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린 이 설 교

공 상희 2009. 12. 22. 11:17

약점을 극복하라

 

본 문 : 삿16:28-31 

 

랍신화 중에 강한 아들을 낳고 싶어하는 여신이 아들을 낳자마자 발꿈치를 잡고 바닷물에 잠겨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아들은 전쟁에서 항상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누구도 그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의 적들은 그 장군에게도 약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에 대한 정보를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결과 그가 바닷물에 들어갈 때 발꿈치는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전쟁이 일어날 때 그들은 그 장군의 발꿈치를 집중으로 공격하여 화살로 발꿈치를 맞추었을 때 그는 힘을 잊고 말았습니다.

 

 하나님의 사람 삼손도 힘이 많았지만, 머리가락이 잘림으로 힘을 잃고 말았습니다. 삼손은 아버지와 어머니의 기도로 낳은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고 태어난 사람입니다. 늘 하나님이 함꼐 하여 주심으로 인하여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이 준비된 사람이었습니다. 나라를 살릴 수 있는 그는 아무것도 가지지 않은 체 사자를 염소새끼를 찢듯 하기도 했으며, 성문짝을 메고 산 위에 오르기도 했고, 나귀턱뼈 하나로 일천 명을 쳐 죽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이십년동안 사사로 하나님의 일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에게 하나의 약점이 있었습니다. 곧 여자 문제 였지요. 부모님이 싫어하는 여인과 혼자서 결혼을 결정하여 버렸습니다. 그 결혼은 밭에 불을 지르고 여러 사람을 죽이는 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는 창녀를 찾아가기도 하였습니다. 나중에는 들릴라라는 여인의 꾀임에 빠져 하나님과의 약속을 어기게 되었습니다. 그는 붙잡히게 되고 그는 두 눈이 빼어지고, 맷돌을 돌리는 죄인으로 변한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께 간구하여 이방신전에서 삼천명과 함꼐 죽었습니다.

 

 1.하나님께서 주신 좋은 것을 끝까지 지켜야 합니다. 
우리에게 여러가지의 은사를 각자에게 주셨습니다. 그 좋은 것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섬기는 어린이가 되어야 합니다.  약점을 가지고 반복하여 죄를 범하지 말고, 그것을 이겨내는 귀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향하신 놀라운 계획을 이루어 드리는 어린이가 되셔요.

 

 2.전쟁에서 이기고 군인들에게서 이긴 그는 여자에게 졌습니다. 
항상 우리를 유혹하는 것은 강한 것이 아닙니다. 별 것 아닌 것이라고 생각하는 거짓, 분노등이 우리를 삼키는 일이 되고 있습니다. 죄는 모양이라도 버리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아프리카의 오래된 나무가 바람과 천둥을 이겼음에도 불구하고 쓰러졌는데 알고보니 적은 개미들이 속을 갈가먹었기 때문이라합니다.

 

 3.하나님의 능력이 떠났는데도 있는 줄 알았습니다.
하나님과의 약속을 어겼음에도 불구하고 이길 줄 알았습니다.  머리털이 미리웠는데도 힘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힘은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것을 알아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떠난 사람은 이방인들이 재주를 부리는 사람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내 힘을 의지하는 것보다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4.하나님은 그를 기억하셨습니다.
삼손은 마지막으로 하나님께 구하였습니다. 하나님 나를 기억하여 달라고 말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기억하셨습닏. 그가 하나님을 떠났지만, 돌아오길 기다리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생각하셨습니다. 죽을 때 구할 것이 아니라 살았을 때 더 많이 구하여야 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하나님께서 주신 놀라운 것을 값없이 사용하지 마시길 빕니다. 나에게 약점도 있지만, 좋은 점이 더 많이 있습니다. 좋은 점을 통하여 하나님의 병기로 끝까지 사용되길 바랍니다. 내힘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합니다라고 고백하는 기도를 들어야 합니다.