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7. 15. 15:59
금 그릇과 같은 사람이 되어요.
디모데후서 2;20절.

그릇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큰 그릇과 작은 그릇, 귀한 그릇과 천한 그릇, 놋 그릇과 유리 그릇 등 가지가지의 종류의 그릇이 있습니다.

사람도 여러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귀한 사람과 천한 사람,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 박사와 노동자, 군대의 장군과 이등병 등등 가지가지의 사람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금 그릇같은 교인, 은 그릇같은 교인, 나무 그릇같은 교인, 질 그릇같은 교인 등 여러 모양의 교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의 어린이 여러분은, 하나님의 집에서 금 그릇과 같은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제일 귀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는 말씀입니다.

왜냐구요? 무엇 때문에 제일 귀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느냐고요? 이제 자세히 말씀드리겠으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금 그릇은 제일 귀하고 비싼 그릇입니다. 금 그릇 같은 사람이라는 것은 교회에서 제일 귀하고 가장 요긴하게 일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금 그릇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나무 그릇이나 놋 그릇이 다 변해도 금 그릇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변하지 않고 하나님을 섬기며 열심으로 예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금 그릇은 깨어져도 제 값을 다 받습니다. 금 그릇은 본래 금으로 만든 그릇이기 때문에 금 값이 귀하여 깨어져도 제 값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금 그릇 같은 사람이라는 것은 살아 있을 대 뿐아니라 세상을 떠나 죽은 뒤에도 빛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ㅇㅇ 교회 어린이들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제일 귀하게 일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변하지 않으며 더구나 죽은 뒤에도 샛별같이 빛나는 하나님의 아들 딸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린이 여러분이 하나님의 교회에서 금 그릇 같은 하나님의 아들 딸이 된다면 무슨 일이 생기겠어요? 먼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말할 수 없이 기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어린이 여러분이 있어서 해롭거나 있으나마나한 사람이 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속해 있는 ㅇㅇ교회가 부흥되기를 소망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잘되고 부흥하는 것은 하나님이 복을 주시고 사람들이 금 그릇처럼 귀하게 하나님을 섬기는 데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부흥되면 우리 어린이들 마음 속에도 끝 없는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내가 잘되고 내가 복을 받으며, 내가 귀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는데 어떻게 내 마음이 기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어린이 여러분! 아무리 금 그릇이 귀하고 변하지 않으며 값나가는 좋은 그릇이라 하더라도 바로 여러분이 그 금 그릇이 되지 못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여러분이 하나님의 교회에서 금 그릇 같이 아주 최고로 귀한 하나님의 아들 딸이 될 수있을 까요? 먼저 하나님 아버지에게서 새 사람으로 새롭게 지으심을 받아야 합니다.

옛날 하나님께서 진흙으로 사람을 빚으신 것처럼, 진흙같이 못난 우리들을 하나님이 붙잡아 빚으시고 가꾸셔서 밉고 보기 싫은 것은 다 없게 하고 곱고 아름다운 것은 어디에나 나타나도록 새롭게 지어 주시는 복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성경말씀을 계속하여 읽고 기도 생활을 많이 할 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이 무슨 말씀을 하셔도 꼭꼭 어김없이 순종하여야 순금 그릇이 되어집니다. 그리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아야 금 그릇이 되어집니다.

우리 어린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능력이 모자라 못할 때가 많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등 불을 만져보면 어때요? 따끈따끈 하지요? 전등불은 빛만 환하게 비춰 주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아니 뜨거운 기운도 뿜어줍니다. 무엇 때문에 우리 어린이 들이 두손 모으고 기도하여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여야 하는지를 이제 아셨을 것입니다.

베드로는 물고기를 잡던 어부였지만, 하나님을 믿고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그리고 불같이 드거운 성령의 힘을 받았습니다. 베드로는 캄캄한 밤 하늘에 반짝이는 샛별같이 하나님의 교회에서 최고로 빛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들도 이 베드로를 본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무렇게나 살다가 아무렇게나 세상을 떠나려고 하지 말고 무슨 일이 있어도 값있는 귀한 사람이 되어 값나가는 귀한 생활을 보내다가 값 있는 사람만이 가는 천국에 들어가시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어떤 사람이 천국에 갈 수 있을 까요? 잘 들어보세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분은 하늘보좌의 높은 자리에서 낮고 천한 이땅에 성육신하셨습니다. 무엇 때문에 그렇게 하셨을까요? 최초에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셔놓고 보기에 참좋았더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시조인 아담과 하와가 범죄함으로 하나님과 사람사이에 죄로 인한 벽이 생겼습니다. 그 벽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죄 없는 분이 댓가를 치루어야 하는데 세상 사람으로는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친히 이땅에 임하셔서 저와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피흘려 죽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면 십자가의 피 공로에 의지하여 죄를 사함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천국 시민으로써 인정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자신 만 천국갈 것이 아니라,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그리고 친구들에게도 전도하여서 함께 천국에 갈 수 있으시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사랑의 예수님! 고맙습니다. 오늘 전도사님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게 해 주시니 고맙습니다. 교회 속에서 금 그릇처럼 귀하게 쓰임받는 어린이가 되게하여주시고 가정에 돌아가서도 금 그릇처럼 생활하므로 부모님과 형제들에게도 보여드리므로 예수님의 향기를 풍기는 어린이가 되게해주세요.

학교에서나 우리가 생활하는 동네에서도 금 그릇으로써 활동하므로 하나님 나라를 널리 널리 전파는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은혜베풀어 주셔서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어린이가 되도록 은혜베풀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했어요.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