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4. 11. 11:33

제목 : 부활하신 예수님

성경: 누가복음 24 ; 1~7

 

서울 어느 교회 전도사님이 어린이들에게 부활절이 무슨 날이죠? 하고 물은 봤어요. 어떤 어린이는

"네, 달걀 먹는 날이에요?" 또 어떤 어린이는 떡 먹는 날이예요. 라고 큰소리로 대답을 했어요.

그러자 어떤 어린이는 아네요, 부활절은 기독교의 명절이예요.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맞는 말인가요? 정확한 대답은 아닙니다.

 

그럼 우리 어린이들이 대답해 볼까요? 부활절은 무슨 날 이죠? ,,,,,,,,,,네 맞았어요.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하기 위하여 우리 대신 십자가에 고통을 당하시고 죽으신 후 삼일 만에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날에요.

 

그럼 여러분은 사람이 죽었다가 3일후에 살아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나요? 믿어지지 않죠,

그때 사람들도 예수님이 부활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어요. 예수님의 사랑하는 제자들도 믿지 않았구요. 예수님의 어머니마리아와 형제들도 믿지 않았구요.

예수님을 사랑했던 여인들도 믿지 않았어요.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시기 전에 제자들을 모아놓고 분명히 말씀하셨어요,

나는 세상 죄를 지고 십자가에서 죽을 것이고 죽은 지 삼일 만에 반드시 살아나리라. 그런데도 왜 사람들은 부활을 믿을 수가 없었을까요?

그 이유는 사람의 힘으로는 죽음을 이길 수가 없기 때문이예요.

그러나 예수님은 사람이 아니고 하나님이었기 때문에 죽음을 이기고 성경(마20:18~19)의 약속대로 삼일 만에 부활하셨어요,

 

그럼 예수님은 왜 부활하셨을까요?

 

1, 기독교는 생명의 종교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시기 위해서였어요.

만약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지 못했다면 다른 종교하고 다를 것이 없겠지요.

그러나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음으로 끝나지 않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기독교는 죽은 다른 종교와 달리 살아있는 생명의 종교입니다.

 

2, 예수님이 부활하신 이유는 예수님을 믿으면 예수님처럼 죽음을 이기고 부활한다고 하는 것을 가르쳐주기 위해서 부활 하셨어요.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않으면 누구든지 죽음이 끝이예요. 이것이 첫 번째 죽음이구요, 죽고 난 다음에는 지은 죄 값으로 심판을 받아 두 번째 죽음을 당하는데 그것은 지옥에 가서 영원히 고통을 당하며 날마다 살아있을 때 예수 믿을걸 걸하며 후회하며 사는 것 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사람들은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것처럼 믿는 우리들도 영원히 죽지 않고 늙지도 않고 아픈 것도 없는 새로운 몸으로 부활해서 하늘나라 천국에서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찬양하며 살게 하기 위해서 부활 하셨습니다.

3,예수님이 부활하신 이유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기 전에 제자들을 모아놓고 분명히 말씀하셨어요, 찾아볼까요. 신약성경에서 찾아봐요. (마20:18~19)나는 십자가에 죽을 것이다.

그러나 죽은지 삼일만에 살아날것이다.라고 제자들에게 약속을 했는데요. 만약에 예수님이 살아나지 못했다면

예수님은 거짓말쟁이가 되는 거예요.

그러나 예수님은 다른 것은 다 잘하시는 데 못하시는 것이 하나있어요 그것은 거짓말을 못하셔요.

예수님은 성경의 약속을 지키시기 위해서 부활하셨어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오늘은 부활절입니다. 오늘 내가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을 정말로 믿고 있는 지 한번 생각해 보고 정말로 믿어지는 어린이는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 드리고, 아직도 믿지 못하고 있다면 이 시간 부활을 믿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해서 우리 모두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