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8. 29. 08:57
선물은 돈주고 사는 것이 아닙니다.(행8:14-24)

“베드로가 가로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찌어다”(행8:20)

조셉 메이어라는 배우는 미국 남부 다코타 주에서 오래 공연되었던 예수님의 수난극 중에서 예수님의 역할을 맡았던 주인공이었습니다. 그는 극중에서 맡은 역할을 아주 잘 소화해 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인가 관중들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당황했고 우울해졌습니다. 그 날도 연극 공연 중 그는 자기에게 주어진 역할에 따라 십자가를 지고 연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맡은 역할을 정확하게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갑자기 한 음성이 마음 속으로부터 들려 왔습니다. "왜 내일 일을 걱정하느냐? 한 날의 걱정은 그 날에 족하니라. 너 믿음이 적은 자여. 너에게 믿음이 있느냐?" 그 음성은 계속되었습니다. "조셉 메이어, 너는 네가 지금 하고 있는 그 말씀을 믿지 않는구나. 너는 그저 앵무새처럼 대사만 외울 뿐이구나. 이제는 대사로 외기만 하는 일을 그만두고 믿기를 시작해라! 믿기를 시작해라!" 나중에 그는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그 날 이후로 나는 그 말씀을 믿을 것을 마음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후로 평안이 찾아왔고 여러 가지 일들이 전과는 다르게 되었습니다."

시몬이라는 사람은 베드로와 요한이 안수할 때 성령을 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성령의 권능은 놀라운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시몬은 성령을 돈주고 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돈을 주면서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라고 하였습니다. 베드로는 하나님의 선물을 돈주고 살 줄 생각하느냐고 꾸지람을 하면서 네가 돈과 함께 망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악함을 회개하고 주께 기도하라고 권면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나타나는 영광을 보면서 살아갑니다. 인기가 있을 때는 자기가 잘해서 되는 줄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시몬이라는 사람이 안수할 때마다 성령을 받게 하는 능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돈으로 살려고 했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세상에는 돈을 주고 사지 못하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야 합니다. 돈으로 침대는 살수 있지만, 잠은 살수 없지요. 돈으로 약은 살 수 있지만, 건강은 살수 없지요.돈으로 공부는 할 수 있지만, 마음 속에 있는 꿈은 살 수 없지요. 하나님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수많은 것들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교회를 오랫동안 다녔다고 선물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교회에 대하여 잘 안다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1.온갖 좋은 것은 하늘로부터 옵니다.
내가 연기를 잘한다고 사람들이 몰려 올수 있지만, 계속되지는 못합니다. 사람들은 곧 알고 맙니다. 돈을 주고 일을 했다고 하여도 사람들은 찾아내고 맙니다. 그러므로 하늘의 것을 구하는 여러분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할 때 지혜가 있게 되고 지식도 있게 됩니다. 재물도 얻는 능을 하나님이 주시는 것입니다. 주신 자도 하나님이시오. 취하신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을 향하여 가까이 나아가는 것이 바로 가장 귀한 것을 얻는 길입니다.

2.믿음으로 얻어지게 됩니다.
귀한 것은 거저 주어지게 됩니다. 영생이 거저요. 믿음이 거저요. 성령이 거저요. 하나님의 자녀 되는 것도 믿음을 통하여 얻게 되지요.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입니다. 이미 받은 줄로 믿을 때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내 수고가 아니어도 거저 주시는 것은 은혜입니다. 아무리 좋은 선물이라도 내가 취하지 않으면 내 것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받아 드려야 합니다.

3.마음에 감사함으로 빚진 자처럼 살아야 합니다.
내가 수고하지 않아도 얻어진 모든 것은 하나님께 감사해야합니다. 시몬이라는 사람도 하나님께 믿음으로 구했다면 능히 안수할 때마다 성령을 받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보다 돈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감사함으로 나아가십시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하나님이 주셨기 때문이라는 감사의 마음을 놓치지 마십시오. 감사한 마음이 있는 사람은 또 다른 사람에게 나눠주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마음의 기쁨은 모든 사람에게 통하게 됩니다.


여러분!
좋은 달란트가 있나요?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
선물은 주신 분의 뜻이 담겨진 것입니다.
온 힘을 다하여 죄송함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감사함으로 섬기십시오.
또 다른 선물이 하늘로부터 주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