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12. 9. 16:54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


본문  마 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20:28).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무엇때문에 세상에 오셨습니까?  하늘에 계셔서 무엇이나 할 수 있으신데 무엇 때문에 세상에 오셨을까요?

 


1. 참된 사람의 사는 법을 가르쳐 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사람의  몸을 입고 세상에 태어 났으니 참 사람이 십니다.  모든 세상의 사람들은 죄가 있지만 예수님은 죄가 없으십니다.

죄가 없으신 예수님은 참 사람이십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사람이 무엇때문에 살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모범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겸손을 보여 주셨습니다.  온유하시고 유순하신 성품을 나타내셨습니다.  희생을 보여 주셨습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을 위하여 목숨까지 내어 놓을 수 있는 것이 참 희생이란 걸 알려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랑이 무엇인가를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랑을 위해서 목숨을 내어 주셨습니다.

 


2.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보여 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예수님은 임마누엘로 세상에 오셨습니다.  임마누엘이란 말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신이시고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시고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가 되십니다.  그렇게 크신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니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개미가 많이 우글거리는 집을 바라보면서 "얘들아, 무엇들 하고 있느냐?  내가 도와 줄 수 있는 일은 없니?" 하고 말을 한다면 개미들이 그 말을 알아 듣기나 하겠어요?  그리고 사람과 개미인데 어떻게 대화가 통하며 또 사람이 어떻게 개미를 도울 수 있겠어요?  그러나 만일 사람이 개미가 될 수 있다면 얼마든지 개미를 도울 수 있고 개미와 친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개미같은 우리 사람을 도우시기 위하여 사람이 되시어 세상에 오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것입니다.  정말 이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생애를 기록한 복음서를 읽으면서 예수님이 어떻게 사셨는가를 알게 됩니다.  또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말씀이 어떤 것인가를 알게 됩니다.  그 말씀을 많이 읽고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의 사신 모습을 기억하고 그대로 본 받으면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3. 그가 죽으시므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왜 세상에 오셨습니까?  그 중요한 대답은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해서 피를 흘리시고 죽으시므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려고 오신 것입니다.

사람의 죄는 그 어떤 방법으로도 없이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죽으시므로 죄가 없이되는 길이 열려졌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신 것입니다.

오래전 프랑스 파리에서 실재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어느날 불이 났습니다.  큰 불이었습니다.  아파트 건물이 불에 휩싸였습니다.  불은 아래층에서 났기 때문에 4층 이상은 불 때문에 길이 막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신을 하였지만 아직 피신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4층에 아버지와 세아이가 살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어렸습니다.  아버지는 아이들을 살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옆집 아파트쪽으로 뛰었습니다.  옆집과의 거리는 불과 1미터 거리였습니다.

아버지는 뛸 수 있지만 아이들은 뛰지못하였습니다.  아버지는 저쪽 집 창문과 이쪽을 잇는 다리가 되었습니다. "얘들아, 빨리 아버지 등을 타고 건너거라" 아이들은 조심스럽게 아버지의 등을 타고 건넜습니다.  셋 아이가 모두 건넜습니다.  아이들이 다 건너고 아버지가 일어 서려는순간 기둥이 무너지면서 4층이 내려 앉았습니다.  그때 아버지도 함께 떨어졌습니다.

아버지는 아이들을 구하여 놓고 죽게되었습니다.  아버지는 아이들을 위하여 희생이 된 것입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얼마나 큰 것이었나를 알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하여 세상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없이 하여 주시고 구원하여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죽으시기 위하여 세상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성탄절을 맞을 때 예수님이 무엇때문에 세상에 오셨는가를 깊이 생각해 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