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5. 2. 20:45

시험을 참아야 복이 있어요         (약 1:12)


두사람이 길을 떠났어요. 한 사람은 높은 산을 바라보고 출발하였어요. 다른 한 사람은 높은 산위에 떠 있는 구름을 바라보고 출발하였어요. 얼마후에 산을 바라보고 출발한 사람은 목적지에 도달했으나 구름을 바라보고 길을 떠난 사람은 구름이 바람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방향을 잃고 말았어요.

  또, 이런 이야기도 있어요. 아빠가 지붕을 고치느라고 사다리를 놓고 지붕위로 올라갔어요. 꼬마가 아빠 몰래 사다리를 타고 올라오다가 아래를 내려다 보니 정신이 아찔했어요. 아빠 무서워 하고 울었어요. 깜짝 놀란 아빠가 얘야! 아래를 보지말고 아빠만 바라보고 올라 오너라 그러면 무섭지 않을 것이다. 꼬마는 아빠만 바라보고 사다리를 타고 지붕위에 올라갈 수 있었어요. 교회에 다니는 것도 이와 비슷해요.


1. 마귀가 시험을 해요

최초의 시험은 에덴에서부터 시작이 되었어요. 이 시험은 마귀의 시험이었어요. 예수님도 마귀가 세번이나 시험을 하였어요(마4:1-11). 40일 금식한 예수님께 광야의 돌을 명하여 떡이 되게 하라고 하였어요. 먹는 시험을 하였어요.

어린이들에게도 마귀는 먹는 시험을 해요. 맛있는 것 많이 준다고하며 주일날 어디 가자고 합니다. 어느 교회에 가면 맛있는 것 많이 준다고 유혹합니다. 다니엘은 바벨론 궁중에서 먹는 시험을 받았을 때 뜻을 정하고 왕이 내리는 음식을 먹지 않기로 하였습니다(단1:8).

높은 성전 꼭대기에 예수님을 데리고 가서 뛰어 내리라고 하였어요. 그러면 예수님이 높은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렸다고 하는 소문이 나면 유명해 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랄 일을 하여 유명해지고 싶어 합니다. 이번에는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만국을 보이며 나에게 절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고 하였어요. 그러나, 예수님은 시험에 넘어가지 않았어요.

어린이들이 교회에 다니다 보면 시험이 와요. 마귀가 교회에 다니지 못하게 시험을 해요. 마귀가 구원받지 못하게 시험을 해요. 아무것도 아닌 일에 마음이 상해요. 친구들과 말다툼을 했어요. 선생님께 야단을 맞았어요. 괜히 교회가 싫어져요. 다른 교회에 가자고 친구들이 유혹해요. 엄마한테 교회에 다니는 애가 말을 안 듣는다고 야단 맞았어요. 학교 선생님께 놀림을 받았어요. 교회에 다니는 애가 왜 그 모양이니? 또 먼저 믿는 친구들을 보니 형편없어요. 사람을 바라보면 시험이 들어요. 예수님만 바라보고 믿어야 시험에 들지 않아요.

이런 것이 시험입니다. 이럴 때 깨달아야 해요. 시험이구나.

그러나, 난 지지않는다. 어림도 없다. 이놈의 마귀야! 물러가라!

이렇게 이기면 신앙의 학년이 올라가요. 시험에서 이기는 어린이들이 되기 바랍니다.


2. 하나님도 때로는 시험을 하셔요

하나님의 시험은 어떤 시험일까요? 얼마나 하나님을 잘 믿나 하는 시험입니다. 얼마나 하나님을 사랑하나 하는 시험입니다.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바치라고 한 것은 얼마나 나를 사랑하는가 하는 시험이었어요.

아브라함은 큰 시험을 세 번을 받았어요. 고향을 떠나라는 시험을 받았어요(창12:1). 하갈과 이스라엘을 쫒아 내라는 시험을 받았어요(창21:12).독자 이삭을 제물로 드리라는 시험을 받았어요(창22:2). 예수님은 광야에서 말씀을 전하신 후 많은 무리들에게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고 하였어요(요6:5). 제자들의 믿음을 시험하셨어요.

왜 또 시험을 하실까요? 상주시려고 시험을 하신다고 하였어요(약1:2). 하나님은 주시기를 좋아하시는 분입니다. 그렇다고 아무나 막 줄 수는 없어요. 시험에 이겨야 주셔요. 학교에서 시험을 잘 보면 상을 타듯이 하나님도 시험에 합격하면 상주시고 신앙이 올라가요. 믿으면 아멘하기 바랍니다. 아멘!

사랑의 하나님, 좋으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상주시려고 시험하셔요. 시험에 이겨서 상받는 어린이들이 되기 바랍니다.


3. 시험은 이겨야 해요

다윗 임금님도 한때는 시험에 져서 무서운 죄를 지었어요. 가롯유다는 시험에 져서 예수님을 팔았어요. 베드로도 시험에 져서 세 번이나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하였어요.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도 시험에 져 성령을 속이고 죽었어요.

요셉은 시험에 이겨 승리하여 애굽의 총리가 되었어요.

시험에 지면 교회를 떠나게 되요. 다른 교회로 옮기게 되요. 마귀의 시험에 지면 얕보고 계속 시험을 해요. 그렇지만 이기면 얕보지 못해요. 하나님의 시험에 불합격하면 다시 시험을 봐야 해요. 재시험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도 재시험이 있어요. 모세가 애굽 시험에서 사람을 죽였어요. 광야에서 몇 년동안 재시험 준비를 한지 아나요? 40년을 준비시켰어요.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도 광야에서 시험에 불합격했기에 40년을 헤매게 하였어요. 시험에 이기는 어린이들이 되기 바랍니다. 시험에 실패하여 비참한 어린이들이 되지 않기 바랍니다.

이 세상은 한마디로 시험으로 출세하는 세상입니다. 시험을 치루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어요.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회사, 석.박사 모두 시험을 거쳐야 해요. 시험도 어려운 시험을 치룰수록 좋은 자리에 앉게 되요. 시험이 없는 곳은 천국뿐입니다. 시험을 무서워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어요. 그러므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교회에서도 시험입니다. 마귀의 시험과 하나님의 시험이 번갈아 옵니다. 욥은 하나님을 너무 잘 믿어서 마귀의 시기로 시험을 받았어요.

하나님 앞에서 모든 시험을 아브라함처럼 100점 맞아서 상받는 어린이들이 되기 바랍니다.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 늘 기도하며 성경 읽고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고 살기 바랍니다. 공부 잘하는 학생은 언제나 시험을 대비하고 있어요. 예수 잘 믿는 사람은 언제나 시험에 대비하고 있어요.


맺음 말

운동선수들이 이기기 위하여 얼마나 훈련을 하나요. 군인은 전쟁에 이기기 위하여 항상 훈련을 합니다. 우리나라는 북한이 언제 침략해도 막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6.25 때는 준비가 없어서 당했어요. 그러므로 어린이들도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교회에 나오는 어린이들은 항상 마귀의 시험에 대비해야 합니다. 학교에서도 시험을 항상 준비하면 걱정 없듯이 교회에서도 마귀의 시험에 승리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사람은 걱정 없어요.

신앙생활을 하다가 문제가 생기는 것은 마귀의 시험 때문입니다. 마귀는 하와만 선악과를 따먹게 한 것이 아니라 오늘도 많은 사람들에게 선악과를 따먹게 유혹해요. 아브라함처럼 상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시험에도 100점 맞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