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4. 11. 12:19

제목 : 예수님은 죽음을 이기셨어요

본문 ; 마27:62-28:10


여러분 가족중에 돌아가신 분이 있나요?
할아버지나 할머니 엄마 아빠 형.누나중에서 돌아가신 분이 있나요? 가족이 돌아가시면 슬프죠
많이 울게되죠. 그러나 사람이 죽으면 함께 살수가 없어요.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다고 할지라도 죽으면 함께 살수가 없어요.
죽으면 반드시 장례를 치루고 무덤을 만들어야해요. 그렇죠.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신지 6시간만에 돌아가셨어요.
머리에 가시면류관을 쓰시고 손과 발이 대못에 박히셔서 고통을 당하다가 돌아가셨어요.
내가 다이루었다라는 말씀을 남기고 난다음에 돌아 가셨어요.그래서 예수님도 장례를 치루었는데요.
우리나라하고 이스라엘하고 장례법이 달라요.
우리나라는 사람이 죽으면 땅속에다가 묻어요.
그리고 무덤을 만들고 흙으로 동그렇케 만들고 그위에다가 잔듸를 입히고 멸절때마다 찾아가서 풀을 뜯고주고 성묘를 하곤 하는데요.
그런데 이스라엘사람들은 우리나라사람들처럼 장례를 치루지 않고 다르게 장례를 치루고 있어요

1.예수님은 죽으신후에 어떻케 장사지냈나요?

  돌굴무덤에 장사되었어요. 한번도 장례를 치루지 않은 새무덤에 장례가 치루어 졌어요.예수님의 얼굴과 온몸에는 흰헝겁으로 싸여졌어요.

그리고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와 다른여자들이 통곡하는 가운데 새무덤에 장례가 치루어졌어요.

예수님의 제자들이 슬퍼하는 가운데 동굴무덤에 장례라 치루어 졌어요
그리고 로마군병들로 하여금 그무덤을 지키게  하였어요.

왜냐하면 예수님은 내가 죽은지 삼일만에  다시 살아날것이다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의  제자들이 예수님의 시체를 도둑질해가고 난 다음에 예수님이 부활했다고 거짓말을 한줄 모른다고  생각해서 로마군병들로 하여금 예수님의 돌무덤을 지키게 했어요.

2.예수님은 장사된후에 동굴속에서 시신이 썩고  말았을까요?  아니예요.  어떻케 되었나요? 예수님은 부활하셨어요.죽은지 삼일만에 살아나셨어요.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기전에 제자들을 모아놓고 나는 십자가에 죽은후에 삼일만에 다시 살아 날것이다라고 말씀하셧어요.

  그러나 그말씀을 믿은사람은 아무도 없었어요.
  예수님의 제자들도 안믿구요 어머니 마리아도  안믿구요.예수님을 사랑하고 존경했던 여자들이  많이 잇었는데 그중에 한여자도 예수님이 부활할것
  이라고 믿는 여자가 없었어요.
  그런데 주일날 새벽이 되었어요.
갑자기 번개가 치고 지진이 일어나기 시작해어요.
  우르르 쾅쾅 하면서 돌무덤을 막고 있는 큰돌이   움직이는 거에요. 

그것을 보고 난다음에 무덤을  지키던 군인들은 아이고 무서워하고는 도망가고  말았어요.
 
  그리고 새벽에 여자들이 예수님의 시신에다가 향유를 발라드리려고 찾아왔는데 예수님의 무덤을 막고 있는 돌이 옆으로 굴러져 있는 거예요.
그래서 여인들은 어 이상하다 왜 돌문이 옆으로 굴러져 있을까하고 안을 들여다 보니까 예수님의 시체가 없어요.

그래서 이상하다 예수님의 시체가  없는 거예요. 그런데 갑자기 천사가 나타나서 너희들은 왜 산자를 죽은자 가운데서 찾느냐 라고 말하는 거예요.
그리고 얼마후에 여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그래서 여자들은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깜짝놀랐어요.그리고 기뻐했어요
 

  그런데 예수님은 여자들에게만 나타신 것이 아니예요 제자들에게도 나타났어요.
  제자들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고 난다음에 얼마나 실망했는 지 몰라요 굉장히 실망했구요.
  두려웠어요. 우리도 예수님처럼 사람들이 붙잡아 가고 죽이면 어떻케 하지 하고는 무서워서 방에 숨어
있었어요 대문도 잠그고 방문도 잠그고 문이라는 문을 다 잠그고 숨어 있었어요.
  그런데 예수님은 숨어있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어요.
  한번만 나타나신 것이 아니예요 여러번 나타나셨 어요. 예수님은 부활하셔서 이땅에 40일동안 계시
  면서 많은사람들에게 나타나셨어요. 어떤때는 500명 이나 되는 많은사람들이 예수님이 부활하신것을
  보게 되었어요.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을 믿는 어린이만 아멘
예수님이 부활한것을 믿고 싶은 어린이는 아멘
예수님처럼 나중에 죽었다가 천국에서 부활하고 싶은 어린이도 아멘합시다.

"사랑하는 어린이여러분!
오늘은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부활절입니다.
아직까지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하는 어린이 있나요?
이시간 회개하고 예수님을 마음속에 모셔들이므로 예수님의부활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또 죽음을 두려워하는 어린이가 있나요?
예수님은 죽음을 이기신 분이시 때문에 예수님을 믿으면죽음이 두렵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죽음이후에는 아름다운 천국에서 영원히 행복하게 살수가 있기때문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