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7. 21. 20:40
이미지가 좋은 어린이

성경본문 : 왕이 이같이 백성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일은 여호와께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여호와께서

전에 실로사람 아히야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 에게 고한 말씀을 응하게 하심이더라.

(열왕기상 12:15절)



도입

지난주 아웃리치 사역을 가원도로 갔다왔습니다. 그런데 아웃리치 사역기간동안 헨드폰고장나서 답답했습니다. 전 서울로 오자마자 헨드폰 서비스센타로 갔습니다. 그런데 헨드폰 담당 직원이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래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 직원때문에 이 회사 이미지가 아주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전 그 회사의 제품을 다른사람에게 홍보를 하게되었습니다. 헨드폰하면 이 제품을 쓰라고 말합니다.

좋은 백화점에가면 엘리베이터를 타도 엘리베이터걸이 기분좋게 맞아해 줍니다. 주차장에 가도 주차걸이 얼마나 친절한지 모릅니다. 선진국으로 가면 갈 수록 사람들이 정직하고 친절하다는 인상을 받게됩니다.

여기 텔리비젼이 있는데 기종이 같은 겁니다. 그런데 중국산과 필리핀산, 미국산이 있으면 여러분은 어느제품을 사겠는지요? 미국산 일 겁니다. 왜 그것은 선진국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좋아 보입니다.

똑같은 승용차이더라도 밴츠와 소나타중 어떤것을 탈래 하고 물으면 전 밴츠를 탈겁니다.

밴츠는 좋은 이미지의 차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각 나라와 회사는 이미지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있습니다. 이번에 우리나라도 월드컵때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을 믿는사람들은 이미지관리를 잘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전 어릴때 교회나갈때 교회가 좋아보였습니다. 그래서 교회가 나가고 싶어했는데 그 이유는 사람들이 매우 친절하고 교회다니는 사람이 그당시 똑똑한 사람들이 많이 다녔고 또 좋은 문화가 교회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전 교회를 가고 싶어도 일을 해야되기 때문에 못 나갔습니다.. 그래서 꼭 나중에 교회에 나가야 겠다고 생각했고 서울로 와서 교회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교회를 나오라고 전도는 많이하지만 안 나옵니다. 왜 그럴까요? 이미지가 안 좋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예수믿는사람이나 우리나 똑같애 그랬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예수 믿는 것들이 더해 이런말을 듣습니다. 예수믿는사람이 정직하지 못하고 깨끗한 생활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하나님을 믿는 백성으로 서의 아름다운 삶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사람은 생활이 좋아야 합니다.. 거짓말이나 욕설을 하면 안됩니다.



성경이야기

성경에는 좋은이미지를 가진사람과 안좋은 이미지의 사람이 많이 나옵니다.

게하시, 아간, 가롯유다 안좋은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요셉, 노아, 다윗 다 좋은 이미지 입니다.



오늘성경에 나오는 솔로몬의 이미지는 어떤가요? 많은 사람들은 솔로몬하면 지혜의 사람이라고 말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전 지혜의 왕이 아니라 멍청한 왕이라고 다시 말하고 싶습니다.

그 사람으로 이스라엘이 두 나라로 갈라지게 되었고 멸망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솔로몬이 죽자 아들 르호보암이 왕이 되려고 합니다. 그런데 백성들이 와서 요구를 합니다.

솔로몬때부터 해온 노역과 세금을 감면해 달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르호보암은 장로들(원로들)에게 비상소집을 했고 백성들의 요구를 말했습니다. 그 소리에 원로들은 그 말대로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르호보암은 친구들에게 또 다시 찾아가 말합니다. 친구들의 의견은 다릅니다.

강력하게 밀어붙이라고 강하게 통치 하라고 말합니다

르호보암은 원로들의 말이 아닌 친구들의 말을 듣고 더 강하게 하겠다고 말합니다.

그소리에 백성들의 민심이 떠나게됩니다. 이미지가 아주 안좋아졌습니다.

나중에 신복 감독관 아도니람을 을 보내지만 결국 돌로쳐 죽이게됩니다.

결국 르호보암도 생명의 위협을 느껴 도망오게됩니다. 이미지가 너무 안 좋아 진 것입니다.



그런데 그때 당시 미미지가 좋은 한사람이 있었습니다. 그사람이 여로보암입니다.

백성들은 그 여로보암에게 찾아 가 왕이 되어달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두 나라로 갈라지게 됩니다.

북이스라엘은 여로보암이 다스리게되고 10지파가 여로보암에게 붙었습니다. 남유다는 한지파만 르호보암이 차지하게됩니다.

우리나라도 곧 대통령선거가 있습니다. 대통령후보는 참 이미지 관리를 못 합니다. 비난하고 싸우고 공격하고 너무하는 것을 보게됩니다. 우리는 전도와 선교를 위해 이미지에 신경써야합니다.



마치면서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이미지 관리를 잘해 예수님을 전하는 어린이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