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5. 10. 13:49

부모님께 효도를

출애굽기 20:12


설교지원팀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버이주일입니다.

어버이주일은 어떤 주일? 좋으신 부모님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주일입니다. 이걸 모르면 무엇? 두 글자 00(바보)!

어버이주일(날)이라고 하면 부모님께 선물을 드리고 감사하는 주일(날)로 끝나버리는데 이것은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5월 8일 날 갖는 마음입니다.

선생님은 아버지 어머니의 딸도 되면서 아이들의 엄마가 되기도 해요. 오늘 아침에 우리 아이들이 예쁜 선물을 주었어요. 어떤 선물일까?(선물을 말해준다). 너무너무 기뻤어요.

여러분들은 어떤 선물을 드렸어요. 편지? 편지도 좋지만 이제는 정성스런 선물을 드려보세요. 돈으로 사는 선물만 선물인가요?

하나님께서 이렇게 명령하셨어요.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애굽기 20:12).

부모님께 공경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 부모님께 공경하는 일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일이에요.

성경말씀을 항상 가까이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삼아서 살아가는 것이 부모님을 공경하는 일이에요. 아무리 부모님에게 효도를 잘 해도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교회에 다니지 않으면 부모님을 진정으로 섬기는 것이 아니에요.

하나님을 믿는 부모님들의 간절한 바람은 무엇일까요? 자녀들이 예수님을 믿고 천국에 가는 일이에요. 천국에서 다시 만나 영원히 기쁨을 누리며 사는 거예요. 아무리 효도를 해도 천국에서 다시 만날 수 없다는 것을 알면 부모님은 얼마나 마음이 아프겠어요. 그러니 부모님을 공경하는 일은 하나님을 열심히 믿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사는 거예요.

㉡ 부모님을 공경하는 일은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거예요.

어떻게 하면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릴까요? 부모님의 말씀에 잘 순종하는 것이 기쁘게 해드리는 일이에요.

어린이들 중에는 공부를 잘해서 부모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 드립니다. 예능을 잘 해서 기쁘게 해드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공부도 잘 하고 똑똑해서 많은 상을 받아도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고집을 부리고 짜증내고 심통을 부린다면 부모님들이 기뻐할까요? 자녀들 때문에 근심하고 슬퍼하게 되지요. 그런 어린이들은 아무리 공부를 잘 하고 똑똑해도 부모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어린이들이 아니랍니다. 순종하는 어린이들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어버이주일입니다.

하늘의 하나님께 경배하며 감사하는 주일입니다.

우리의 아버지가 되어주시고 어머니의 영이 되어주셔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좋은 것으로 먹이시며 입혀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주일입니다.

좋으신 부모님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주일입니다.

우리를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어버이의 은혜를 기리는 날이 어버이주일입니다.

어버이주일에 부모님을 더욱 기쁘게 해드리는 어린이들이 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