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7. 16. 12:57
성령의 열매

성경본문| 갈05장 22절 ~ 23절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우리 친구들 중에 들판이나 농촌에 가 본적이 있나요? 이 때 쯤이면 논에는 황금물결이 넘실거리고 과수원에는 사과, 배, 감등이 주렁주렁 열려요. 보기만 해도 참 아름답고 먹음직스럽고 배가 불러요. 그러나 반면에 열매를 맺지 못한 나무는 볼품이 없어요.


우리 사람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도 열매를 맺는 것과 같아요. 봄에 밭을 갈고 씨앗을 뿌린 후에 여름내 잘 가꾸고 잘 자라게 하여 가을에 좋은 열매를 맺어 추수하듯이, 사람도 어려서부터 잘 배우고 잘 자라서 어른이 되어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해요. 그러나, 대통령이나 국회의원, 의사, 검사, 박사, 또는 유명한 연애인, 운동선수등이 되어서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해서 다 훌륭한 사람이 된 것은 아니에요.


오히려 이보다 우리 하나님께서는 우리 친구들이 풍성한 열매를 맺도록 기대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하나님께서는 먼저 성령의 9가지 열매 맺기를 원하세요. 물론 우리는 나무가 아니에요. 그래서 하나님은 나무 열매가 아니라 성령의 9가지 열매를 맺으라는 거에요. 사랑의 열매, 희락의 열매, 화평의 열매, 오래 참음의 열매, 자비의 열매, 양선의 열매, 충성의 열매, 온유의 열매, 절제의 열매 이 9가지 열매를 맺기원하세요.


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열매, 항상 기뻐하는 열매, 괴로우나 슬프나, 억울하나 그저 웃어 넘길 수 있는 열매, 서로 사이좋게 지내는 열매, 오래 오래 참아주는 열매, 남을 불쌍히 여기는 열매, 선한 마음을 품는 열매, 죽기까지 충성하는 열매, 온유하고 따스한 열매, 감정도, 말도, 행동도 다 폭발시키지 않고 잘 참아내는 열매 말이에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하나님은 곡식, 채소, 과일로 드리는 감사도 받으시고 우리 친구들이 훌륭한 사람이 되어 영광 돌리는 것도 기뻐하시지만 먼저, 우리 친구들이 성령의 9가지 열매를 하나 하나 맺어, 나중에 주렁주렁 맺어 드리는 것을 더 좋아하세요. 성경에 보면 열매 맺지 않는 나무는 찍어 버리겠다고 경고하셨어요. 찍어 불 속에 던져 버리겠다고 하셨어요.


그러므로, 우리 친구들은 성경을 읽으며, 기도하며, 하나님 안에서 그 말씀을 순종하면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성령의 9가지 열매를 모두 맺기 바래요. 특히,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다른 어떠한 것 보다도 성령의 9가지 열매를 주렁주렁 맺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려요. 혹시, 열매를 맺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열매 맺기 노력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