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4. 1. 17:27

왕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눅1:31-33, 요18:37)

 

 

 

여러분! 질문할께요? 만약에 내가 어느 나라 왕이라면, 대통령이라면 가장 하고 싶은

 

그러면 예수님은 어떤 분인가? 직업? 하시는 일? 무슨 일을 하셨나?

오늘 설교제목은 왕이신 주 예수그리스도! 다시말해 예수님은 어떤 분? 왕이신 분.

 

예수님은 어떤 왕인가? <요18:37>

그때 상황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받히시기 전에 빌라도 앞에 와서 재판받으시고 심문을 받을 때에 상황이다. 빌라도가 예수님께 질문을 합니다. “백성들이 그러는데 네가 왕이라고 하는데 정말 유대인의 왕이냐?” 고 물었어요. 그러자 예수님은 뭐라고 말하나요? “그렇다. 네 말과 같이 내가 왕이다.”라고 대답하셨어요. 빌라도는 예수님께 질문한 것은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의 질문이였지만 예수님께서 질문한 그 왕은 유대인의 왕이면서 모든 사람의 왕이라고, 큰 나라, 더 위대한 나라, 온 세상의 왕이 바로 예수님 자신인 것을 말씀하신 거예요.

그러면서 계속 성경을 보세요. 예수님은 뭐라고 말씀하시나요?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왕으로 오셨는데~ 백성들을 군림하고 자신을 높이려는 왕이 아니라~ 어떤 왕이요? 섬김의 왕이예요.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는 섬김의 왕으로 이 땅에 오셨다는 거예요.

 

예수님은 자신을 위해서 살지 않았어요. 오직 우리를 위해 사셨어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는 바로 우리를 위해 오셨다는 거예요. 왜요? 바로 구원이예요. 우리의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은 구원하시기 위해 먼저 어떻게 하셨나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셨어요. 그리고 모든 사람들! 똑똑한 사람이나 무식한 사람이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건강한 자나 연약한 자나 똑같이 대하시면서 함께 하셨어요. 병든 자에게 치료해주시고,.....

 

여러분! 예수님은 이렇게 하시면서 우리에게 소망을 주셨다. 우리가 이 땅에서 무엇을 봐야하고 우리가 살아가는데 어떤 것을 믿어야하는 지를 알으켜주셨다. 여러분! 우리가 이 땅에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은 먹는 것이다. 즉 의식주이 중요하다. 그리고 돈도 중요하다. 자신의 건강도 중요하다. 여러분 우리가 그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이 바로 바로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다.

믿음의 삶을 살아야한다고 말씀하셨다. 그 믿음으로 우리는 구원을 받고, 그 구원으로 인해 하나님의 나라, 천국에 갈 수 있는 거~. 정말 우리가 살아는데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을 보느냐가 중요하다. 어떤 것을 소망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에 달려있다. 우리가 바라봐야하는 것은 예수님이예요. 그 분을 소망하며 그분을 믿음으로 살아야한다.

 

여러분!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데 중요하고, 정말 버리면 안되고, 매일 매일 신경써야하는 것은~ 바로 우선순위를 하는 것이다. 그 때의 우선순위를 통해 그 사람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

여러분! 우리의 우선순위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어떤 것보다 우리가 먼저 생각할 것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우리의 하루를 시작할 때 먼저 할 것은, 우리가 어떤 것을 계획할 때 먼저 할 것은 바로 예수님이며 그분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왜요? 그분이 우리의 왕이기 때문이예요.

그분은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기 때문이예요. 그분은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키시는 분이예요. 또한 예수님은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가 마음이 아플때~ 다른 사람 때문에 마음에 상처받을 때, 내가 너무 외로울때나 울고싶을때..그분은 함께하시고 위로해주시고 또한 안아주시며 우리의 눈물을 닦아주신다는 사실!

정말 예수님은 우리의 왕이며 우리의 인생을 책임져주시고 한순간 한순간 어려울때마다 우리가 힘이들때마다 그래서 넘어져 있을때마다 우리를 일으키시고 도와주시고 새힘을 주십니다. 왜요? 우리의 왕! 이 세상의 왕! 내 삶의 주인이시기 때문이예요. 찬양에 나오는 가사처럼 내가 주인 삼은 것은 예수님이라고 고백해야합니다.

우리가 믿는 그분 예수 그리스도는 바로 우리의 왕이시면서 우리 인생을 다르시면서 책임져주시는 분입니다. 정말 우리가 믿을 것은 사람이 아니요~ 돈도 아니요~ 오직 우리가 믿을 것은 예수 그리스도! 만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 믿음이 여러분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분~ 진정한 대통령의 일은 자신을 위한 것 보다 먼저 국민들을 보살피는 것부터, 우리나라를 신경쓰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진정한 대통령입니다. 진정한 왕은 자신보다 백성들을 먼저 보살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우리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사셨던 분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먼저 보살피는 왕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고 인도하시며 우리의 어려움을 해결하시는 왕이십니다.

정말 우리가 해야 할 것은 그분을 배신하지 말고 항상 믿고 그분의 말씀을 순종하며 그분의 이름을 높이며 찬양하는 여러분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