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5. 1. 17:28

말씀 마25:30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어 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오늘은 달란트 시장하는 날입니다. 있다가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달란트를 주실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을 달란트를 여러 가지 사고 먹을 것입니다. 달란트가 있어야 사고 먹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달란트 가지고 사용 안하고 땅속에 묻어놓고 구경만 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달란트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든든하고, 신납니다. 그럼 영적 달란트는 뭔가 같이 하나님 말씀 받겠습니다.

-본문에서 무익한 종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다시 말해서 그곳은 어떤 곳입니까? 왜 그 곳에 갔는지 아십니까? 그 걸 알려면 앞 절의 내용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주인이 나옵니다.
-3명의 종이 나옵니다.
-주인이 종에게 달란트 맡기고 여행 갑니다.
-주인이 돌아와 결산함.
-칭찬과 책망을 합니다.

//해석
-주인은 = 예수님입니다.
-3명의 종. = 하나님을 믿는 자를 말합니다.
-달란트 맡기고 여행 감. = 달란트(돈. 화패의 단위34키로4~5억, 재능, 은사) = 즉, 선물 믿음, 성령, 예수님입니다.
-주인이 돌아와 결산함.= 재림을 뜻합니다.
-칭찬과 책망. = 천국과 지옥으로 심판한다는 말합니다.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모든(어떤 한 죄도) 죄는 사함 받지만, 사함 받지 못하는 죄가 있는데 그 것은 =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믿음, 성령, 말씀, 예수님)을 땅속에 묻어 놓으면 심판하신다고 합니다.

-마12:31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32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막3:28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무릇 훼방하는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29 누구든지 성령을 훼방하는 자는 사하심을 영원히 얻지 못하고 영원한 죄에 처하느니라. 하시니

-히10:29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

-요일5:16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한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 그러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저에게 생명을 주시리라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이에 대하여 나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
 
*예수님께서 그 당시 하나님을 믿는 = 바리새인, 율법학자, 대제사장들에게 하신말씀입니다.
*지금도 하나님을 믿는 자 = 교회 안에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자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영적으로는 = 달란트(믿음, 성령, 말씀, 예수님을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나타내는 자와 그 거와 상관없이(자기 뜻대로) 사는 자(달란트를 땅속에 묻어 놓고 사는 자)의 결과에 대해서 말씀하고 계신 것입니다.
 
-영적 달란트는 = 사랑하는 여러분이 천국가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영적 달란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요?

1. 죄를 미워하고 회개합니다.
2. 예수님을 위해 살려고 합니다.
3. 영적 성령의 열매와 육적 선한 열매를 맺습니다.
4. 말씀이 깨달아지고, 기도하면 응답이 옵니다.
5. 그리스도인과 교제와 섬김, 예배가 있습니다.
6. 세상 사람에게는 전도와 선교를 합니다.
7.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를 즐거워합니다.
이런 사람은 (복음)하나님이 주신 영적 달란트를 가지고 있는 자입니다.
즉. 거듭난(중생한) 사람입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 지혜로운 종과 어리석은 종 중 어디에 속하십니까?
-언제, 어디서나, 무엇을 하든지 지혜로운 종처럼 세상을 살고 있습니까?
-아니면 땅속에 묻어 둔 어리석은 종처럼 예수님과 상관없이 세상을 살고 입습니까?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은 오늘 말씀처럼 어리석은 종같이 하나님이 주신 선물(달란트)을 땅속에 묻어 놓고(세상 사람처럼) 살지 마시고, 지혜로운 종같이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마음 것 사용하여(세상 사람과 구별된 삶) 예수님께서 재림하신 날 모두 칭찬 받는 어린이 여러분 되 시길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영적 달란트
2007.4.15 주일학교 공과
말씀 마25:30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어 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말씀내용 영적으로 깨달기
1.주인을 누구라 했습니까?
2.3명의 종은 몇 달란트씩 받았습니까?
3.달란트 맡기고 여행 갔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4.주인이 돌아와 결산했다는 말은 무슨 의미입니까?
5.칭찬과 책망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답: 예수님,/ 오,/ 이/ 일,/ 죄 때문에 죽고 부활하여 천국에 감,/ 심판하러 재림 함/, 의인은 상급심판 악인은 죄 심판하여 지옥과 천국으로 나눔

-적용하기-
*영적 달란트는 = 사랑하는 여러분이 천국가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믿음, 성령)를 나는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1.죄를 미워하고 회개합니까?
2.예수님을 위해 살려고, 율법이 아닌 은혜로 말씀을 지킵니까?
3.영적 성령의 열매와 육적 선한 열매를 맺고 있습니까?
4.말씀이 깨달아 지고, 기도응답이 있어 기쁘고, 즐겁습니까?
5.그리스도인과 교제와 섬김, 예배가 신납니까?
6.세상 사람에게 전도와 선교의 사명으로 나아갑니까?
7.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를 즐거워합니까?

-열매 맺기-
-어리석은 종처럼 땅 속에 묻어 놓고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 질문에 있다면... 어떻게 빛과 소금으로 꺼내어 사용할 것인지 그 방법을 서로 나눠 보세요. 언제, 어디서, 어떻게 ?

예수님이 나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심으로 나에게 달란트란 선물을 주셨는데 이 달란트(믿음, 성령)를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마음 것 사용하여 예수님이 심판하러 다시 재림하실 때 당당히 달란트를 가지고 가 구원받도록 기도합시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