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8. 8. 29. 09:15

예수만이 살 길이다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우리 인간이 몇 가지 알아야 할 것이 있어요.

1. 사람은 죄인이다.
2. 사람은 모두 죽는다.
3. 사람은 지옥갈 수밖에 없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것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을 떠나 세상의 욕망에 취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위기를 깨달은 사람들 중에서도 자기 힘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산에 들어가 도를 닦고 온갖 노력하지만 헛수고가 되고 지옥으로 달려가고 있는 것입니다.

 

4. 예수만이 구원의 길이다.
예수님 없이는 구원 받지도 행복할 수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지위와 명예가 높아도 예수님 없이는 구원 받을 수도 없고 행복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부자로서 화려하게 살았던 솔로몬 왕은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전1:2) 말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행복의 파랑새를 잡으려고 돌아답니다. 그러나 행복의 파랑새는 따로 있지 않아요. 예수님이 바로 행복의 파랑새에요. 마음에 예수님만 계시면 가장 행복하고 가장 평안하고 축복도 오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 없으면 행복도 없고 세상에서 아무리 노력해도 천국가지 못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옛날 아라비아의 한 상인이 죽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세 아들에게 재산을 물려주면서 이렇게 말했어요. “내가 너희들에게 물려줄 유산이라고는 낙타 열일곱 필 밖에 없으니 큰 아들은 전체의 절반을, 둘째는 전체의 3분의 1을, 막내는 전체의 9분의 1을 가지도록 하라”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왜 문제가 생겼을까요? 모두 18마리만 되면 나누기 문제가 없는데 17마리니 나눠지지 않아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계산해 보세요.

[큰아들] 17의 2분의 1 = 8.5 마리  -----> 9마리 다오
[둘째] 17의 3분의 1 = 5.66 마리   -----> 6마리 다오
[막내] 17의 9분의 1 = 1.88 마리   -----> 2마리 다오

이 계산대로 나누어야 하니 참 딱하죠? 그래서 큰 아들은 난 좀 더해서 9마리 가지겠다. 둘째아들도 나도 형처럼 더해서 6마리를 가지겠다. 막내도 나도 형들처럼 더 해서 2마리 가지겠다고 했어요. 서로 더 가지겠다고 싸우다니 욕심 많은 나쁜 형제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던 차에 집 앞을 지나가는 목사를 붙잡고 사정 얘기를 하니 모든 얘기를 듣고 난 목사는 “그럼 내가 타고 온 낙타 한 마리를 드리지요. 그러면 18마리가 될 것이니 큰형은 소원대로 18마리의 2분의 1인 9마리를, 둘째도 소원대로 18마리의 3분의 1인 6마리를, 막내도 소원대로 18마리의 9분의 1인 2마리를 가지세요.” 라고 했어요.

그렇게 해서 싸움을 그치고 나눠가졌는데 이제 손해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인심 좋은 목사입니다. 17마리에 자기 것을 주어 18마리 만들어 주었으니 목사님만 빈털터리가 되겠지요. 그런데 들어보세요. 삼형제 모두 자기들 소원대로 낙타를 찾아갔는데 신기하게도 낙타 한 마리가 남은 것입니다. 정말 그런지 한 번 계산을 보세요.

[큰아들] 18의 2분의 1 = 9 마리
[둘째] 18의 3분의 1 = 6 마리
[막내] 18의 9분의 1 = 2 마리
9+6+2=모두 17마리, 18-17=1마리 남음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남은 한 마리는 목사님이 타고 왔던 낙타였습니다. 그래서 목사님은 그 낙타를 돌려받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참 신기하죠? 수학적인 계산으로는 답이 나오지 않고 싸움했지만 한 마리를 더하니까 문제도 해결이 되고 목사의 낙타도 돌려받게 되다니 말입니다.

 

이처럼 우리 인간의 모든 문제는 인간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면 절대로 해결할 수 없어요. 죄의 문제도, 저주의 문제도, 천국의 문제도, 구원 문제도, 행복의 문제도, 이 지구의 문제도 사람의 힘으로는 불가능해요. 예수님을 더해야 해요. 마음에 예수님이 오시면 다 해결 되는 것이에요. 예수님을 플러스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성경 말씀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하셨어요. 예수님이 없이는 우리 인생은 실패라는 사실입니다. 예수 없이는 구원 받지 못해요. 천국에 가지 못해요. 예수 없이는 행복하지 못해요.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은 우리의 구주이십니다. 예수님만이 길입니다. 예수님만이 진리입니다. 예수님만이 생명입니다. 우리 모두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믿어 마음에 모시고 구원 받고 영생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강해설교연구원
글쓴이 : agaser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