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4. 1. 17:35

모든 선물들 중 가장 위대한 선물은?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에베소서 2: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한복음 3:16

주제: 하나님의 은혜
준비물: 잘 포장된 선물

제가 오늘은 아름답게 포장된 상자를 하나 가져 왔는데, 어때요? 아주 예쁘죠? 이것이 포장돼 있다는 것은, 아마도 이 안에는 선물이 있다는 얘기일 거예요. 누가 이런 예쁜 포장지로 무언가를 포장했다는 것은 이 안에 어떤 선물이 있다는 걸 뜻해요. 여러분, 선물 받는 거 좋아하죠? 혹시 오늘이나 이번 주에 생일인 친구가 있나요? (아이들의 대답을 듣는다. 그리고 한 아이를 선택해서 앞으로 나오도록 한다.) 하은이가 이번 주에 생일이래요. 그래서 제가 이 선물을 하은이에게 줄 거예요. 그런데 조건이 하나 있어요. 제가 이 선물을 하은이에게 주면, 하은이는 제게 만원을 줘야 해요. 그런데 만약 제가 하은이에게 돈을 받는다면, 이것은 선물일까요, 아닐까요? (아이들의 대답을 듣는다.) 그래요, 맞아요. 이 선물을 주는 조건으로 제가 돈을 받는다면, 이것은 결코 선물이 아니에요. 누군가 여러분에게 선물을 줄 때, 여러분은 그에게 어떤 돈도 주질 않을 거예요. 만약 돈을 주고 그것을 받게 된다면, 그것은 선물이 아니에요. 선물이란 어떤 조건없이 받을 수 있기에 선물이 될 수 있는 거예요.

혹시 여러분이 받은 선물 중에서 최고의 선물이 무엇이었는지 기억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나요? 자전거가 최고의 선물이었던 친구가 있나요? 아니면, XBox나 Sony Playstation과 같은 게임기인가요? 여러분들은 아마도 무선 리모콘으로 조정할 수 있는 자동차나 그와 비슷한 물건들이 최고의 선물인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물론 "나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할 만 것을 받아 보질 못했어!"라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또 자기가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어떤 것을 받기 원하고 있는 친구들도 있을 거구요. 그런데, 저는 오늘 여러분들이 가장 위대한 선물을 이미 받았다고 의심없이 말할 수 있어요.

그 선물이 무엇인지 아세요? 그것은 바로 영생, 즉 영원한 생명이라는 선물이랍니다. 그 선물을 하나님께서 주신 건데, 누구나 그 선물을 원하면 하나님께서 주세요. 그래서 오늘 읽은 성경에 보니까,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말하고 있어요. 하나님께서 누구에게 그 선물을 주었다고요? 그래요, 바로 여러분과 저에게 주셨어요. 하나님께서 모든 선물들 중에서 가장 위대한 선물을 여러분과 저를 위해서 주셨어요.

누군가 선물을 받을 때 결코 "그거 얼마 주고 사셨어요?"라고 묻지 않아요.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은 비용을 치뤘다고 우리에게 말해 주고 있어요. 그 비용은 아주 많이 들었어요. 바로 하나님께서 하나 밖에 없는 아들을 그 값으로 주셨거든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이라는 선물을 주고 위해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이 땅에 내려 보내시고, 십자가에서 죽게 하셨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너무나도 사랑하셔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시고, 기꺼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어요. 아마 이것 보다 더 큰 사랑, 더 큰 선물을 없을 거예요.

영원한 생명, 영생이 바로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가장 위대한 선물이에요. 우리는 그냥 예수님을 우리의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믿기만 하면 받을 수 있는 거예요. 혹시 아직도 이 선물을 받지 못한 친구들이 있다면, 이 시간에 예수님을 믿고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이 세상 무엇보다도 비교할 수 없는 선물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또한 우리를 위해 기꺼이 십자가에서 죽으려서 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님께도 감사드려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