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8. 29. 08:56

교회는 어떤 곳일까요? -유, 초등부-



성경말씀 :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브리서 10:25절)
손유희 : 교회는 교회는 하나님의 집 나의 몸과 마음을 하나로 모아 신령과 진정
으로 기도하는 집

도 입
병원밖에서 사람들이 초조하게 기다립니다. 잠시후 안에서 응아~응아~ 소리가 났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어요.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아빠와 엄마와 할머니등 가족들은 너무나 좋아
했어요. 이 아기를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예쁜 아기는 엄마 아빠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갑니다.
배고플 땐 우유를 먹고 엄마 아빠의 이야기도 들으며 생활합니다. 아기가 병에 걸리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잘못하면 꾸지람도 들으며 아기는 부모의 사랑 안에서 건강한 아이로 자라갑니다.

성경이야기
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적으로 새롭게 태어난 어린이들은 교회라는 집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하나님과 기도로 이야기하며 사람들과 교제를 나누며 건강하게 자라가야 합니다. 교회란 어떤 곳일까요?

1)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입니다.
연필도 주인이 있고 자동차도 주인이 있는 것처럼 교회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목사님일까요? 장로님일까요? 아니에요. 교회의 주인은 예수님입니다.
교회란 단순히 건물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회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모여 성경말씀을 듣고 배우고 기도하면서 예배를 드리는 곳입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고 교회는 예수님의 몸입니다.(엡 1:22-23)

2) 모여서 예배 드리는 곳입니다.
구약시대에는 하나님과의 만남을 제사를 통해서 만났지만 지금은 예배로서 하나님과 만납니다. 예배는 정성을 다하여 드려야 합니다.( 요 4:24 )
교회는 두 세 사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이면 이곳이 교회입니다. 교회는 모여야 합니다.
바울은 매일 두란노에서 하나님을 강론했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교회는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곳입니다.
예배시간에 하는 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찬송이 있습니다
찬양을 할 때 하나님이 매우 기뻐하십니다. 찬양은 기쁘게 즐거운 마음으로 불러야 합니다.
찬양을 부를 때 전쟁에서 이기기도 했습니다. 다윗이 찬양을 연주할 때 사울의 악신이 떠나기도 했습니다. 찬양은 힘이 있습니다. 바울과 실라는 감옥에서 찬양할 때 감옥문이 열이기도 했습니다. 힘있게 찬양을 불러야 합니다.
2. 말 씀
성경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우게 됩니다. 설교시간과 공과시간에는 말씀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말씀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예수님에게 마귀가 찾아와 유혹할 때 예수님은 말씀으로 물리쳤습니다.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하고, 암송하는 어린이가 되세요.
3. 기 도
기도는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슬플때나 기쁠때나 언제나 하나님께
기도로 이야기합니다. 하나님은 기도를 들어주시고 응답해 주십니다. 기도는 1일 3번이상 매일 기도합니다. 다니엘,은 하루에 3번씩 예루살렘을 향하여 기도했다고 했습니다.
예수님도 이른새벽에 밤에 항상 기도하셨습니다. 야고보와 요한도 성전으로 기도시간을 정하고 3번씩 기도했습니다. 교회는 만민이 기도하는 집입니다.
4. 헌 금
구약시대에는 양이나 소등.. 물건을 사서 감사의 제사를 드렸지만 지금은 헌금을 드려서 감사의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에는 예물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번 명절에 10.000원 이상 번사람 손드세요. 50.000원 이상 와 많네 이수입의 10분의 1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이것을 십일조라고 합니다. 이것을 드려야 합니다, 그외 주일 헌금, 생일 감사헌금, 절기 헌금 등이 있습니다. 준비해 정성스럽게 드려야 합니다.

결론
교회는 하나님의 집입니다. 교회는 모여서 예배하는 곳입니다. 예배시간에는
10분 전에 옵니다. 그리고 교회에 오면 기도합니다. 말씀을 들을 때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잘 듣고 마음에 새겨서 행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헌금은 정성스럽게 준비합니다. 이 교회를 통해서 많은 어린이들이 구원받는 초등1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