. 17:12
 

좋으신 어머니(엡6:1)

 

 

유명한 이태리 성악가인 카루소는 굉장한 테너입니다.  

이 사람이 처음 성악을 하려고 유명한 교수를 찾아갔습니다. 첫 수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교수가 한참을 듣더니 고개를 흔듭니다. " 

 

당신은 안 되겠어. 마치 당신 목소리는 창문에 불어오는 바람 소리와 같애. 성악가로 대성하지 못하겠어. 돌아가. 마음을 바꿔!" 카루소는 실망을 하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그런데 풀이 죽어 있는 카루소에게 어머니가 말합니다.  

 

"얘야, 넌 할 수 있어. 넌 반드시 위대한 성악가가 될 것이야." 카루소는 어머니의 말을 들었습니다. 열심히 노력을 했습니다. 그는 위대한 테너가 될 수 있었습니다.  

 

1.어머니를 나를 아십니다.  

  우리는 곧잘 어머니가 날 모른다고 하지요.  

그러나 어머니는 우리를 너무나 잘 아십니다. 그래서 우리의 잘못을 참으시고 기도해 주시면서 부족함을 채워 주신답니다.  

 

기도로 낳은 사무엘의 어머니 한나는 누구보다도 사무엘을 잘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우리가 배가 고픈지 아픈지 무엇이 필요한지 모두 다 아십니다. 문제는 우리가 어머니의 마음을 다 알지 모한다는 것입니다. 어머니의 마음을 갖는다면 우리는 순종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어야 합니다.  

 

 

2,어머니는 힘이 됩니다.  

  영국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비올라를 연주하는 엘리자베스 바를로라는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는 최근 신체장애를 극복한 자랑스런 영국인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상인 ????프링크상????을 수상했습니다. 

 

바를로는 어려서부터 위대한 음악가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그러나 열여섯 살 때 청력을 완전히 잃고 말았습니다. 그녀는 ????희망과 꿈????을 모두 포기하고 깊은 절망에 빠졌습니다. 음악인에게 있어 청력을 잃은 것은 사형선고나 다름없었습니다. 그때 어머니의 한 마디 격려가 희망의 빛으로 다가왔습니다.  ????너는 청력을 잃었지만 아직 시력이 남아있다.  

 

사람들의 입술을 바라보고 말의 뜻을 파악하는 독순술을  익혀라 그러면 계속 음악을 할 수 있단다.????  이 여인은 독순술을 배워 사람들과의 대화는 물론 비올라연주를 계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최고의 ????비올라 연주자????로 우뚝 섰습니다. 

 

 

다른 사람은 힘을 빼고 때로는 방해를 하지만, 어머니의 한 마디는 힘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 어머니의 얼굴을 바라보면 큰 힘을 얻게 됩니다.  

 

어머니는 힘이 되고 우리의 사랑입니다. 모세의 어머니 십보라는 그가 어렸을 때 말씀으로 키웠습니다. 또 디모데의 어머니도 디모데에게 말씀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어느 것보다도 어머니가 들려 준 말씀은 살아가면서 큰 힘이 됩니다.  

 

 

3.어머니는 사랑이십니다.  

사랑하지 아니하는 어머니는 안 계십니다. 가지의 것을 송두리째 주면서까지 희생하시는 분이십니다. 자녀를 위한 사랑은 항상 몸으로 나타납니다. 야곱의 어머니 리브가는 야곱을 너무나 사랑하였습니다.  

 

그래서 복은 네가 받고 저주는 내가  

받겠다 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모든 것을 주어도 항상 모자라다고 생각하시는 어머니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어린이 여러분! 

어머니는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주신 귀한 분이십니다. 어머님의 사랑으로 키워졌고, 때때로 힘이 되기에 우리는 어머니를 사랑합니다. 

 

이제부터 더욱 더 어머니의 말씀에 순종하며 공경하는 어린이로 자라겠다고 다짐하세요. 어느 어머니든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를 먼저 생각하고 자녀를 위하여 좋은 것을 준비해 주신답니다. 건강하게 오랫도록 이 땅에서 사실 수 있도록 효도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http://blog.daum.net/cowayq/1536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