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7. 21. 19:21
세상욕심을 이기는 어린이 (마 4:4)

목표:세상의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처럼 어린이도 세상의 유혹을 물리치며 살아가는 어린이.
준비물:물고기그림, 돌과 떡 그림, 축구장에서 환호하는 모습의 그림, 높은 빌딩 숲의 그림

살아있는 물고기들은 비록 짠 바닷물에 살지만 짠 맛을 내지 않습니다.[물고기 그림을 보여준다] 살아있기 때문이죠. 죽은고기만 짠맞이 날겁니다. 이와 같이 우리들은 비록 세상에 살아가지만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살지 말아야 합니다. 크리스챤 어린이들은 세상에 물들지 않코 어떻게 살아야할까요? 예수님께서 시험받으신 말씀을 통해 세상욕심들이 어떤 것이 있으며 또한 어떻게 이겨내야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어느날 산에서 사단의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그날은 예수님께서 힘이 무척 없어 보였습니다. 왜냐하면 40일동안 음식을 먹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목사님도 몇일동안 금식하면서 기도했던 기억이 납니다. 2틀되니까 구스한 된장국과 따뜻한 밥이 눈 감고 기도할 때나 성경읽을 때 나타나고 뱃속에서 꼬르르 소리가 나고 유혹이 시작되었어요. 그런데 40일동안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는 일을 잘 이루시기 위해 금식하셨어요. 얼마나 힘들고 배가 고프셨을까요? 그것을 알고 사단이 말했습니다. “예수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면 이 돌덩이를 떡으로 만들어 보시오”(3절) [돌과 떡이 그려진 종이를 보여준다] 먹을 것으로 유혹한 것입니다. 내 배만 채우려는 욕심이죠.

두번째 시험은 무엇일까요? 사단은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려보라고 했어요. 사단은 정말 하나님의 아들이면 천사들이 잡아주어서 다치지 않케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만일 높은 곳에서 떨어졌는데 천사들이 잡아주면 얼마나 멋있을까요. 예배드리려고 온 많은 사람들이 멋있다고 박수치겠지요? 마치 축구선수 루니, 앙리 처럼 사람들이 멋있다고 박수치면서 예수님을 따르겠죠.[축구장에서 환호하는 그림을 보여준다] 어떤 죽음도 이길 수 있는 멋있고 능력있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사단은 말했어요. 세상 명예에 대한 욕심이죠.

세번째 시험은 부귀와 명예에 대한 시험입니다. 사단은 높은 산에 올라가서 보이는 모든 것을 다 줄 테니 자신에게 절하라고 했어요[불야성의 높은 빌딩의 도시들을 보여준다]. 한 번만 사단에게 절하면 예수님은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부자가 될 수 있었어요.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멋있다고 힘이 세다고 박수치면서 따르고, 누구보다도 가진 것이 많아서 큰집에 살고, 멋있는 차을 타고 다니는 것이 세상 사람들의 목표입니다. 세상 부에 대한 욕심이죠.

세상 사람들은 이렇게 자신의 배를 채우고, 명예와 부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예수님과 예수님의 제자들이 여러 어린이들은 이렇게 사는 것이 아니랍니다.

그러면 우리들이 이러한 시험들을 이기고 승리의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로 하나님께 예배를 잘 드려야 합니다. 여러분이 사는 목표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것이죠. 공부 잘 하기 위해 예배 시간에 학원가는 어린이가 되면 안됩니다. 일주일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주일에는 교회에 나가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가 되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오직 주 너의 하나님께만 경배하고 섬기라”(10절)고 하셨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는 것 때문에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을 쉬어서는 안됩니다.

둘째로 말씀을 따라 살아가면 됩니다. 예수님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산다”(4절)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매일 읽고 성경공부시간에 말씀을 잘 들으면 우리들의 영혼이 튼튼해지게 됩니다. 그러면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갈지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알려주신답니다. 말씀을 날마다 먹고 사는 어린이는 지혜로운 다윗처럼 명철한 솔로몬처럼 될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예수님처럼 세상의 모든 욕심들을 말씀을 잘 이기고 하나님께 영광돌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