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6. 7. 14:10
말씀을 의지해요.
말씀을 의지해요.
성경 : "시몬이 대답하여 가로되 선생이여 우리들이 밤이 ?도록 수고를 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다하고"
(누가복음 5장 5절)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목사님이 "할렐루야"하면 "아멘"하고 대답해요. 할렐루--아멘
다함께 "깊은데로 가서"라는 찬양을 부르겠어요.


예수님을 닮아가는 어린이는 말씀에 순종해요.

1)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자 모였어요. 예수님은 게네사렛 호숫가에 서서 그물을 씻고 있는 어부들을 보셨어요. 예수님은 한 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셨어요. 말씀을 마치신후에 시몬에게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말씀하셨어요.

2) 시몬 베드로는 고기잡는 선수였어요. 평생을 고기 잡는 일을 하였기에 남보다도 고기잡는 일에는 잘할수 있어요. 그런데 베드로와 사람들은 밤새도록 수고하였지만 고기를 잡을 수가 없었어요. 베드로는 "우리들이 밤새도록 수고를 하여 얻은 것은 없지만 말씀을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고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어요. 순종할 때 기적이 일어납니다.

3) 베드로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깊은데로 가서 고기를 잡으니 고기를 에운 것이 심히 많았고 그물이 찢어지도록 고기가 많이 잡혔어요. 베드로는 다른 동료에게 와서 도와 달라고 하였어요. 저희들이 와서 두 배에 가득 채웠어요.

4) 시몬 베드로는 이를 보고 예수님앞에 무릎을 끓고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하고 말했어요. 베드로는 예수님의 위대함을 발견하고 자신이 죄인인 것을 깨달았어요. 예수님을 만나면 우리자신이 죄인인 것을 깨닫게 되지요. 죄인은 예수님의 은혜로 살아가지요. 예수님이 주시는 말씀을 가지고 살아가지요.

5) 예수님께서 하신 일을 보고 시몬의 동업자 야고보와 요한도 놀랐어요. 예수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무서워말라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이제 고기를 잡는 어부가 아니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겠다는 것이지요. 시몬 베드로는 모든 것을 버리고 예수님을 좇아 갔어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시몬 베드로는 자기 경험이나 자기 주장을 내세우지 않고 말씀을 의지하여 순종하였더니 놀라운 기적을 체험했어요. 시몬 베드로가 말씀을 의지했어요. 말씀에 순종했어요. 순종하는 믿음이 아름다워요. 이제 우리어린이들이 어떻게 말씀에 순종할까요?

1> 말씀을 의지하고 말씀을 읽어야 하지요.
베드로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의지하여 순종하여 많은 고기를 잡을 수 있었어요. 말씀을 의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말씀을 의지하면 믿음이 자라요. 말씀을 의지할려면 성경를 읽어야 하지요.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이 되지요. 이제부터 성경을 읽을 어린이 손들어 보세요. 하루에 3번씩 밥을 먹듯이 하루에 성경 3장씩은 꼭 읽기로 해요. 꼭 약속해요.

2> 말씀을 통해 죄를 발견해야 하지요.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달을수 있어요. 말씀을 통해 믿음과 지혜가 생기고 능력도 받고 은혜도 받아요. 그리고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달아야 하지요. 베드로도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죄인인 것을 깨달았어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야 합니다.

3> 말씀을 통해 자신의 사명을 깨달아 하지요.
우리어린이들은 어떤 사람이 될래요? 하나님이 주신 꿈이 있어요. 우리들중에는 "목사님, 장로님, 정치가, 사업가, 의사, 변호사, 야구선수, 가수, 게그멘"등 많이 사람들이 나올것이지요.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께 영광돌릴수 있는 일을 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믿음으로 꿈을 키워 가지요. 믿음으로 꿈을 이루어 나가요.(아멘)

어린이 여러분!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을 주신 것은 말씀을 의지하여 믿음이 자라고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자신의 사명이 무엇인지를 깨달으라고 주신 것이지요. 말씀을 읽고 말씀을 듣고 말씀을 지키는 어린이가 되어 하나님의 복을 많이 받는 어린이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