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4. 1. 17:21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이 내 인생의 마스터 키

 

<요11:25-26, 눅24:13-49>

 

 

오늘은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이 내 인생의 마스터 키라는 제목으로 설교할께요. 전도사님이 예배준비와 설교 준비하다가~ 생각해보았어요. 아~우리는 참으로 편한 세상에 살고있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내가 하고있는 일에는 대부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그런데 만약에 컴퓨터가 없다면 얼마나 불편할까~ 컴퓨터만 생각해도 그런데~ 만약에 전화나 tv나 자동차가 없다면 얼마나 불편할까~ 생각해보니까 지금 얼마나 편한 세상에서 살고있는지 모르겠어요. 우리는 지금 21세기에 살고있어요. 옛날과 비교해 보면 요즘 세상은 상상도 할 수 없으리만큼 좋아졌습니다. 100년전에는 tv가 무언지를 몰랐다. 50년전에는 컴퓨터가 뭔지몰랐어요. 그리고 30년전에는 핸드폰이 무언지 몰랐어요. 여러분 삐삐가 뭔지 아세요? 삐삐는 내가 고등학교 3학년때 처음 알았다. 그리고 난 후에 시티폰이라는 것이 생겼다. 그리고 지금은 없으면 왕따가 되는 핸드폰! 다 있다. 또 10년전까지 사람들은 차에 네비게이션이 무언지 몰랐어요. 김동원샘에 차에 있다. 나는 아직도 네비게이션이 어떻게 만들었는지... 장말 어떻게해서 어느 곳에 가면 지름길이고, 어느 곳에 가면 교통체증이 있고 없는지... 다 나오잖아요. 정말 이렇게 교통정보를 알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러면서 인간의 능력이 참으로 신기하고 놀랍다고 깜짝놀라요. 하여간 우리 인간의 힘으로 수많은 일을 해내고 있다. ex)컴퓨터(16피트~현재), 자동차, 비행기, 우주선, 네비게이션, 또한 복제=> 이것은 인간이 이룬 과학의 힘이다.

 

여러분! 하지만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것? 뭔지아세요? 바로 죽은 사람을 살리는 일 인간의 능력으로는 죽은 사람을 결코 사람을 다시 살려낼 수 없다. 어떻게 해도...지금까지 죽은 사람을 과학의 힘으로, 인간의 능력으로 살린 적이 없었다. 물론 영화에서는 가능하다. 예전에 '데몰리션 맨' 이라는 영화를 보면 실버스타 스텔론이라는 영화배우가 나오는데 그 사람이 냉동상태에 있다가~ 냉동으로 죽어있다가 21세기 최고의 악당을 물리치기위해 할 수 없이 해동시킨다. 그리고 악당과 싸우다가 이기면서 해피엔딩으로 끝낸 참으로 재미없는 영화를 본적이 있었다. 그런 것처럼 영화나 공상소설에서는 있겠지만 현실에는 죽은 사람을 살리는 것이 없다. 하지만 성경은 인간의 능력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을 하나님이 하셨다고 기록하고 있다. 바로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님을 사흘만에 살리신 일. 우린 할 수 없으나 전능하신 하나님은 뭐든지 할 수 있는 분입니다.

 

