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7. 21. 18:14
빼앗긴 사람(창27:30-45)  
 

    국 필립 모리스사의 말보로 담배광고 모델로 활약했던 웨인 맥러런씨가 92년 7월 22일 캘리포니아주 뉴포트비치의 한 병원에서 폐암으로 51세를 일기로 사망하였습니다. 그는 25년 동안 담배를 피운 골초였는데 임종시 어머니에게 아이들을 보살펴 주세요. 담배가 생명을 앗아갈 것입니다 .제가 바로 살아있는 증인입니다라는 유언을 남기었답니다.

  기가 좋아하는 일만 하는 사람은 항상 제일 인 것 같아도 때로는 귀중한 것을 잊고 사는 사람이 되고 맙니다. 돈 때문에 담배를 피웠던 웨인은 담배 때문에 결국 죽음을 앞당긴 것이지요.

 에서는 이삭의 첫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 뱃속에서 싸움을 하면서 먼저 나올려고 애를 쓰다가 결국 먼저 나온 쌍둥이 중에 형이지요. 에서는 형임에도 불구하고 형의 직분을 값없이 여기었습니다. 그저 시간만 나면 밖으로 나가 사냥하기에 바뻤습니다. 밖에서 돌아오면 늘 배가 고팠습니다. 사냥한 짐승을 한아름 가졌어도 배가 고픈 것이었습니다.
어느 날 사냥에서 돌아온 에서는 야곱이 팥죽 한 그릇으로 형의 직분을 팔라할 때 쉽게 그렇게 하렴 하고 가볍게 생각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자 아버지 이삭이 에서를 불러 나를 위하여 사냥을 해 음식을 만들어 가지고 오라고 했습니다. 에서는 사냥을 하고 돌아 왔지만, 이미 동생 야곱이 복을 받고 간 후 였습니다. 에서는 야곱이 내 복을 빼앗아 갔다고 소리를 치고 울었습니다.
 
1.귀중한 것을 귀중히 여기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쉽게 장자의 명분을 팥죽 한 그릇에 팔아 넘긴 에서는 땅을 치며, 후회를 하였습니다. 귀중한 것을 귀중하게 여기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집을 사람들은 강도의 굴혈로 만들었다고 심히 꾸짖으셨습니다. 귀한 것이 나에게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진주를 귀하게 여기지 않았던 사람들은 얼마나 후회를 했겠습니까? 소련이 알라스카를 귀중히 여기지 않음으로 인하여 얼마나 많은 안타까움이 있나요?   

2.빼앗기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
 
장자의 명분을 빼앗겼다면 더 이상 빼앗김이 없어야 했던 에서인데도 아버지의 복을 야곱에게 또다시 빼앗겼습니다. 한 번 빼앗긴 사람은 외양간을 고치려 하지 않지요. 그러나 늦게라도 준비해야 합니다. 에서는 장자의 명분만 빼앗긴 것이 아니라 이삭이 자식에게 주는 축복도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그러기에 좋은 것을 그저 빼앗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귀한 것을 지킬려는 마음을 가지세요. 한 순간의 잘못으로 인하여 자손에 이르기까지 빼앗긴 체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3.여러 가지 일보다 한 가지 일에 힘을 쓰셔요.
 사냥을 하면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되지요. 아버지 이삭은 눈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인데도 에서는 여러 가지 일로 아버지의 마음을 잘 알지 못하였습니다. 마르다는 찾아오신 예수님 때문에 몹시도 바빴습니다. 그러나 마리아는 오직 한 가지 일만을 찾아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는 주인 되신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일보다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깨달아야 합니다.

 경은 빼앗긴 사람들에 대하여 자주 나타납니다. 아담과 하와는 에덴 동산을 빼앗겼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불평함으로 가나안에 들어감을 보지 못했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욕심 때문에 하나님 앞에 서지 못하는 일을 당해야만 했습니다. 담배를 광고하여 많은 돈은 벌었는지 모르지만, 목숨을 잃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이 중요한 일이 되길 바래요. 그리고 빼앗기지 않도록 힘을 쓰고요. 한 가지 일만 가지고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