여러분! 오늘이 바로 하나님의 능력으로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는 날이다. 그런데 이 사실은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바로 성경을 통해서 우리는 알수있다. 성경에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과 부활 후 예수님의 약속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다. 오늘 성경에도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가 등장한다. 그들은 예수님을 따르던 제자들이다. 오늘 성경 본문의 요점이 이것이다. 뭐냐하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신 후~ 후 예수님의 제자 두명이 엠마오로 가고 있었다. 가면서 이야기를 했겠죠. “아~참나..내가 그렇게 믿었고 3년 동안 따르던 그분이 돌아가시다니...정말 우릴 구원하실 그 분이 돌아가시다니...정말 우리의 희망이고 우리의 구원자이신 그분이 돌아가시다니...말도안돼~정말 실망이야! 이제 우리의 구원할 메시야는 없는 거야~~!!!” 하면서 서로 좌절과 실망했다. 그러면서 가고 있는데 그런데 그때!! 그 제자들 앞에 누가 왔나요?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오신거예요. 와서 “무슨 일이 있었나요?” 라고 이야기 하신거야. 그런데 그 두제자는 그 사람이 부활하신 예수님이라는 것을 뭘랐어요. 그냥 나그네의 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제자가 왈 “참나~ 당신은 이일을 몰라요? 삼일 전에 정말 우릴 구원하실 예수님이 십자가로 돌아가신 것을 뭘나여? 정말 우리 이스라엘을 다르실 그분이 돌아가시다니...우리를 구원하실 그분이 왜 돌아가셔? 참나~ 이상하구먼” 하면서 의심했다. 그때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자신을 모르는 제자들에게 이야기합니다. 25~27절 예수님은 너무 친절하게 성경에 기록된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이야기를 가르쳐 주시며 그들에게 힘과 용기와 믿음을 주셨다. 하지만~ 그 제자들은 아직도 그 분이 부활하신 예수님이라는 것을 알아보지 못했다. 여러분! 이 본문에게 제자들이 언제 부활하신 예수님을 알아보았나? 아~ 이 사람이 예수님이 구나 라고 언제 알았나요? 30~31절 맞아요!! 같이 식사할 때.... 여러분! 그때 그 제자들의 마음이 어땠을까요? 그때 아~ 그 사람이 예수님이구나 라고 알았을 때 제자들은 넘 놀랍고, 기쁘고, 흥분되었다. “야~ 분명히 예수님이셨어!!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셔서 우리를 만나 주신 거야!!” 하면서 너무 기뻐했다. 여러분! 제자들이 이렇게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서 기뻐 뛰었을 때!!~ 그 제자들은 그 다음에 어떤 행동을 했나? 아는 친구 달란트5달란트 준다. 그렇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렸다는 거! 여러분 중요한 거예요.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바로 이거예요. 예수님의 증인이 되어서 부활하신 예수님의 이름을 전하는 거예요. 전도하자는 거예요. 방법은 여러 가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지만 정말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셔서 지금 현재에도 나와 함께 너와 함께 우리와 함께 계시며 그 사실을 믿는 자에게는 영원한 삶을! 영원한 생명을 얻어 영원한 나라! 그 천국에서 살 수있는 특권을 주신다는 사실을 전해야한다.

계란 부활절 달걀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상징, 오늘날 많은 교회들은 부활절에 부활절 달걀을 교인들에게 나누어 준다. 이때 이러한 행사가 우리 교회만의 행사로 그칠 것이 아니라 주위의 이웃에게도 부활절 달걀을 나누어 주어 예수님의 부활 소식을 전하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동안 교회 출석을 게을리 했던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부활절 달걀을 선물하는 것도 의미있을 것이다. 여러분! 이제 제자들은 좌절과 절망과 슬픔에서 벗어나 이제는 희망과 기쁨과 소망을 얻었어요. 그래서 제자들은 예루살렘에 가서 또 다른 사람들에게 전 할 거예요.

여러분!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제자들과 그 외에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은 어떻게 되었을까? 그들은 변화되었다. 예전에는 예수님이 돌아가셔서 사람들은 절망하고, 좌절하고 슬퍼하고 아무런 힘도 없었다. 일을 할 힘이 없었다. 하지만~ 그들은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님이 다시 부활하셔서, 다시 살아나셔서 그들을 만나주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기에, 그들은 다시 힘과 용기, 능력을 얻게 되었다. 왜 그럴까? 바로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이 그들과 함께 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부활의 능력은 바로 그 사실을 믿는다는 데 있어요. 정말 예수님의 부활을 믿을 때 능력이 나타나요. 정말 중요한 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셨다는 사실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십자가에 돌아가셔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셨다는 것!! 부활하셨다는 사실! 이것을 믿어야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심.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 그 믿음이 우리를 힘있게하고, 그 믿음이 능력이 되고, 소망이 되고 생명이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여러분! 예수님은 왜 부활하셨을까?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그리고 우리도 예수님처럼 부활 할 수 있으며 부활의 능력으로 우리가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서 부활하셨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우리의 믿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잖아요.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뭐든 일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잖아요.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을 믿고, 정말 지금도 예수님께서 내가 무었을 하든지 어디에 있든지 나와 함께 계신다는 사실을 믿을때! 우리는 자신의 문제와 어려움을 해결할수있는 , 이길 수있는 지혜와 힘을 주신다는 것을 믿길 바랍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이 내 인생의 마스터 키이다. 여러분! 정말 이 놀라운 부활의 능력을 믿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처럼 부활의 능력으로 힘 있게 살아가는 여러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면 우리 함께 외쳐볼까요? 따라해봅시다!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어요.” “예수님처럼 부활의 능력으로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